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진로 두꺼비 활용 콘텐츠로 SNS 활동
키스(KITH) 이어 유명 의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예정
![]() |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연말연시를 맞아 진로와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및 두꺼비 활용 콘텐츠 등 시즌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진로의 캐릭터 두꺼비가 산타 모자와 목도리를 두르고 귀엽게 인사하는 모습을 연출, 라벨을 디자인 했다. 특히 행운과 행복을 상징하는 크리스마스 리스(Wreath)를 모티브로한 초록색 빨간색 띠를 적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병 360ml 제품에만 적용, 18일부터 전국 가정 채널과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주류 판매 업소에서 찾아볼 수 있다. 가격은 기존 진로와 동일하다.
산타로 변신한 두꺼비의 활약은 유흥, 가정 시장에서도 이어진다. 산타 두꺼비를 활용한 포토존, 키링, 토퍼 등 소비자 경품으로 마련해 유행 채널을 집중 공략하고 가정 채널은 독립 매대를 설치해 자이언트 산타 두꺼비 트리로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일 계획이다.
SNS를 통해 트렌디한 주류 문화를 제안해 온 하이트진로는 쌍방향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MZ 취향을 저격하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영상 등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또 하이트진로는 미국 의류 브랜드 키스(KITH)에 이어 새로운 브랜드와 두번째 컬래버레이션도 준비 중인 가운데 11월 중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5월 키스와 협업해 폴리스 후디, 티셔츠 모자 등이 일주일 만에 소진되며 젊고 트렌디한 감각의 하이트진로가 소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테라와 진로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 등 시즌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하이트진로의 제품을 사랑해 주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노력하며 젊고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하이트진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 오픈
- 하이트진로, 참이슬 등 소주 출고가 내년 1월 1일부터 인하
- 하이트진로, 설 맞아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선물세트 판매
- 하이트진로, 日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
- 하이트진로, 스파클링 사이더 '써머스비 망고라임' 출시
-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로 맥주시장 공략 나서
-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발굴·청년창업 지원 앞장...벤처 '팜조아' 지분 투자 확대
- 하이트진로,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해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 연장
-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 출시 5년간 누적판매 45억 4천만병 돌파
-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해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
-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 신제품 '진로골드' 런칭...TV 광고 공개
- '창립 100 주년' 하이트진로, 7년째 '장애인의 날' 시각장애인 등 지원 펼쳐
- 하이트진로, 여름 맥주 시장 겨냥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
- [ESG 경영]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맞아 환경정화 프로젝트 확대
- ['제로슈거' 민낯] "롯데칠성 대체감미료 함유 소주 '새로' 열량·당류, 일반 소주와 비슷"...소비자 기망 vs 법적 문제 없어
- 하이트진로, 이효리 '일품진로' 광고 모델 발탁...100년 기술에 진심 담았다!
- 하이트진로, '켈리' 프로모션 앞세워 '부산 센텀맥주축제' 후원
- 하이트진로, 유망 스타트업 '티엠알파운더스' 지분 투자..."혁신기업 발굴하고 지원"
- 하이트진로, 행안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진행...참이슬 보조라벨에 문구 삽입
-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아 협력사 초청 행사 진행...협력사와 동반성장 다짐
-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기념 1924년 소주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서 '테라 라이트' 선보인다...당일 생산 제공
- 하이트진로, 100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 하이트진로, 세계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 티켓 정식 판매
- 하이트진로, 유기농 홉 100%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
- 하이트진로, 대형마트 점유율 1위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판매
- 하이트진로, '압도적 가성비' 필라이트 신규 TV 광고 선보여
- 하이트진로, 건강 소비 트렌드 반영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출시
- 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정품인증 스티커 부착 유통
-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판매..."1년에 단 한 번 출시"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로 프리미엄 소주 선도
-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이 전국 강·하천 정화 프로젝트 진행
- 하이트진로, 진로 캐릭터 두꺼비 활용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
- 하이트진로, 굿즈·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보여...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도
- 하이트진로, MZ소비자 공략 위해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 전개
- 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신제품 '일품진로 마일드' 출시
-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토스카나 대표 와이너리 신제품 4종 출시
- 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신제품 ‘레몬에이슬’ 출시...전 세계 26개 공략
- 하이트진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 4천만 병 돌파
- 하이트진로, 산불 피해 지역 주민과 소방관 위해 석수 15만병 제공
- 하이트진로, 미래 100년 이끌 '통합연구소' 개관…R&D 역량 강화 시동
- 하이트진로,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와인의 정수 ‘드라이랜드’ 제품 출시
- 하이트진로, 5월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한 와인 6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