2030 OTT 스낵 소비자 겨냥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스낵 선보여...'보는 재미와 맛보는 재미'
![]() |
▲㈜오뚜기가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을 통해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과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 2종을 출시했다. (사진=오뚜기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오뚜기가 2024년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스낵 시장을 겨냥한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과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 2종을 출시한다.
영화관에서 팝콘과 음료를 구입하는 것처럼 <오징어 게임>과 같은 OTT 콘텐츠의 인기 속에 집에서 OTT 콘텐츠를 시청할 때 스낵류를 즐겨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스낵 제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2030세대는 스낵과 술, 음료 등을 필수로 소비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어 넷플릭스와의 협업을 통해 OTT 스낵 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뿌셔뿌셔 2종’은 이러한 OTT 스낵 소비자를 겨냥한 가성비 안주 제품으로 뿌셔뿌셔와 맥주를 함께 가볍게 즐기는 일명 ‘뿌맥 타임’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은 영화관의 인기 메뉴 버터구이오징어 특유의 달콤 짭짤한 감칠맛이 매력적이다.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은 K-라면을 연상케 하는 화끈하고 강렬한 매운맛으로 스낵에서도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두가지 맛 모두 국산 가루쌀을 넣어 더 바삭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2종의 패키지에는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에 <오징어 게임>을 더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뿌셔뿌셔 X 오징어게임 씰스티커’ 총 30종을 무작위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 했다. 신제품 2종은 오뚜기의 자사몰 ‘오뚜기몰’과 대형마트, GS25 등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씰스티커는 올해 연말까지 동봉해 한정 수량 판매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흥행 열풍을 불러온 <오징어게임>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집에서 OTT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스낵 제품을 선보였다”며 “맛은 물론 컨셉도 다 잡은 이번 뿌셔뿌셔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는 재미는 물론 맛보는 재미까지 함께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뚜기의 뿌셔뿌셔 제품은 1999년에 출시돼 올해 25주년을 맞이했다. 2022년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와 콜라보해 ‘달고나맛’을 선보이는 등 이색적인 맛을 통해 소비자들을 찾아가기도 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2021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지 28일만에 누적 1,650,450,000시간을 기록, 역대 최고 시청 시간을 기록한 히트작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오뚜기, '소통' 콘셉트로 공식 홈페이지 개편…기업 브랜딩·이용자 편의성 강화
- 오뚜기, 매콤새콤 소스 활용 ‘타바스코 피자’ 2종 한정판 출시
- 오뚜기, 세계 최대 식품 분석기술력 평가 프로그램서 15년 연속 '우수'
- 오뚜기, 건강과 맛 모두 잡은 '리얼 통밀브리또' 신제품 출시
- 오뚜기, 미래 셰프들의 창의적 요리 대결 '창작요리경연대회' 성료
- 오뚜기, 설 명절 협력사 32곳에 하도급대금 113억 원 조기 지급
- 오뚜기, '소통' 콘셉트로 개편한 홈페이지 웹디자인 식품분야 대상 수상
- 오뚜기-죽장연의 특별한 만남, 봄내음 가득 '죽장연 빠개장면' 선보여
- 오뚜기,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 전통주 맛 체험 특별 시음회 개최
- 오뚜기, 일상 속 오뚜기 제품과의 동행 주제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
- 오뚜기, 출시 55 주년 '오뚜기 카레' 신규 TV CF 선보여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28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식품분야로 지원 확대
- '카레 명가' 오뚜기, 창립 55주년 맞아 건강한 식문화 선도 앞장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식품안전 제고 앞장…다양한 영역 검증·연구 진행
- 오뚜기, 상반기 내국인 대졸신입사원 및 외국인유학생 채용
- 오뚜기, 출시 55 주년 '카레' 유명 맛집 브랜드와 컬레버레이션 진행
- 오뚜기, 단종 2년 만에 '함흥비빔면' 재출시...쫄깃 면발·매콤 양념 조화 '호평'
- 오뚜기, 여름 별미 '진비빔면' 기획전…이제훈 포토카드 증정·할인 진행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식품안전문화 향상 위한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 성료
- ㈜오뚜기,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온실가스 감축·인권경영 강화 [ESG+]
- 오뚜기, 맛과 건강 담은 고단백 가벼운참치·칰햄 메뉴 한정 출시
- 오뚜기, 수출 전용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 역직구 등 수요 증가에 국내 출시
- ㈜오뚜기, 오직 건강만을 담은 '비밀카레' 출시...밀가루 대신 쌀가루 사용
- 오뚜기, 밥에 부어 비벼 먹는 덮밥이 대세...'파우치 참치' 3 종 출시
- 오뚜기, 냉동 국물요리 가정간편식 3종 출시..."진한 국물·건더기 어우러져"
- 오뚜기, 당 함량 30% Down·인공감미료 Zero '가벼운 황도·백도' 출시
- 오뚜기, 풍미 가득한 국물과 생면 더한 냉장면 칼제비 2종 출시
- 오뚜기 카레, 55년 주년 맞아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 오뚜기 봉사단, 32년간 심장병 어린이 후원...6277명에게 새 생명
- ㈜오뚜기, 시각장애인 권익 신장 위해 제품에 점자 표기...식품업계 ESG 경영 선도
- ㈜오뚜기, 임직원 봉사단 환경 정화 활동...매년 1사 1하천 운동
- ㈜오뚜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OTT 스낵 뿌셔뿌셔 2종 출시
- 컬리, 유명 식품기업·맛집 대거 참여 '컬리푸드페스타' 개최
- 오뚜기, 기장미역·흑돼지 등 지역식 원재료 사용 '국물요리 3종' 출시
- 오뚜기, 협력사 대상 '식품안전 상생 아카데미' 개최...지속가능경영 실천
- 하림산업 '더미식' 적자 눈덩이…하림지주, 경영 세대교체 속 재무 위기 직면
- 오뚜기, 브랜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리뉴얼… 더 풍성한 식품 콘텐츠로 돌아온다
- "열라면보다 더 강렬하게" 오뚜기, '라면의 맵쏘디' 출시
- 오뚜기, 1인 가구 응원 '와이로운 독립생활' 캠페인...간편식부터 쿠킹 클래스까지 지원
- 오뚜기, '3분' 브랜드로 단백질 음료 시장 진출…HDEX와 협업 신제품 출시
- 신한카드 '더프리뷰서울 2025' 개막…오뚜기·롯데백화점 등과 컬래버, 아트페어 새 모델 제시
- 누적 판매 1억 돌파 오뚜기 '짜슐랭', 추성훈과 함께한 CF로 진한 짜장의 자신감 전한다
- 오뚜기, 청양고추로 매운맛 강화한 '땡초김말이' 출시…간편식 시장 공략
- 오뚜기, 유기농 브랜드와 손잡고 '건강한 식문화' 전시 선보여
- 오뚜기, 친환경 투자·탄소중립 속도…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개 [ESG+]
- 오뚜기, '짜슐랭' 리뉴얼 출시…깊고 진한 풍미·쫄깃한 식감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