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온라인몰 개설 1년만에 매출 200억 달성

e산업 / 장혜원 / 2016-10-13 09:45:10
  • 카카오톡 보내기
[일요주간=장혜원 기자] 현대백화점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자사 온라인몰 개설 첫 해에 매출 200억원을 달성했다.
한섬은 자사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 개설 1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당초 예상 목표보다 30% 초과한 200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섬 관계자는 오픈 초기 일평균 1만명에서 현재는 4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온라인몰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했다올해 기준으로 목표로 했던 200억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에서도 한섬의 대표 브랜드인 타임시스템이 매출과 구매 건수에서 각각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섬이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시스템옴므의 성장세다. 매출 남녀 성비가 3:7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몰에서 매출과 구매 건수 기준으로 타임 시스템에 이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온라인몰에서 구매하고 백화점과 아웃렛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하는 ‘O2O’ 서비스 이용자 중 50% 이상이 '시스템옴므'를 산 남성 고객들로 나타났다.
한섬은 또 온라인에서 특별한 프로모션이 없이 오프라인과 동일한 가격을 유지해 1인당 구매 단가가 40만원 내외로 다른 온라인몰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타임의 경우 60만원으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쿠폰 등의 할인 정책을 지양하고, 상품별로 다양한 모델 착장컷을 선보이는 등 브랜드마다 차별화된 상품력을 어필한 점이 주효했던 거 같다, “올해 초 모바일 앱 더한섬론칭 이후 브랜드 미입점지역을 중심으로 매출이 발생하는 등 신규 고객들의 유입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섬은 더한섬닷컴오픈 1주년을 맞아 이달 말까지 갖고픈 상품과 이유를 함께 작성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해당 상품을, 100명에게는 1만원 포인트를 제공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