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여름 맥주 시장 겨냥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04-30 17:04:36
  • 카카오톡 보내기
영등포 타임스퀘어 두껍뮤지엄 내 기획전 실시 예정
'켈리' 출시 후 첫 컬래버레이션, 전국 대형마트 판매
▲ 하이트진로는 이모티콘 브랜드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대표 캐릭터 ‘양파쿵야’와 컬래버레이션 아이스백을 출시한다.(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대표 맥주 브랜드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와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현생공감 캐릭터 ‘양파쿵야’가 만났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모티콘 브랜드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대표 캐릭터 ‘양파쿵야’와 컬래버레이션 아이스백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은 하이트진로의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가 출시된 후 첫 컬래버레이션으로 쿵야 레스토랑즈 세계관에 들어간 켈리를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가상 공간인 쿵야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현생을 살아가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콘셉트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 명을 기록하며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스백은 켈리 355ml캔 24입을 포함해 숄더형과 토트형이 모두 가능한 1종 형태로 제작되며 켈리를 상징하는 ‘앰버 컬러’ 바탕에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 캐릭터를 조합한 귀여운 디자인이다. 전국 대형마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입고 판매 될 예정이다.

아이스백 출시와 동시에 다채로운 온라인,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29일에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최고 주방장 양파쿵야의 요리와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의 특급 페어링 서비스’를 주제로한 스토리툰을 켈리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각각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쿵야 레스토랑즈 계정에서는 협업 기대평 댓글을 추첨해 총 15명에게 컬래버레이션 아이스백(주류 미포함)을 증정한다. 특히 오는 5월부터는 하이트진로의 두꺼비 캐릭터가 진열돼 있는 영등포 타임스퀘어 ‘두껍 뮤지엄’ 내에 ‘진로 두꺼비X쿵야 레스토랑즈’ 기획전도 실시, 켈리와 쿵야의 조형물을 추가로 설치해 확장된 컬래버레이션 세계관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다가올 맥주 성수기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와 함께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통쾌함과 공감대를 자아내는 쿵야 레스토랑즈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했다”며 “올 여름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는 콘텐츠를 선보여 맥주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하이트진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 오픈
하이트진로, 참이슬 등 소주 출고가 내년 1월 1일부터 인하
하이트진로, 설 맞아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선물세트 판매
하이트진로, 日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
하이트진로, 스파클링 사이더 '써머스비 망고라임' 출시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로 맥주시장 공략 나서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발굴·청년창업 지원 앞장...벤처 '팜조아' 지분 투자 확대
하이트진로,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해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 연장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 출시 5년간 누적판매 45억 4천만병 돌파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해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 신제품 '진로골드' 런칭...TV 광고 공개
'창립 100 주년' 하이트진로, 7년째 '장애인의 날' 시각장애인 등 지원 펼쳐
하이트진로, 여름 맥주 시장 겨냥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
[ESG 경영]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맞아 환경정화 프로젝트 확대
['제로슈거' 민낯] "롯데칠성 대체감미료 함유 소주 '새로' 열량·당류, 일반 소주와 비슷"...소비자 기망 vs 법적 문제 없어
하이트진로, 이효리 '일품진로' 광고 모델 발탁...100년 기술에 진심 담았다!
하이트진로, '켈리' 프로모션 앞세워 '부산 센텀맥주축제' 후원
하이트진로, 유망 스타트업 '티엠알파운더스' 지분 투자..."혁신기업 발굴하고 지원"
하이트진로, 행안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진행...참이슬 보조라벨에 문구 삽입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아 협력사 초청 행사 진행...협력사와 동반성장 다짐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기념 1924년 소주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서 '테라 라이트' 선보인다...당일 생산 제공
하이트진로, 100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하이트진로, 세계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 티켓 정식 판매
하이트진로, 유기농 홉 100%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
하이트진로, 대형마트 점유율 1위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판매
하이트진로, '압도적 가성비' 필라이트 신규 TV 광고 선보여
하이트진로, 건강 소비 트렌드 반영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출시
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정품인증 스티커 부착 유통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판매..."1년에 단 한 번 출시"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로 프리미엄 소주 선도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이 전국 강·하천 정화 프로젝트 진행
하이트진로, 진로 캐릭터 두꺼비 활용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
하이트진로, 굿즈·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보여...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도
하이트진로, MZ소비자 공략 위해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 전개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