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日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02-07 11:46:53
  • 카카오톡 보내기
세계 1위 블렌더 다나카 쇼타가 블렌딩한 기린그룹 후지 고텐바 증류소 제품...2월 중순 유흥시장 판매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위스키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기린그룹이 1973년 설립한 후지 고텐바 증류소의 대표 프리미엄 위스키다. 일본에서는 유일하게 단일 증류소에서 보리맥아를 주재료로 하는 몰트 원액과 그 외 곡물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그레인(grain) 원액의 제조가 동시에 가능한 곳이다.

특히 후지 고텐바 증류소는 몰트, 그레인 각 원액에서 최적의 숙성 시기를 파악해 엄선한 후 절묘한 밸런스로 블렌딩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블렌딩은 세계적 위스키 어워드 아이콘스 오브 위스키(ICONS OF WHISKY) 2017에서 마스터블렌더(세계 최우수 블렌더)를 수상한 다나카 쇼타가 맡고 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700ml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50도 이다. 배, 파인애플, 오렌지 등을 연상시키는 과실향이 특징이며 구운과자, 흑설탕과 같은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가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맛이다. 풍부한 맛과 향 덕분에 스트레이트는 물론 최근 유행하는 하이볼로 즐겨도 고급스러운 맛을 유지한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2월 2주차부터 유흥시장을 시작으로 가정시장으로 판매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다양한 연령과 계층에서 사랑받고 있는 위스키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추후 후지 싱글몰트, 후지 싱글블렌디드, 후지 싱글 그레인 등 기린 후지 시리즈의 라인업을 늘려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하이트진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 오픈
하이트진로, 참이슬 등 소주 출고가 내년 1월 1일부터 인하
하이트진로, 설 맞아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선물세트 판매
하이트진로, 日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
하이트진로, 스파클링 사이더 '써머스비 망고라임' 출시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로 맥주시장 공략 나서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발굴·청년창업 지원 앞장...벤처 '팜조아' 지분 투자 확대
하이트진로,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해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 연장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 출시 5년간 누적판매 45억 4천만병 돌파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해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 신제품 '진로골드' 런칭...TV 광고 공개
'창립 100 주년' 하이트진로, 7년째 '장애인의 날' 시각장애인 등 지원 펼쳐
하이트진로, 여름 맥주 시장 겨냥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
[ESG 경영]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맞아 환경정화 프로젝트 확대
하이트진로, 이효리 '일품진로' 광고 모델 발탁...100년 기술에 진심 담았다!
하이트진로, '켈리' 프로모션 앞세워 '부산 센텀맥주축제' 후원
하이트진로, 유망 스타트업 '티엠알파운더스' 지분 투자..."혁신기업 발굴하고 지원"
하이트진로, 행안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진행...참이슬 보조라벨에 문구 삽입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아 협력사 초청 행사 진행...협력사와 동반성장 다짐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기념 1924년 소주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서 '테라 라이트' 선보인다...당일 생산 제공
하이트진로, 100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하이트진로, 세계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 티켓 정식 판매
하이트진로, 유기농 홉 100%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
하이트진로, 대형마트 점유율 1위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판매
하이트진로, '압도적 가성비' 필라이트 신규 TV 광고 선보여
하이트진로, 건강 소비 트렌드 반영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출시
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정품인증 스티커 부착 유통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