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CJ제일제당의 일본 치바 신공장 조감도. (사진=CJ그룹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이 해외 생산 능력을 확장하며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8일, CJ제일제당은 일본 치바현에 신규 만두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약 1000억 원 규모로, 일본 사업 확대를 목표로 한 선제적 전략의 일환이다. 새로 건설되는 공장은 치바현 키사라즈시의 '카즈사 아카데미아 파크' 내 약 8200㎡ 규모의 부지에 들어서며, 최첨단 생산라인을 갖출 예정이다. 공장은 오는 7월 완공되며, 9월부터는 '비비고 만두'를 생산하여 일본 전역에 공급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일본에서 빠르게 확산 중인 ‘K-푸드’ 트렌드를 기반으로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미래 성장의 기회를 포착할 방침이다. 일본에서는 K-팝과 K-콘텐츠에 이어 K-푸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일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려는 계획이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일본 방문 시 “K-푸드와 K-컬처의 글로벌 확산은 중요한 기회”라며 현지화와 글로벌 인프라 구축을 가속화할 것을 강조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생산기지 설립을 통해 일본의 냉동만두 시장을 공략하고, 현지 식품 사업을 더욱 대형화할 예정이다. 일본의 냉동만두 시장은 연간 1조 1000억 원 규모로, ‘비비고 만두’와 유사한 ‘교자’의 비중이 큰 점을 기회로 보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의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한 새로운 제품들을 시장에 출시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일본에서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 냉동김밥, K-소스 등이 주요 유통채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2023년 일본에서 출시된 ‘비비고 김밥’은 큰 인기를 끌었다. 이온과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지난해 약 250만 개가 판매될 정도로 성과를 보였다. 치바 공장의 가동이 시작되면 CJ제일제당의 일본 내 만두 생산 능력이 강화되고, 일본 식품 사업의 질적·양적 성장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해외 현지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구축하여 K-푸드의 성장 기회를 선도하고,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의 해외 식품사업 매출은 지난 5년 동안 77% 성장하며, 2019년 3조 1540억 원에서 지난해 5조 5814억 원으로 증가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39%에서 49%로 늘어났으며, 회사는 앞으로도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회사는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생산기지를 추가 확장하고 있다. 2026년에는 헝가리에서, 2027년에는 미국 사우스다코타주에서 신규 생산시설을 가동할 예정이다. 또한, CJ제일제당은 미국, 일본, 유럽 등 여러 지역에서 식품 생산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오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CJ,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해 사업 인프라 활용...‘CJ꿈키움아카데미’ 확대
- CJ나눔재단,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 창의력 개발 지원
- CJ그룹, '더CJ컵' 개최로 제주 골프꿈나무 지원..."남자 골프 부흥 이끌 기대주 육성"
- CJ문화재단, 서울시 문화상 수상...신인 창작자 발굴?작품활동 등 지원
- CJ나눔재단, 청소년 미혼한부모 자립 지원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 CJ그룹, 올해 대중문화 신인 창작자 지원에 60억 투자..."문화인재 성장 터전 마련"
- 3D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 CJ ENM과 콜라보
- 정영수 CJ그룹 글로벌 경영 고문 명사 초대석 “인생은 만남과 근면, 빠른 판단, 신용이다”
- CJ ENM 음악 사업의 파격적 성장: 성공의 비밀은?
- CJ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에 1500억 원 조기 지급
- CJ ENM, 패션 앱 '셀렙샵'으로 3544세대 공략...신사업 플랫폼 진출
- CJ그룹, ‘오벤터스’ 액셀러레이팅 6기 대장정 성료…데모데이 통한 투자유치 활발
- CJ문화재단, 버클리 음대와 협력하여 제8회 음악 콘서트 진행
- CJ그룹, 창립 70주년 맞아 고 손복남 고문 추모식 및 전략회의 개최
- CJ그룹 손경식 회장 신년사 "현실 안주·자만심 심각, 1등 하겠다는 절실함 다시 회복해야"
- CJ제일제당,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인기...붕어빵 등 해외 수출 계획
- CJ ENM, '외계+인' 최동훈·봉준호 감독 스페셜 토크 영상 공개 [영화산업+]
- CJ ENM, 티빙 등 신성장 사업 고성장 턴어라운드 본격화
- CJ그룹, 미래 성장 이끌 신임 경영리더 19명 승진 '정기임원인사' 발표
- CJ그룹, 올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미래 혁신성장 이끌 인재 중점
- CJ제일제당, 네이버와 손잡고 '내일 도착' 보장 신규 서비스 론칭
- CJ제일제당, 신제품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출시...국민 치킨 도약 목표
-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비비고' 소개 호평
- CJ제일제당, 건강한 맛 햇반 솥반 '곡물의 여왕' 기획전...최대 54% 할인
- CJ나눔재단, 스승의날 맞아 지역아동센터 교사 대상 감사 선물 등 전달
- CJ제일제당, 티웨이항공과 기내식 공동개발 선보여...'K-기내식'으로 영역 확장
- CJ올리브네트웍스, '뉴비전' 선포 새 도약 다짐...매출·기업가치 1조 도전
- CJ나눔재단, 청소년들 문화 창작·체험 기회 제공 '청소년 문화동아리' 개시
- CJ대한통운, 미국 뉴센추리에 콜드체인 물류센터 구축…북미 시장 공략 가속화
- CJ ONE, 멤버십 회원 대상 '프리즘데이' 이벤트 진행...매일 아메리카노 쏜다!
- CJ제일제당, '맛+건강' 웰니스 부합 '스팸 싱글 닭가슴살' 출시
- CJ대한통운 시공 용인 공사현장서 노동자 숨져
- CJ제일제당, 스타 셰프와 손잡고 '퀴진케이' 통해 한식 전파·인재 육성
- 현대제철,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철강재 판매·물류망 연동 서비스 협약
- CJ, 신세계와 온·오프라인 유통·물류·콘텐츠 등 전방위 협력 '맞손'
- CJ웰케어, 고함량 액상형 마그네슘 신제품 '닥터뉴트리 마그엔B맥스' 출시
- CJ온스타일 '오하루 자연가득', 간편 건강식 '통귀리밥100' 출시
- CJ제일제당,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해 복지재단과 따뜻한 동행 시작
- CJ온스타일, 상반기 여행 트렌드 분석...포르투갈 등 유럽 여행 패키지 급증
- CJ제일제당, 한식 셰프 육성 '퀴진케이' 중국 요리대회서 K-푸드 전파
- CJ나눔재단, 'CJ도너스캠프 기부 키오스크' 운영…나눔의 일상화 주목
- CJ제일제당, 파리올림픽서 '비비고 시장' 열고 유럽 식품사업 확대 박차
- CJ온스타일,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취득…"규범 준수 윤리적 기업 선도"
- CJ제일제당,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론티어 랩스 4기' 모집
- CJ온스타일 '올인라이브', 라방·숏츠 통해 '퍼시스그룹 신학기위크 시즌2' 개최
- CJ제일제당, 올림픽 열린 파리서 '비비고' 뜨거운 호응...유럽 식품사업 확대 박차
- CJ온스타일, 'Y3K 패션이 온다' 톱모델 이혜정과 'FW 패션 쇼케이스' 개최
- CJ제일제당, 쿠팡과 직거래 재개...추석 선물세트 23일부터 구매 가능
- CJ대한통운이 후원, '오네(O-NE) 슈퍼레이스' 인제서 올해 마지막 대미 장식
- CJ제일제당, 호주 이어 뉴질랜드에 비비고 만두 입점...오세아니아 'K-푸드' 고성장
- CJ올리브네트웍스-LG유플러스, 'U+멤버십 앱'에 마케팅 솔루션 '브레이즈' 제공
- CJ온스타일, 협력사와 동반성장 위해 상생 정산 정책 시행
- CJ제일제당 '맥스봉 핫바·후랑크', 출시 4개월 500만개 판매...가심비·맛품질 잡았다
- CJ온스타일, 한예슬·소유 셀러와 토크 '모바일 라이브쇼' 누적 조회수 1천만 뷰 돌파
- CJ대한통운 패키징혁신센터, 택배 패키징 공인 시험기관 인정...제품 파손 위험 및 손실 절감
-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누적 매출 1천억원 돌파...차세대 K-푸드로 뜬다!
- CJ나눔재단, CJ임직원 봉사자 참여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문화·환경 보호 등 실천 걷기 전개
- CJ제일제당, 해외 식품사업 성장세...3분기 매출 4조 6204억·영익 2764억 원
- CJ그룹, 수영 남자 대표팀의 레슨 및 멘토링에 수영 유망주들 뜻깊은 시간
- '창립 94주년' CJ대한통운 신영수 대표 "절박함 갖고 변화·혁신해야"
- 현대카드 x CJ올리브영, 뷰티&헬스 특화 카드 공개...'올영' 쇼핑 혜택 집중
- CJ그룹, 'CEO경영회의' 열고 문화 사업 저력 바탕 'K트렌드' 선도 다짐
- CJ바이오사이언스, '염증성 피부 질환 치료제' 논문 국제 학술지 등재...기존 항생제 한계 극복 기대
- CJ제일제당, '비비고 소바바치킨' 美·日·유럽 등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선다
- 손경식 CJ그룹 회장 "잠재적 기회 발굴하고 글로벌 영토 확장 통한 성장동력 확보 적극 추진" [신년사]]
- CJ제일제당 퀴진케어 영셰프들, 미식 거장과 한식의 미래를 논하다
- 日 무라카미 다카시 슈즈 '오하나 하타케', CJ온스타일에서 국내 첫선
- CJ그룹, 경상도·울산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 성금 5억원 기부
- CJ제일제당, '혁신 기술·아이디어 보유' 유망 스타트업 육성 돌입
- CJ온스타일, 황금연휴 기간 업계 유일 '빠른 배송' 서비스 운영
- CJ 이미경 부회장, 美 '엘리스 아일랜드 명예훈장' 수상..."문화 간 교류·글로벌 엔터 기여"
- CJ ENM, 2025년 1분기 영익 7억 원…음악·커머스 부문 성장세 지속
- CJ제일제당, 일본 치바에 만두 생산공장 건설...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 박차
- CJ도너스캠프, 제10회 문예공모전 개최...아동·청소년 창작과 성장 지원
- CJ제일제당, 1분기 비비고 중심 해외 매출 증가...글로벌 식품 확장으로 돌파구 모색
- CJ온스타일, 웰니스 라방 신설로 전 카테고리 IP 완성…박세리·오스틴강 출격
- CJ제일제당, 세븐틴과 함께 명동·홍대에 '비비고' 팝업스토어 오픈
- CJ대한통운, 국내 유일 물류기술 경진대회 ‘미래기술챌린지 2025’ 개최
- CJ ONE-하이트진로, '테라' 캔맥주 포인트 적립 이벤트 진행
- CJ제일제당, 여름면 품질 업그레이드...냉면 시장 13년 연속 1위 도전
- CJ ENM 티빙·웨이브, 하나의 구독으로 두 배 즐거움 제공 '더블 이용권' 출시
- CJ그룹, 베트남서 'CJ K FESTA'로 한국 문화와 브랜드 체험 기회 제공
-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3년 연속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ESG 내재화로 콘텐츠 산업 강화
- CJ ENM, MSCI ESG 평가 ‘AA’ 등급 획득…글로벌 ESG 리더 입지 공고히
- 일동제약 새로엠에스, CJ올리브네트웍스·CJ ONE 멤버십 제휴…'새로팜'서 포인트 적립 가능
- 골프존 G멤버십, CJ프레시웨이와 커피 프로모션 등 차별화 혜택 제공
- CJ도너스캠프, 지역아동센터 아동 위한 스크린X 특별 관람 지원
- CJ그룹 사회공헌의 상징, CJ나눔재단 20주년...문화·교육 나눔 1만 9000건 지원
- CJ문화재단, CJ음악장학사업 장학생 선정…누적 224명 배출
- CJ제일제당, 일본·유럽 시장 성장세 뚜렷…2분기 해외 식품 매출 3%↑
- CJ대한통운 택배기사들, '택배쉬는날' 가장 선호하는 활동은 '가족여행'
- CJ제일제당, 저당 라인업 '슈가라이트' 9종 출시…소스·장류 시장 공략
- CJ푸드빌 X SKT, 빕스 전 메뉴 50% 할인 이벤트… 앱 쿠폰으로 간편 사용
- CJ제일제당, 日 치바 신규 공장 가동… '비비고 만두'로 현지 공략 강화
- CJ프레시웨이, 인천공항에 ‘고메브릿지’ 신규 매장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