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기념 1924년 소주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07-09 17:51:22
  • 카카오톡 보내기
100년 전에 선보였던 '진로' 라벨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
오는 11일 출시, 기존 ‘진로’와 주질 도수 가격 동일
원숭이를 적용한 럭키라벨 운영, 약 3%의 확률로 재미 배가
▲ 하이트진로는 100년 전에 사용했던 라벨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진로 오리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1924년 최초의 ‘眞露(진로)’가 2024년에 부활했다.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00년 전에 사용했던 라벨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진로 오리진 에디션(이하 진로 오리진)’을 한정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1924년 진천양조상회에서부터 시작된 하이트진로의 오랜 역사와 헤리티지를 기념하기 위해 진로 오리진을 출시하게 됐다.


진로 오리진은 기존 진로 주질에 1924년에 선보였던 진로의 최초 라벨을 적용한 소주 제품으로 도수와 가격은 동일하며 오는 11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전국 유흥채널과 가정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제품 패키지는 1924년 라벨을 유지하면서 ‘진로 100주년 기념 한정판’ 문구와 1924, 2024를 표시해 100주년의 의미를 강조했다. 또,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원숭이를 두꺼비로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일부 제품은 원숭이 심볼과 두꺼비 심볼을 함께 적용해 럭키라벨(Lucky label)로 운영할 계획이다. 럭키 라벨이 부착된 진로 오리진은 단 3%의 확률로, 원숭이 라벨을 찾는 새로운 재미를 더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 오리진 에디션이 진로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가치를 재조명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주의 원조로 다양한 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사랑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하이트진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 오픈
하이트진로, 참이슬 등 소주 출고가 내년 1월 1일부터 인하
하이트진로, 설 맞아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선물세트 판매
하이트진로, 日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
하이트진로, 스파클링 사이더 '써머스비 망고라임' 출시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로 맥주시장 공략 나서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발굴·청년창업 지원 앞장...벤처 '팜조아' 지분 투자 확대
하이트진로,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해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 연장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 출시 5년간 누적판매 45억 4천만병 돌파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해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 신제품 '진로골드' 런칭...TV 광고 공개
'창립 100 주년' 하이트진로, 7년째 '장애인의 날' 시각장애인 등 지원 펼쳐
하이트진로, 여름 맥주 시장 겨냥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
[ESG 경영]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맞아 환경정화 프로젝트 확대
['제로슈거' 민낯] "롯데칠성 대체감미료 함유 소주 '새로' 열량·당류, 일반 소주와 비슷"...소비자 기망 vs 법적 문제 없어
하이트진로, 이효리 '일품진로' 광고 모델 발탁...100년 기술에 진심 담았다!
하이트진로, '켈리' 프로모션 앞세워 '부산 센텀맥주축제' 후원
하이트진로, 유망 스타트업 '티엠알파운더스' 지분 투자..."혁신기업 발굴하고 지원"
하이트진로, 행안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진행...참이슬 보조라벨에 문구 삽입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아 협력사 초청 행사 진행...협력사와 동반성장 다짐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기념 1924년 소주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서 '테라 라이트' 선보인다...당일 생산 제공
하이트진로, 100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하이트진로, 세계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 티켓 정식 판매
하이트진로, 유기농 홉 100%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
하이트진로, 대형마트 점유율 1위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판매
하이트진로, '압도적 가성비' 필라이트 신규 TV 광고 선보여
하이트진로, 건강 소비 트렌드 반영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출시
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정품인증 스티커 부착 유통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판매..."1년에 단 한 번 출시"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로 프리미엄 소주 선도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이 전국 강·하천 정화 프로젝트 진행
하이트진로, 진로 캐릭터 두꺼비 활용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
하이트진로, 굿즈·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보여...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도
하이트진로, MZ소비자 공략 위해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 전개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