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9탄 출시(이미지=넷마블) |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9탄 〈가짜 주먹밥쿵야의 삶〉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은 쿵야 레스토랑 알바생 ‘주먹밥쿵야’를 주인공으로, 사회초년생의 현실을 위트 있게 풀어낸 총 32종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지난 5월 선보인 〈그래도 어쨌든 아무튼 해낸 쿵야즈의 하루〉는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인기 순위 5위에 올랐고, 시리즈마다 꾸준히 상위권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엠엔비는 9탄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3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구매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PVC 투명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5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