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주간=조무정 기자]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이 온라인 시장 공략을 위해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섬은 자사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구매하기 전 원하는 옷을 고객이 직접 집에서 입어볼 수 있는 홈 피팅 서비스인 ‘앳 홈(at HOME)’을 국내 패션·유통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하나로 ‘픽업 서비스(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가까운 매장에서 수령)’나 ‘큐레이션’ 서비스(고객이 사전에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 추천) 등을 선보인 적은 있으나 홈피팅 서비스를 도입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앳 홈’ 서비스는 더한섬닷컴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옷걸이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돼 있는 상품에 한해 최대 3개 상품까지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은 선택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뒤 ‘앳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배송 시간대를 고르면 된다.
해당 상품은 ‘앳 홈’ 담당 직원과 서비스 전용 차량을 통해 배송된다. 고객은 이틀 안에 원하는 상품을 골라 결제하면 된다. 배송된 3개 상품 중 결제하지 않은 상품은 ‘앳 홈’ 담당 직원이 무료로 회수해 간다. 3개 상품 모두 결제하지 않아도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한섬 측은 우선 ‘앳 홈’ 서비스를 한섬 VIP 고객 및 온라인몰 우수 고객 대상으로 배송지 기준 서울 강남·송파·서초·용산·마포구에 한해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서비스 대상과 지역은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앳 홈’ 서비스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 풀(Pool)도 확대할 방침이다. 현재 ‘앳 홈’으로 구매가 가능한 브랜드는 타임·마인·시스템·SJSJ 등 국내 브랜드를 비롯해 ‘폼’ 편집숍 등 총 21개 브랜드이며 약 1300여 개 품목이다.
한섬 관계자는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과 앳 홈 등 특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패션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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