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장소에서 제품과 솔루션이 서로 연결돼 경험 확장하는 일상의 혁신 제시
![]() |
| ▲ LG전자 CES 2026 『LG 월드 프리미어』서 일상을 조화롭게 조율하는 ‘공감지능’ 비전 소개(사진=LG전자) |
[일요주간=엄지영 기자] LG전자가 CES 2026 개막에 앞서 열리는 글로벌 프레스 콘퍼런스인 ‘LG 월드 프리미어(LG World Premiere)’ 초청장을 공개했다. LG 월드 프리미어는 매년 CES 개막 전, 해당 연도 전시 주제에 맞춘 혁신과 비전을 사전 공개하는 행사로 자리잡았다.
내년 행사 일정은 현지시간 1월 5일 오전 8시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진행되며, ‘Innovation in tune with you(당신에게 맞춘 혁신)’를 주제로 열린다. LG전자는 미디어와 파트너사 관계자 등 약 1천여 명을 현장에 초청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집 안에서부터 모빌리티, 상업용 공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제품과 솔루션이 서로 연결돼 고객 중심으로 맞춰지고, 일상을 조화롭게 조율하는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의 진화 모습을 선보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류재철 CEO가 대표 연사로 나서 LG전자의 혁신과 비전을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브랜드 핵심가치 가운데 하나인 ‘인간 중심의 혁신(Human-centered Innovation)’ 관점을 바탕으로, 그간 기술 중심으로 논의되던 인공지능(AI)을 ‘고객을 배려하고 공감하며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감지능’으로 재정의했다. 이번 월드 프리미어에서는 이 같은 AI 혁신의 방향성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LG 월드 프리미어는 현장 참석이 어렵거나 글로벌 시청자를 위해 LG전자 홈페이지와 유튜브, X(구 트위터)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