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심장병 예방을 위한 한걸음 더 걷기대회' 참여해 봉사활동 진행
![]() |
▲ 오뚜기 봉사단 단체 사진. (사진=오뚜기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오뚜기 임직원으로 구성된 ‘오뚜기 봉사단’이 심장병 환자 돕기에 동참했다.
오뚜기는 지난 26일 한국심장재단이 주최하는 ‘2024 심장병 예방을 위한 한걸음 더 걷기대회’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걸음 더 걷기대회’는 심장병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심장병 환자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개최됐으며 걷기대회 외 축하공연과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놀이마당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이어졌다.
나눔과 봉사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2012년 출범한 ‘오뚜기 봉사단’은 그해 10월부터 오뚜기 안양공장과 연구소, 오뚜기센터 봉사단원이 모여 걷기대회 행사를 보조해왔다. 올해는 총 49명의 오뚜기 봉사단원들이 참가자 접수 및 행사장 안내, 게임 진행 보조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원활한 행사 운영을 도왔다. 또한 짜슐랭 용기, 백세 강황환 등 대표 제품들을 협찬하여 행사에 풍요로움을 더했다.
매월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하는 후원금 2500만 원도 현장에서 쾌척했다. 이는 오뚜기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사업’의 일환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의 수술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오뚜기는 1992 년 한국심장재단과 결연을 맺고 지난 32년 간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사업’을 통해 6277명(2024년 9월 기준)의 아이들에게 새 생명을 선물했다. 매월 5명에서 시작한 후원 인원은 현재 매월 22명으로 늘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사회 곳곳에 희망을 전파하겠다는 포부로 모인 ‘오뚜기 봉사단’은 매년 한국심장재단이 주최하는 걷기대회에 참가해 행사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오뚜기, '소통' 콘셉트로 공식 홈페이지 개편…기업 브랜딩·이용자 편의성 강화
- 오뚜기, 매콤새콤 소스 활용 ‘타바스코 피자’ 2종 한정판 출시
- 오뚜기, 세계 최대 식품 분석기술력 평가 프로그램서 15년 연속 '우수'
- 오뚜기, 건강과 맛 모두 잡은 '리얼 통밀브리또' 신제품 출시
- 오뚜기, 미래 셰프들의 창의적 요리 대결 '창작요리경연대회' 성료
- 오뚜기, 설 명절 협력사 32곳에 하도급대금 113억 원 조기 지급
- 오뚜기, '소통' 콘셉트로 개편한 홈페이지 웹디자인 식품분야 대상 수상
- 오뚜기-죽장연의 특별한 만남, 봄내음 가득 '죽장연 빠개장면' 선보여
- 오뚜기,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 전통주 맛 체험 특별 시음회 개최
- 오뚜기, 일상 속 오뚜기 제품과의 동행 주제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
- 오뚜기, 출시 55 주년 '오뚜기 카레' 신규 TV CF 선보여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28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식품분야로 지원 확대
- '카레 명가' 오뚜기, 창립 55주년 맞아 건강한 식문화 선도 앞장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식품안전 제고 앞장…다양한 영역 검증·연구 진행
- 오뚜기, 상반기 내국인 대졸신입사원 및 외국인유학생 채용
- 오뚜기, 출시 55 주년 '카레' 유명 맛집 브랜드와 컬레버레이션 진행
- 오뚜기, 단종 2년 만에 '함흥비빔면' 재출시...쫄깃 면발·매콤 양념 조화 '호평'
- 오뚜기, 여름 별미 '진비빔면' 기획전…이제훈 포토카드 증정·할인 진행
-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식품안전문화 향상 위한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 성료
- ㈜오뚜기,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온실가스 감축·인권경영 강화 [ESG+]
- 오뚜기, 맛과 건강 담은 고단백 가벼운참치·칰햄 메뉴 한정 출시
- 오뚜기, 수출 전용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 역직구 등 수요 증가에 국내 출시
- ㈜오뚜기, 오직 건강만을 담은 '비밀카레' 출시...밀가루 대신 쌀가루 사용
- 오뚜기, 밥에 부어 비벼 먹는 덮밥이 대세...'파우치 참치' 3 종 출시
- 오뚜기, 냉동 국물요리 가정간편식 3종 출시..."진한 국물·건더기 어우러져"
- 오뚜기, 당 함량 30% Down·인공감미료 Zero '가벼운 황도·백도' 출시
- 오뚜기, 풍미 가득한 국물과 생면 더한 냉장면 칼제비 2종 출시
- 오뚜기 카레, 55년 주년 맞아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 오뚜기 봉사단, 32년간 심장병 어린이 후원...6277명에게 새 생명
- ㈜오뚜기, 시각장애인 권익 신장 위해 제품에 점자 표기...식품업계 ESG 경영 선도
- ㈜오뚜기, 임직원 봉사단 환경 정화 활동...매년 1사 1하천 운동
- ㈜오뚜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OTT 스낵 뿌셔뿌셔 2종 출시
- 컬리, 유명 식품기업·맛집 대거 참여 '컬리푸드페스타' 개최
- 오뚜기, 기장미역·흑돼지 등 지역식 원재료 사용 '국물요리 3종' 출시
- 오뚜기, 협력사 대상 '식품안전 상생 아카데미' 개최...지속가능경영 실천
- 하림산업 '더미식' 적자 눈덩이…하림지주, 경영 세대교체 속 재무 위기 직면
- 오뚜기, 브랜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리뉴얼… 더 풍성한 식품 콘텐츠로 돌아온다
- "열라면보다 더 강렬하게" 오뚜기, '라면의 맵쏘디' 출시
- 오뚜기, 1인 가구 응원 '와이로운 독립생활' 캠페인...간편식부터 쿠킹 클래스까지 지원
- 오뚜기, '3분' 브랜드로 단백질 음료 시장 진출…HDEX와 협업 신제품 출시
- 누적 판매 1억 돌파 오뚜기 '짜슐랭', 추성훈과 함께한 CF로 진한 짜장의 자신감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