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상반기 여행 트렌드 분석...포르투갈 등 유럽 여행 패키지 급증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06-26 16:21:47
  • 카카오톡 보내기
"고물가에도 장거리 여행에 지갑 연다"...코로나19 이후 불었던 해외여행 붐 지속 강세
상반기 여행 매출 35% 가량 신장, 엔저 현상에도 유럽 여행 패키지 상품 수요 크게 증가
▲ CJ온스타일의 여행 전문 프로그램 ‘꽃보다 여행’의 10주년 기념 스페인 포르투갈 방송. (사진=CJ그룹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고환율·고물가, 엔저현상 등으로 일본 여행에 집중돼 장거리 여행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는 업계의 관측과는 상반된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CJ온스타일이 올해 상반기 여행 카테고리 매출(1월1일~5월31일)이 약 35% 가량 증가한 가운데 유럽 패키지 여행 수요가 크게 높았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CJ온스타일에서 가장 사랑받은 여행지는 주문수량 기준으로 △스페인·포르투갈 △영국(서유럽 패키지 포함) △이탈리아·스위스 △북유럽 등으로 나타났다. 1등 여행지는 스페인·포르투갈이다. 방송 1회당 주문액 기준으로는 우유니별빛·마추피추·이과수 폭포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중남미 5개국 투어’도 인기가 높았다. 중남미 방송의 경우 1000만 원대의 고가의 가격에도 1000여 건의 상담 문의가 빗발쳤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후 불었던 해외여행 붐이 지속 강세라는 설명이다. 또한 하이브리드 항공사의 여름 성수기 한정 유럽 전세기 운영으로 가격 허들이 낮아진 영향도 크다. 이와 함께 여행을 주제로한 버킷리스트 실현 등 여행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의 인기에 따라 중남미, 남프랑스 지역 등의 주목도가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CJ온스타일은 역대급 엔저현상에도 강세인 유럽 여행 상품 니즈에 대응해 하반기 유럽 지역 여행 및 중남미 등 장거리 여행 패키지 편성을 더욱 강화한다. 특히 스페인·포르투갈 지역은 오는 10월 대한항공의 리스본 직항 취항으로 더욱 관심이 쏠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CJ온스타일은 역대급 엔저현상에도 강세인 유럽 여행 상품 니즈에 대응해 하반기 유럽 지역 여행 및 중남미 등 장거리 여행 패키지 편성을 더욱 강화한다. 특히 스페인·포르투갈 지역은 오는 10월 대한항공의 리스본 직항 취항으로 더욱 관심이 쏠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달 29일에는 ‘본김에 세계여행’에서 에어프레미아 항공으로 합리적으로 떠날 수 있는 북유럽 상품을 선보이며 30일에는 ‘꽃보다 여행’에서 아시아나 항공으로 떠나는 인기 유럽 여행지 특집전을 진행한다. 오는 7월에도 ‘꽃보다 여행’을 통해 중남미, 남프랑스 등 인기 여행지 소개 방송을 편성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여행Cell 이정필 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유럽 여행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고 말하며 “유럽 여행지의 경우 가이드 등 해설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다 비용측면에서 합리적인 패키지 여행 상품에 관심이 쏠린다”고 유럽 패키지 여행 방송의 흥행 요인을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자유여행, 식사 포함 등 다채로운 구성의 상품을 하반기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동아제약, 멀티 비타민 ‘오쏘몰m·f’ CJ온스타일서 두번째 생방송
CJ온스타일, 협력사와 동반성장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
CJ온스타일, ‘로보락’ 매출 급상승...원플랫폼 캠페인 ‘톡톡’
CJ온스타일, 모바일 중심 혁신 '원플랫폼 캠페인' 성과 창출
CJ온스타일, 혁신적 '원플랫폼 2.0' 캠페인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 선도
CJ온스타일, 협력사와 '2024 소비·유통 트렌드' 대응 모색 컨퍼런스 개최
CJ온스타일, 젠더리스 패션 브랜드 ‘M12’ 론칭
CJ온스타일, '쿠자'와 손잡고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혁신 선도
CJ온스타일, 자사 유튜브 채널 최초 무형상품 '리조트 이용권' 론칭
CJ온스타일, '프란츠' 투명 선패치 신제품 론칭…선케어 시장서 급부상
CJ온스타일, 토요일 당일 배송 '오늘오네(O-NE)' 서비스로 매출 21% 늘어
CJ온스타일, 멤버십 제도 개편으로 고객 충성도 높인다
공정위, CJ푸드빌 제재…가맹희망자에 ‘소송 패소’ 숨겨
CJ제일제당, 건강한 맛 햇반 솥반 '곡물의 여왕' 기획전...최대 54% 할인
CJ온스타일, 원플랫폼 '컴온스타일' 축제서 누적 주문 1600억 돌파
CJ온스타일, 2030 여성 위한 여름 신제품 3종 론칭
CJ온스타일, 가정의 달 맞아 연령대별 건강식품 론칭 '헬씨페스타' 개최
CJ대한통운, 오토스토어 자동창고 솔루션 도입...이커머스 운영 혁신 선도
CJ나눔재단, 스승의날 맞아 지역아동센터 교사 대상 감사 선물 등 전달
CJ제일제당, 티웨이항공과 기내식 공동개발 선보여...'K-기내식'으로 영역 확장
CJ올리브네트웍스, '뉴비전' 선포 새 도약 다짐...매출·기업가치 1조 도전
CJ나눔재단, 청소년들 문화 창작·체험 기회 제공 '청소년 문화동아리' 개시
CJ대한통운, 미국 뉴센추리에 콜드체인 물류센터 구축…북미 시장 공략 가속화
CJ ONE, 멤버십 회원 대상 '프리즘데이' 이벤트 진행...매일 아메리카노 쏜다!
CJ제일제당, '맛+건강' 웰니스 부합 '스팸 싱글 닭가슴살' 출시
CJ대한통운 시공 용인 공사현장서 노동자 숨져
CJ제일제당, 스타 셰프와 손잡고 '퀴진케이' 통해 한식 전파·인재 육성
현대제철,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철강재 판매·물류망 연동 서비스 협약
CJ, 신세계와 온·오프라인 유통·물류·콘텐츠 등 전방위 협력 '맞손'
CJ웰케어, 고함량 액상형 마그네슘 신제품 '닥터뉴트리 마그엔B맥스' 출시
CJ온스타일 '오하루 자연가득', 간편 건강식 '통귀리밥100' 출시
CJ제일제당,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해 복지재단과 따뜻한 동행 시작
CJ온스타일, 상반기 여행 트렌드 분석...포르투갈 등 유럽 여행 패키지 급증
CJ제일제당, 한식 셰프 육성 '퀴진케이' 중국 요리대회서 K-푸드 전파
CJ나눔재단, 'CJ도너스캠프 기부 키오스크' 운영…나눔의 일상화 주목
CJ제일제당, 파리올림픽서 '비비고 시장' 열고 유럽 식품사업 확대 박차
CJ온스타일,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취득…"규범 준수 윤리적 기업 선도"
CJ제일제당,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론티어 랩스 4기' 모집
CJ온스타일 '올인라이브', 라방·숏츠 통해 '퍼시스그룹 신학기위크 시즌2' 개최
CJ제일제당, 올림픽 열린 파리서 '비비고' 뜨거운 호응...유럽 식품사업 확대 박차
CJ온스타일, 'Y3K 패션이 온다' 톱모델 이혜정과 'FW 패션 쇼케이스' 개최
CJ제일제당, 쿠팡과 직거래 재개...추석 선물세트 23일부터 구매 가능
CJ대한통운이 후원, '오네(O-NE) 슈퍼레이스' 인제서 올해 마지막 대미 장식
CJ제일제당, 호주 이어 뉴질랜드에 비비고 만두 입점...오세아니아 'K-푸드' 고성장
CJ올리브네트웍스-LG유플러스, 'U+멤버십 앱'에 마케팅 솔루션 '브레이즈' 제공
CJ온스타일, 협력사와 동반성장 위해 상생 정산 정책 시행
CJ제일제당 '맥스봉 핫바·후랑크', 출시 4개월 500만개 판매...가심비·맛품질 잡았다
CJ온스타일, 한예슬·소유 셀러와 토크 '모바일 라이브쇼' 누적 조회수 1천만 뷰 돌파
CJ대한통운 패키징혁신센터, 택배 패키징 공인 시험기관 인정...제품 파손 위험 및 손실 절감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차세대 K-푸드로 뜬다!
CJ나눔재단, CJ임직원 봉사자 참여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문화·환경 보호 등 실천 걷기 전개
CJ제일제당, 해외 식품사업 성장세...3분기 매출 4조 6204억·영익 2764억 원
CJ그룹, 수영 남자 대표팀의 레슨 및 멘토링에 수영 유망주들 뜻깊은 시간
'창립 94주년' CJ대한통운 신영수 대표 "절박함 갖고 변화·혁신해야"
日 무라카미 다카시 슈즈 '오하나 하타케', CJ온스타일에서 국내 첫선
CJ온스타일, 황금연휴 기간 업계 유일 '빠른 배송' 서비스 운영
CJ온스타일, 웰니스 라방 신설로 전 카테고리 IP 완성…박세리·오스틴강 출격
CJ온스타일, 협력사 CCM 인증 지원 협약 선포…소비자중심경영 동반 실천 나선다
CJ온스타일 × 이지혜, 예능형 콘텐츠 커머스 '밉지 않은 사장 언니' 론칭
CJ온스타일, 메타와 전략적 협업…앱 경쟁력·협력사 마케팅 동시 강화
'감탄브라', CJ온스타일 첫 입점…TV·모바일 라이브 동시 론칭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