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및 글로벌 대상 진로(JINRO) 브랜드 홍보 강화
![]() |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글로벌 이미지 강화를 위해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3년 더 연장한다.(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전 세계 메이저리그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소주인 ‘진로(JINRO)’를 알리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는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진로’의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LA다저스’와의 스폰서십 계약을 3년 더 연장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아시아 주류업계 최초로 2012년부터 LA다저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홍보 활동을 펼치며 13년째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LA다저스 파트너사로서 로고 사용권은 물론 구장 LED 광고 설치, 시음 행사 진행과 구단 공식 매거진 ‘인사이더’를 통한 제품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경기장 내에서 상시 노출이 가능한 광고판(Permanent sign)을 관중석에 추가로 설치해 진로(JINRO) 브랜드 노출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저스 구장 대표 행사인 ‘코리안 나잇(Korean night)’을 포함한 다양한 후원 활동도 진행할 예정으로 현지 야구팬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
구장 내 단독 판매 부스인 ‘하이트진로 바(HITEJINRO BAR)’와 11개 매점에서는 과일 소주 4종과 테라 캔맥주, 그리고 ‘진로 소주 쏘 블루(JINRO Soju So Blue)’ 칵테일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다저스 구장 내 과일소주 판매량은 최근 3개년 연평균 약 31% 성장률을 보이며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
올해 하이트진로는 복숭아 과일 소주를 추가로 판매하고 다양한 판촉 행사를 진행해 현지인 음용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LA다저스는 작년 MLB(메이저리그 베이스볼) 내 구장 관객 동원 1위를 기록할 만큼 인기 구단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스포츠 역사상 최대 계약으로 일본 야구 선수인 오타니를 영입하며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 참가해 개막전을 펼칠 예정으로 국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화제성을 활용, 한국과 미국 현지를 넘어 글로벌 시장 내 진로(JINRO)의 브랜드 노출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전무는 “전 세계 80여 개국에 소주를 수출하고 있는 대한민국 종합주류 회사로서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 글로벌 공략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 진로(JINRO)를 앞세워 차별화된 전략으로 현지인 음용을 확대해 나가며 K-소주 열풍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미국 내 유통 체인 입점에 주력해 현지 공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작년까지 토탈 와인 앤 모어(Total Wine & More)의 미국 전체 매장 200여 개소와 앨버슨(Albertson's)의 약 200개 매장에 입점했다. 또한 코스트코(Costco) 18개 매장, 타깃(Target) 전체 매장 100여 개소에 입점하여 대형 유통 채널 입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작년까지 하이트진로의 최근 3개년도 미주 지역 소주 수출액은 연평균 성장률 24.1%를 기록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하이트진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 오픈
- 하이트진로, 참이슬 등 소주 출고가 내년 1월 1일부터 인하
- 하이트진로, 설 맞아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선물세트 판매
- 하이트진로, 日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
- 하이트진로, 스파클링 사이더 '써머스비 망고라임' 출시
-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로 맥주시장 공략 나서
-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발굴·청년창업 지원 앞장...벤처 '팜조아' 지분 투자 확대
- 하이트진로,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해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 연장
-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 출시 5년간 누적판매 45억 4천만병 돌파
-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해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
-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 신제품 '진로골드' 런칭...TV 광고 공개
- '창립 100 주년' 하이트진로, 7년째 '장애인의 날' 시각장애인 등 지원 펼쳐
- 하이트진로, 여름 맥주 시장 겨냥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
- [ESG 경영]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맞아 환경정화 프로젝트 확대
- 하이트진로, 이효리 '일품진로' 광고 모델 발탁...100년 기술에 진심 담았다!
- 하이트진로, '켈리' 프로모션 앞세워 '부산 센텀맥주축제' 후원
- 하이트진로, 유망 스타트업 '티엠알파운더스' 지분 투자..."혁신기업 발굴하고 지원"
- 하이트진로, 행안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진행...참이슬 보조라벨에 문구 삽입
-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아 협력사 초청 행사 진행...협력사와 동반성장 다짐
-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기념 1924년 소주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서 '테라 라이트' 선보인다...당일 생산 제공
- 하이트진로, 100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 하이트진로, 세계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 티켓 정식 판매
- 하이트진로, 유기농 홉 100%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
- 하이트진로, 대형마트 점유율 1위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판매
- 하이트진로, '압도적 가성비' 필라이트 신규 TV 광고 선보여
- 하이트진로, 건강 소비 트렌드 반영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출시
- 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정품인증 스티커 부착 유통
-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판매..."1년에 단 한 번 출시"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로 프리미엄 소주 선도
-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이 전국 강·하천 정화 프로젝트 진행
- 하이트진로, 진로 캐릭터 두꺼비 활용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