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카레' '아빠의 카레' 등 2편, 딸을 따뜻하게 위로·응원하는 가족 정감있게 담아
![]() |
▲(주)오뚜기가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새로운 TV CF를 발표했다.(사진=오뚜기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오뚜기는 올해로 출시 55 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가 일반인 모델을 발탁해 ‘엄마의 카레', '아빠의 카레' 2가지 버전으로 제작, 신규 TV CF를 12일 온에어했다고 밝혔다.
오뚜기에 따르면 카레에 담긴 가족 간 따뜻한 이야기를 소재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했다.
1969년 오뚜기 창립과 함께 생산된 최초 제품인 오뚜기 카레는 대한민국 대표 카레로 자리매김했으며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소비자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국내 최초의 분말카레로 시작한 오뚜기 카레는 레토르트 형태의 ‘3분 카레’ 등 꾸준한 연구개발과 제품 다양화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카레 시장 리딩 기업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신규 TV CF는 그 간 오뚜기가 레시피 및 추억의 음식 등 소비자 입맛과 생활에 맞춰 선보인 광고와 달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족 스토리로 따뜻한 가족애를 담았다. 보다 친근감을 있게 다가가면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일반인 모델을 활용했으며 ‘엄마의 카레', '아빠의 카레' 2가지 버전으로 제작했다.
'엄마의 카레' 편은 늘 바쁜 딸의 끼니를 걱정하는 엄마가 딸 자취집에 방문해 손맛을 담은 카레를 요리해두며 딸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모습을 담았고 '아빠의 카레' 편은 아빠가 휴일 배달 음식에 익숙한 딸에게 정성을 담아 맛있으면서도 영양 가득한 카레를 직접 요리하며 평소 제대로 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딸을 응원하는 모습을 정감있게 그려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로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는 오랜 기간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가족 간 사랑을 담은 콘텐츠로 TV CF 를 제작했다"며 "온 가족이 오뚜기 카레를 매개로 응원과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따뜻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올해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카레가 한국인의 식탁에 자리잡고 전 연령층이 즐겨먹는 음식이 되기까지의 역사를 토대로 다양한 카레 관련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오뚜기, '소통' 콘셉트로 공식 홈페이지 개편…기업 브랜딩·이용자 편의성 강화
- 오뚜기, 매콤새콤 소스 활용 ‘타바스코 피자’ 2종 한정판 출시
- 오뚜기, 세계 최대 식품 분석기술력 평가 프로그램서 15년 연속 '우수'
- 오뚜기, 건강과 맛 모두 잡은 '리얼 통밀브리또' 신제품 출시
- 오뚜기, 미래 셰프들의 창의적 요리 대결 '창작요리경연대회' 성료
- 오뚜기, 설 명절 협력사 32곳에 하도급대금 113억 원 조기 지급
- 오뚜기, '소통' 콘셉트로 개편한 홈페이지 웹디자인 식품분야 대상 수상
- 오뚜기-죽장연의 특별한 만남, 봄내음 가득 '죽장연 빠개장면' 선보여
- 오뚜기,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 전통주 맛 체험 특별 시음회 개최
- 오뚜기, 일상 속 오뚜기 제품과의 동행 주제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
- 오뚜기, 출시 55 주년 '오뚜기 카레' 신규 TV CF 선보여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28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식품분야로 지원 확대
- '카레 명가' 오뚜기, 창립 55주년 맞아 건강한 식문화 선도 앞장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식품안전 제고 앞장…다양한 영역 검증·연구 진행
- 오뚜기, 상반기 내국인 대졸신입사원 및 외국인유학생 채용
- 오뚜기, 출시 55 주년 '카레' 유명 맛집 브랜드와 컬레버레이션 진행
- 오뚜기, 단종 2년 만에 '함흥비빔면' 재출시...쫄깃 면발·매콤 양념 조화 '호평'
- 오뚜기, 여름 별미 '진비빔면' 기획전…이제훈 포토카드 증정·할인 진행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식품안전문화 향상 위한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 성료
- ㈜오뚜기,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온실가스 감축·인권경영 강화 [ESG+]
- 오뚜기, 맛과 건강 담은 고단백 가벼운참치·칰햄 메뉴 한정 출시
- 오뚜기, 수출 전용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 역직구 등 수요 증가에 국내 출시
- ㈜오뚜기, 오직 건강만을 담은 '비밀카레' 출시...밀가루 대신 쌀가루 사용
- 오뚜기, 밥에 부어 비벼 먹는 덮밥이 대세...'파우치 참치' 3 종 출시
- 오뚜기, 냉동 국물요리 가정간편식 3종 출시..."진한 국물·건더기 어우러져"
- 오뚜기, 당 함량 30% Down·인공감미료 Zero '가벼운 황도·백도' 출시
- 오뚜기, 풍미 가득한 국물과 생면 더한 냉장면 칼제비 2종 출시
- 오뚜기 카레, 55년 주년 맞아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 오뚜기 봉사단, 32년간 심장병 어린이 후원...6277명에게 새 생명
- ㈜오뚜기, 시각장애인 권익 신장 위해 제품에 점자 표기...식품업계 ESG 경영 선도
- ㈜오뚜기, 임직원 봉사단 환경 정화 활동...매년 1사 1하천 운동
- ㈜오뚜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OTT 스낵 뿌셔뿌셔 2종 출시
- 오뚜기, 기장미역·흑돼지 등 지역식 원재료 사용 '국물요리 3종' 출시
- 오뚜기, 협력사 대상 '식품안전 상생 아카데미' 개최...지속가능경영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