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한국마사회, ‘제3회 한국ESG대상’ 공공기관 부문 대상 수상(사진=한국마사회) |
[일요주간=이수근 기자] 한국마사회는 지난 10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제3회 한국ESG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ESG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ESG대상은 한국ESG학회가 주관하는 시상으로, ESG 경영을 선도하며 지속가능한 가치 확산에 기여한 국내 기업과 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기관의 업(業) 특성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탄소저감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태양광 설비 확충 등 재생에너지 도입을 포함한 ‘2030 중장기 온실가스 감축계획’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이행하고 있으며, 마분퇴비 활용과 폐편자 업사이클링, 국민 참여형 친환경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또한 한국마사회는 2021년 ESG 경영을 공식 선언한 이후, ESG 소위원회를 중심으로 추진계획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발간해 ESG 실행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책임 있는 경영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추완호 한국마사회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마사회의 ESG 경영 실천 노력이 외부로부터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더욱 고도화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