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AI 빅데이터 모델링 교육 성료...AI 기반 업무 혁신 역량 확보 총력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5-11-17 17:32:59
  • 카카오톡 보내기
임직원 AI 활용 역량 강화에 지속 투자...디지털 전환 적극 대응
AI 빅데이터 모델링 교육 통해 '데이터 기반 업무 혁신' 문화 확산
▲ NH농협생명이 7일·14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AI 빅데이터 모델링 교육' 과정을 실시했다. (사진=농협금융 제공)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박병희)이 지난 7일과 14일 서울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AI 빅데이터 모델링 교육을 실시하고 전문 데이터사이언티스트를 초빙해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AI 역량 강화에 나섰다.

 

17일 NH농협생명에 따르면 교육은 외부에서 초빙된 전문 데이터사이언티스트가 진행을 맡았다. 교육과정은 ▲ AI와 빅데이터의 핵심 개념 ▲ 모델 개발 프로세스 ▲ 금융권 AI 모델 구축 사례 분석 ▲업무 활용 인사이트 등 4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서 단순 이론 학습을 넘어 실제 데이터 분석과 모델링 절차를 단계별로 따라가며 현업 적용 가능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NH농협생명은 디지털 전환에 대응해 임직원이 AI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손남태 디지털사업본부장은 “AI는 모든 직원이 이해하고 활용해야 하는 핵심 역량”이라며, “이번 교육이 데이터 기반 업무혁신의 토대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