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돌파한 신제품 '테라 라이트' 당일 생산분 맛볼 기회
![]()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찬 ‘맥주 연못’에서 갓 생산한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꺼내 마시며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버린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전주가맥축제’에 2015년부터 10년째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간 열리는 축제 기간 동안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앞세워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치고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최근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즐겁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에 맞게 제로슈거에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를 구현한 제품으로 출시 2주만에 1000만 병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시장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 10주년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 문화인 가게맥주(가맥)를 모티브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골목상권 육성을 위해 기획돼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하이트진로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맥주와 <전일갑오>, <슬기네가맥> 등 약 30여 곳 가맥집의 다양한 인기 가맥 안주를 맛볼 수 있는 유일한 축제로, 다채로운 체험도 즐길 수 있어 매번 수만 명의 지역민을 비롯한 타 지역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실제로 지난해 전주가맥축제에 3일간 10만 명이 방문해 맥주 약 8만 병이 완판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는 10주년을 맞은 만큼 약 1만석에 달하는 좌석을 지난해보다 1.5배 커진 행사장에 마련하고 이에 맞춰 이동 화장실, 주문 키오스크 등의 시설을 확충해 방문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하이트진로는 지역 내 위치한 전주공장에서 축제 기간 동안 당일 생산한 테라 라이트를 매일 공급할 예정이다.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은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찬 ‘맥주 연못’에서 갓 생산한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꺼내 마시며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축제기간에 쏘맥자격증 발급 이벤트, 즉석 포토 부스 그리고 타투 스티커존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화려한 드론 쇼, 불꽃놀이와 K-POP 댄스공연, DJ 클럽파티 등으로 축제기간 내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하이트진로와 10년 동안 한결같이 함께한 전주가맥축제가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창립 100주년을 맞은 대표 주류회사로서 지역 상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많은 방문객분들이 축제를 찾아 오늘 만든 ‘테라 라이트’와 다양한 즐길 거리로 한 여름 밤의 무더위를 이겨 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하이트진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 오픈
- 하이트진로, 참이슬 등 소주 출고가 내년 1월 1일부터 인하
- 하이트진로, 설 맞아 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선물세트 판매
- 하이트진로, 日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
- 하이트진로, 스파클링 사이더 '써머스비 망고라임' 출시
-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로 맥주시장 공략 나서
-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발굴·청년창업 지원 앞장...벤처 '팜조아' 지분 투자 확대
- 하이트진로,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해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 연장
-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 출시 5년간 누적판매 45억 4천만병 돌파
-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해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
-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 신제품 '진로골드' 런칭...TV 광고 공개
- '창립 100 주년' 하이트진로, 7년째 '장애인의 날' 시각장애인 등 지원 펼쳐
- 하이트진로, 여름 맥주 시장 겨냥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
- [ESG 경영]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맞아 환경정화 프로젝트 확대
- ['제로슈거' 민낯] "롯데칠성 대체감미료 함유 소주 '새로' 열량·당류, 일반 소주와 비슷"...소비자 기망 vs 법적 문제 없어
- 하이트진로, 이효리 '일품진로' 광고 모델 발탁...100년 기술에 진심 담았다!
- 하이트진로, '켈리' 프로모션 앞세워 '부산 센텀맥주축제' 후원
- 하이트진로, 유망 스타트업 '티엠알파운더스' 지분 투자..."혁신기업 발굴하고 지원"
- 하이트진로, 행안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진행...참이슬 보조라벨에 문구 삽입
-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아 협력사 초청 행사 진행...협력사와 동반성장 다짐
-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기념 1924년 소주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서 '테라 라이트' 선보인다...당일 생산 제공
- 하이트진로, 100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 하이트진로, 세계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 티켓 정식 판매
- 하이트진로, 유기농 홉 100%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
- 하이트진로, 대형마트 점유율 1위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판매
- 하이트진로, '압도적 가성비' 필라이트 신규 TV 광고 선보여
- 하이트진로, 건강 소비 트렌드 반영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출시
- 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정품인증 스티커 부착 유통
-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판매..."1년에 단 한 번 출시"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로 프리미엄 소주 선도
-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이 전국 강·하천 정화 프로젝트 진행
- 하이트진로, 진로 캐릭터 두꺼비 활용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
- 하이트진로, 굿즈·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보여...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도
- 하이트진로, MZ소비자 공략 위해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