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모회사 AB인베브, 넷플릭스와 파트너십 체결...'맥주-엔터' 융합 혁신 마케팅

e산업 / 엄지영 기자 / 2025-09-25 14:37:42
  • 카카오톡 보내기
맥주 브랜드들과 넷플릭스 콘텐츠·생중계 등의 협업 관련 다년간의 파트너십
▲ 글로벌 주류기업 AB인베브와 넷플릭스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세계 최대 맥주회사 AB인베브(AB InBev)가 넷플릭스(Netflix)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맥주와 콘텐츠가 결합된 새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협업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오비맥주 모회사인 글로벌 주류기업 AB인베브와 넷플릭스 간 파트너십은 AB인베브가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대규모 계약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25일 AB인베브에 따르면 스포츠·음식·음악·코미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 접점을 적극 확대해 온 AB인베브와 넷플릭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음주 가능 연령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소통하며 더욱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AB인베브 글로벌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마르셀 마르콘데스(Marcel Marcondes)는 “스트리밍 서비스는 사람들이 교류하고 공유하는 경험으로 맥주와 엔터테인먼트가 함께하는 곳이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문화 콘텐츠를 즐기는 순간에 우리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더 깊이 있는 경험을 선사하며 즐거운 순간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B인베브는 보유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넷플릭스와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 영국의 ‘더 젠틀맨(The Gentleman)’, 브라질의 ‘브라질 70 – 아 사가 도 트리(Brasil 70 - A Saga do Tri)’, 한국의 ‘흑백요리사(Culinary Class Wars)’ 등 다양한 넷플릭스의 유명 글로벌 콘텐츠들과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 체험 이벤트, 콘텐츠 통합 마케팅, 한정판 패키지 출시, 디지털 프로모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한다.

AB인베브와 넷플릭스는 넷플릭스 라이브 이벤트와 연계한 공동 브랜드 캠페인도 벌인다. 최근 멕시코에서는 맥주 브랜드 ‘빅토리아(Cerveza Victoria)’가 ‘카넬로 대 크로포드’ 복싱 경기에 후원 브랜드로 참여했다. AB 인베브는 올해 넷플릭스가 중계 예정인 미국프로풋볼(NFL) 크리스마스 이벤트 경기에도 브랜드 광고를 방영할 계획이다. AB 인베브와 넷플릭스는 2027 여자 월드컵 등 대규모 글로벌 이벤트에 한해서도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넷플릭스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마리안 리(Marian Lee)는 “넷플릭스는 언제나 우리 브랜드를 강화하고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창의적인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보유한 훌륭한 프로그램, 스릴 넘치는 영화, 놓쳐서는 안 될 라이브 이벤트 등에서 비롯되는 팬덤을 계속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화적 흐름을 관통할 만큼 강력한 넷플릭스 콘텐츠는 이번 훌륭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인기와 영향력이 더욱 강화될 것이다. AB인베브와 함께 공동 캠페인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 넷플릭스의 쇼와 영화 콘텐츠처럼 차별화된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캠페인으로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논알코올 음료도 이동 중에 한잔? 오비 '카스 0.0', 서울모빌리티쇼서 브랜드 체험 제공
OB 카스 라이트, 고양 하프마라톤서 1만 러너와 ‘헬시 플레져’ 완주
OB맥주 카스 프레시, 1분기 가정시장 1위… 점유율 48%로 성장
오비맥주, 한양대 축제서 '카스 0.0 어택' 캠페인…논알코올 음료로 건전음주 문화 선도
오비맥주 '코로나', 2년 연속 세계 최고 맥주 브랜드…탄생 100주년 앞두고 글로벌 위상 입증
환경 캠페인서 사회공헌까지…오비맥주, 폐지수거 어르신 돕는 기부 진행
오비맥주, 이천시에 800만 원 장학금 기탁...지역 인재 육성 지원
오비맥주, 국제식음료품평회서 전 브랜드 수상..."한국 맥주 위상 높였다"
오비맥주, 후시파트너스와 협력사 대상 친환경 워크숍 마무리
오비맥주 한맥, 기다리면 차오르는 거품…부드러운 생맥주 맛 ‘엑스트라 크리미 生 캔’ 선보여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떼창의 열기 가득한 ‘버드엑스비츠 싱어롱 파티’ 선보인다
오비맥주, 극심한 가뭄 강릉에 생수 1만 병 긴급 지원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 전국 편의점서 판매 확대
오비맥주, 지역 상권 살리는 ‘우리 동네 히어로를 찾습니다’ 캠페인 시작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 체험 팝업 '스무스토피아' 이태원서 3일간 운영
오비맥주 카스, FIFA 월드컵 이어 KFA와도 손잡고 축구 마케팅 강화
오비맥주 모회사 AB인베브, 넷플릭스와 파트너십 체결...'맥주-엔터' 융합 혁신 마케팅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