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패션, 리빙에 헬스, 홈키친까지 라방 IP 확대…라이프스타일 전 카테고리 섭렵
"카테고리별 IP를 통해 콘텐츠와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것이 차별화된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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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왼쪽부터) <큰쏜언니 BIG세리: 안사고 뭐하게>, <셰프의 공구마켓 with 오스틴강> 포스터. (사진=CJ그룹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CJ온스타일이 웰니스 콘셉트의 신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모바일 라방 프로그램을 론칭하며 라이프스타일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라방 IP 라인업을 완성하고 영상 커머스 리더십을 강화한다.
CJ온스타일은 골프 여제 박세리와 인기 셰프 오스틴강을 신규 모바일 라방 MC로 발탁하고 웰니스 콘셉트의 신규 프로그램 ‘큰쏜언니 BIG세리: 안사고 뭐하게’와 ‘셰프의 공구마켓 with 오스틴강’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로써 뷰티(겟잇뷰티 with 유인나), 패션(한예슬의 오늘뭐입지), 리빙(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에 이어 헬스와 홈키친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전 카테고리 라방 IP’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규 프로그램의 키워드는 ‘웰니스(Wellness)’다. 저속노화, 헬시플레저, 웰핏, 웰에이징, 숙면 등 몸과 마음을 모두 챙기는 활동을 통칭하는 ‘웰니스’는 단순한 소비 트렌드를 넘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필수 요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박세리와 오스틴강을 통해 웰니스 루틴을 전파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박세리의 ‘큰쏜언니 BIG세리: 안사고 뭐하게’는 박세리의 웰니스 노하우를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내는 격주 프로그램으로, 첫 방송은 14일 오후 8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진행된다. 본 방송 외에도 20~40대 여성 팬덤을 타깃으로 숏폼, 미드폼 등 다양한 포맷으로 콘텐츠를 확장해 시청자와의 접점을 넓힌다. 첫 방송은 건강한 식사 대용식으로 떠오른 ‘단백질 쉐이크’를 주제로 진행된다.
셰프 오스틴강이 진행하는 ‘셰프의 공구마켓’은 오는 19일 오후 8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격주로 방송된다. 요리 완성도를 높여주는 홈키친 아이템과 함께 오스틴강 셰프만의 웰니스 홈쿡 레시피를 제안한다. 첫 방송에서는 고기를 잘 굽는 방법과 각종 소스 제조법을 소개한다.
CJ온스타일은 이번 신규 프로그램 론칭을 통해 ‘영상 쇼핑’ 리더십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올해 1분기 모바일 라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2.4% 증가하며 폭발적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1분기 ‘겟잇뷰티 with 유인나’, ‘한예슬의 오늘뭐입지’, ‘안재현의 잠시 실내합니다’의 누적 페이지뷰는 2000만 회을 넘겼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카테고리별 IP 육성을 통해 콘텐츠와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것이 CJ온스타일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며 “영상 콘텐츠와 커머스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새로운 커머스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웰니스 콘셉트 신규 라방 론칭과 함께 이달 12일부터 25일까지 모바일과 TV 통합 채널 캠페인 ‘쇼쇼해 웰니스’ 행사도 진행한다. 쇼쇼해(쇼핑은 쇼로 시작해)는 14대 스타 IP를 앞세워 단순 혜택을 넘어 콘텐츠, 셀럽, 상품의 팬덤을 겨냥한 전략 캠페인이다. 지난 2월 첫 선을 보였으며 이번에 2회차를 맞았다. ‘쇼쇼해 웰니스’ 행사 대표 브랜드로는 레인코스트, 그린몬스터, 톰 더글로우, 노르딕슬립 등이 있다. 이 기간 구매 조건에 따라 최대 5만 원의 웰니스 지원금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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