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카레, 55년 주년 맞아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10-30 10:12:26
  • 카카오톡 보내기
'옐로우 웨이브' 캠페인으로 브랜드 혁신성 인정받아
▲사진=오뚜기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오뚜기는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진행한 '옐로우 웨이브(Yellow Wave)' 캠페인을 통해 카레의 브랜드 헤리티지(Heritage)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매체별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전략으로 한국광고학회가 선정하는 '2024 올해의 브랜드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9일 밝혔다.

종합광고대행 애드리치가 기획·제작한 이번 캠페인은 TV 광고에서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문화 확산이라는 변화된 식문화 속에서도 변함없는 가족 간의 사랑을 섬세하게 표현해 소비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인 삼성역 K 팝 스퀘어와 사당역 서초퍼스트 사이니지에 선보인 3D 입체 아나몰픽 옥외 광고는 첨단 기술을 활용, 혁신적인 비주얼을 구현했고 라디오에서는 계절별 건강한 제철 레시피를 제안하는 등 전국을 '옐로우 웨이브'로 물들이며 '노란 건강' 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

한국광고학회는 2006년부터 매년 치열한 브랜드 경쟁 속에서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창출한 브랜드를 엄선해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여해오고 있다.

애드리치 은명희 대표는 “반세기를 넘어 한국인의 식탁과 함께해온 국민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를 읽고 소비자와 깊이 공감하는 혁신적인 캠페인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오뚜기, '소통' 콘셉트로 공식 홈페이지 개편…기업 브랜딩·이용자 편의성 강화
오뚜기, 매콤새콤 소스 활용 ‘타바스코 피자’ 2종 한정판 출시
오뚜기, 세계 최대 식품 분석기술력 평가 프로그램서 15년 연속 '우수'
오뚜기, 건강과 맛 모두 잡은 '리얼 통밀브리또' 신제품 출시
오뚜기, 미래 셰프들의 창의적 요리 대결 '창작요리경연대회' 성료
오뚜기, 설 명절 협력사 32곳에 하도급대금 113억 원 조기 지급
오뚜기, '소통' 콘셉트로 개편한 홈페이지 웹디자인 식품분야 대상 수상
오뚜기-죽장연의 특별한 만남, 봄내음 가득 '죽장연 빠개장면' 선보여
오뚜기,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 전통주 맛 체험 특별 시음회 개최
오뚜기, 일상 속 오뚜기 제품과의 동행 주제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
오뚜기, 출시 55 주년 '오뚜기 카레' 신규 TV CF 선보여
오뚜기함태호재단, 제28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식품분야로 지원 확대
'카레 명가' 오뚜기, 창립 55주년 맞아 건강한 식문화 선도 앞장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식품안전 제고 앞장…다양한 영역 검증·연구 진행
오뚜기, 상반기 내국인 대졸신입사원 및 외국인유학생 채용
오뚜기, 출시 55 주년 '카레' 유명 맛집 브랜드와 컬레버레이션 진행
오뚜기, 단종 2년 만에 '함흥비빔면' 재출시...쫄깃 면발·매콤 양념 조화 '호평'
오뚜기, 여름 별미 '진비빔면' 기획전…이제훈 포토카드 증정·할인 진행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식품안전문화 향상 위한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 성료
㈜오뚜기,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온실가스 감축·인권경영 강화 [ESG+]
오뚜기, 맛과 건강 담은 고단백 가벼운참치·칰햄 메뉴 한정 출시
오뚜기, 수출 전용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 역직구 등 수요 증가에 국내 출시
㈜오뚜기, 오직 건강만을 담은 '비밀카레' 출시...밀가루 대신 쌀가루 사용
오뚜기, 밥에 부어 비벼 먹는 덮밥이 대세...'파우치 참치' 3 종 출시
오뚜기, 냉동 국물요리 가정간편식 3종 출시..."진한 국물·건더기 어우러져"
오뚜기, 당 함량 30% Down·인공감미료 Zero '가벼운 황도·백도' 출시
오뚜기, 풍미 가득한 국물과 생면 더한 냉장면 칼제비 2종 출시
오뚜기 카레, 55년 주년 맞아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오뚜기 봉사단, 32년간 심장병 어린이 후원...6277명에게 새 생명
㈜오뚜기, 시각장애인 권익 신장 위해 제품에 점자 표기...식품업계 ESG 경영 선도
㈜오뚜기, 임직원 봉사단 환경 정화 활동...매년 1사 1하천 운동
㈜오뚜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OTT 스낵 뿌셔뿌셔 2종 출시
컬리, 유명 식품기업·맛집 대거 참여 '컬리푸드페스타' 개최
오뚜기, 기장미역·흑돼지 등 지역식 원재료 사용 '국물요리 3종' 출시
오뚜기, 협력사 대상 '식품안전 상생 아카데미' 개최...지속가능경영 실천
하림산업 '더미식' 적자 눈덩이…하림지주, 경영 세대교체 속 재무 위기 직면
오뚜기, 브랜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리뉴얼… 더 풍성한 식품 콘텐츠로 돌아온다
"열라면보다 더 강렬하게" 오뚜기, '라면의 맵쏘디' 출시
오뚜기, 1인 가구 응원 '와이로운 독립생활' 캠페인...간편식부터 쿠킹 클래스까지 지원
오뚜기, '3분' 브랜드로 단백질 음료 시장 진출…HDEX와 협업 신제품 출시
누적 판매 1억 돌파 오뚜기 '짜슐랭', 추성훈과 함께한 CF로 진한 짜장의 자신감 전한다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