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출시 55 주년 '카레' 유명 맛집 브랜드와 컬레버레이션 진행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05-28 10:17:02
  • 카카오톡 보내기
MZ세대 등 브랜드 헤리티지 경험 확대 위한 활동 전개, 체험형 팝업 및 콜라보 제품 선보여
디자인 스토어 '오브젝트'와 DIY 꾸미기 체험형 팝업, 만동제과와 카레 활용한 '카레빵' 2종 출시
▲ 오뚜기 3일 숙성카레, 만동제과 카레빵, 카레 빵. (사진=오뚜기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올해 창립 55 주년을 맞은 ㈜오뚜기가 카레를 활용한 이색 제품을 개발 및 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오뚜기는 창립제품인 ‘카레’를 필두로 최근 식유통업계에서 트렌드를 이끄는 디자인스토어 및 다양한 F&B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 강화에 나서고 있다. 창작의 가치를 알리는 디자인 스토어 ‘오브젝트’와 연계한 체험형 팝업스토어, 빵 맛집 ‘만동제과’와 ‘카레빵’을 출시하며 MZ세대를 사로잡고 있다.


오뚜기는 이번 협업을 통해 기존 소비자층은 물론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오뚜기 브랜드 헤리티지를 보다 색다르고 유쾌하게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DIY(Do It yourself)’ 열풍을 고려한 체험형 팝업을 선보여 화제다. 최근 다꾸( 다이어리 꾸미기 ), 백꾸(가방 꾸미기) 등 DIY 굿즈 및 이를 활용한 커스텀이 트렌드로 와펜을 활용한 DIY 꾸미기 공간인 ‘옵젵상가’와 협업해 오뚜기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을 기획했다.

 

내달 3일까지 옵젵상가 서교점에서 ‘오뚜기와 함께하는 옵젵상가 : 꾸미기 천재들의 카레 홀릭’을 주제로 매일 오후 12시부터 9시까지 열리며 오뚜기 대표 제품 ‘오뚜기 카레’, ‘케챂’, ‘마요네스’ 등을 본딴 와펜을 베이스 키링, 북마크 등과 조합해 각 개성이 담긴 특별한 아이템을 꾸며볼 수 있다.
 

유명 빵집과 카레 맛집 등과 협업도 추진했다. ‘카레에 진심’인 오뚜기 카레와 ‘빵에 진심’인 만동제과와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카레를 활용한 색다른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카레빵을 출시했다. 오뚜기 카레로 속을 채우고 시금치와 토마토를 곁들인 겉바속든 ‘카레 크로와상’과 오뚜기 카레로 만든 카레 소스와 고소한 건새우가 듬뿍 들어간 ‘새우 카레 바게뜨’ 2종으로 내달 9일까지 만동제과 성수점에서 종류별 1일 55개 한정 판매한다. 내달 22일까지는 용산구 보광동의 카레전문점 ‘어제의 카레’에서 오뚜기 ‘3일 숙성카레’를 활용한 카레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오랜 시간 정성스럽게 끓인 오뚜기 카레를 베이스로 한 카레라이스와 카레소바 메뉴를 선보이며, 풍미 깊고 진한 오뚜기 카레 맛이 담긴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지속가능한 미식 생활 실천 방법으로 카레를 소개하는 워크숍과 다이닝도 연다. 지속가능한 미식을 제안하는 푸드 큐레이션 플랫폼 ‘아워플래닛’과 협업해 오는 11 월까지(8월 제외) 매월 마지막주 주말 ‘플래닛’( 서울 종로구 옥인길 71 2층)에서 진행된다. 5월은 ‘카레가 뭐예요?X 토마토’를 주제로 카레 기원 및 제철 식재료 토마토와 카레의 페어링에 대해 소개됐다. 식사뿐 아니라 카레 클래스 수강을 원할 경우 ‘워크숍’을 사전 신청하고 식사만 원할 경우 ‘다이닝’을 신청하면 되며 참여 신청 소식은 매월 오뚜기 공식 인스타그램과 아워플래닛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창립 55 주년, 카레 55 주년을 맞아 MZ세대가 오뚜기 브랜드 헤리지티를 보다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최근 대세인 ‘옵젵상가’, ‘만동제과’ 등과 협업해 다양한 협업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폭 넓은 소비자층이 오뚜기 브랜드를 더욱 새롭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색적인 협업 프로젝트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오뚜기, '소통' 콘셉트로 공식 홈페이지 개편…기업 브랜딩·이용자 편의성 강화
오뚜기, 매콤새콤 소스 활용 ‘타바스코 피자’ 2종 한정판 출시
오뚜기, 세계 최대 식품 분석기술력 평가 프로그램서 15년 연속 '우수'
오뚜기, 건강과 맛 모두 잡은 '리얼 통밀브리또' 신제품 출시
오뚜기, 미래 셰프들의 창의적 요리 대결 '창작요리경연대회' 성료
오뚜기, 설 명절 협력사 32곳에 하도급대금 113억 원 조기 지급
오뚜기, '소통' 콘셉트로 개편한 홈페이지 웹디자인 식품분야 대상 수상
오뚜기-죽장연의 특별한 만남, 봄내음 가득 '죽장연 빠개장면' 선보여
오뚜기,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 전통주 맛 체험 특별 시음회 개최
오뚜기, 일상 속 오뚜기 제품과의 동행 주제로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
오뚜기, 출시 55 주년 '오뚜기 카레' 신규 TV CF 선보여
오뚜기함태호재단, 제28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식품분야로 지원 확대
'카레 명가' 오뚜기, 창립 55주년 맞아 건강한 식문화 선도 앞장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식품안전 제고 앞장…다양한 영역 검증·연구 진행
오뚜기, 상반기 내국인 대졸신입사원 및 외국인유학생 채용
오뚜기, 출시 55 주년 '카레' 유명 맛집 브랜드와 컬레버레이션 진행
오뚜기, 단종 2년 만에 '함흥비빔면' 재출시...쫄깃 면발·매콤 양념 조화 '호평'
오뚜기, 여름 별미 '진비빔면' 기획전…이제훈 포토카드 증정·할인 진행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식품안전문화 향상 위한 '식품안전과학 심포지엄' 성료
㈜오뚜기,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온실가스 감축·인권경영 강화 [ESG+]
오뚜기, 맛과 건강 담은 고단백 가벼운참치·칰햄 메뉴 한정 출시
오뚜기, 수출 전용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 역직구 등 수요 증가에 국내 출시
㈜오뚜기, 오직 건강만을 담은 '비밀카레' 출시...밀가루 대신 쌀가루 사용
오뚜기, 밥에 부어 비벼 먹는 덮밥이 대세...'파우치 참치' 3 종 출시
오뚜기, 냉동 국물요리 가정간편식 3종 출시..."진한 국물·건더기 어우러져"
오뚜기, 당 함량 30% Down·인공감미료 Zero '가벼운 황도·백도' 출시
오뚜기, 풍미 가득한 국물과 생면 더한 냉장면 칼제비 2종 출시
오뚜기 카레, 55년 주년 맞아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오뚜기 봉사단, 32년간 심장병 어린이 후원...6277명에게 새 생명
㈜오뚜기, 시각장애인 권익 신장 위해 제품에 점자 표기...식품업계 ESG 경영 선도
㈜오뚜기, 임직원 봉사단 환경 정화 활동...매년 1사 1하천 운동
㈜오뚜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OTT 스낵 뿌셔뿌셔 2종 출시
오뚜기, 기장미역·흑돼지 등 지역식 원재료 사용 '국물요리 3종' 출시
오뚜기, 협력사 대상 '식품안전 상생 아카데미' 개최...지속가능경영 실천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