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FIFA 월드컵 이어 KFA와도 손잡고 축구 마케팅 강화

e산업 / 엄지영 기자 / 2025-09-15 09:24:43
  • 카카오톡 보내기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국가대표 경기 연계 마케팅 전개
▲ (왼쪽부터) 오비맥주 정병욱 상무, 서혜연 부사장, 대한축구협회 이용수 부회장, 김병지 부회장이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후원 협약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확보했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국가대표 경기와 연계해 응원이벤트, 한정판 출시 등 소비자 참여 브랜드 활동과 축구 마케팅을 확대할 예정이다.

카스와 KFA의 공식 파트너 조인식은 지난 9월 12일 길거리 응원의 상징적 장소인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오비맥주 마케팅 서혜연 부사장과 정병욱 상무, 대한축구협회 이용수 부회장과 김병지 부회장이 참석, 협력 의지를 다지는 계약과 사진촬영 행사를 가졌다.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관계자는 “맥주가 건배의 순간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듯, 축구는 선수와 관중, 그리고 전 국민을 하나로 묶는 힘이 있다”며, “카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맥주로서 축구 국가대표팀과 함께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국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응원하는 순간마다 함께하며 그 열정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카스는 오는 10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브라질, 파라과이와의 친선경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구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카스는 국가대표 축구팀과 FIFA 월드컵을 중심으로 축구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국내 맥주 브랜드 최초로FIFA 월드컵 공식 맥주에 선정된 이후, 3회 연속 월드컵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넘버 카스 패키지’ 출시 와 ‘카스 플레이펍’ 활동을 통해 응원 문화를 선도했으며, 내년 2026 북중미 월드컵에서도 공식 맥주 스폰서로 활동하며 세계 축구 팬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오비맥주, 두산베어스와 공동 프로모션…헬멧에 카스 브랜드 광고 삽입
오비맥주, 주류 유통사 원로 향해 감사 인사 ‘훈훈’…5월 어버이날 행사 개최
‘산넘어 산’ 오비맥주…초라한 성적표에 성수기 파업까지
카스, ‘프레시 스테이션’으로 열기 가득한 현장 찾아간다!
도로교통공단과 오비맥주가 함께 하는 화물차 야간 추돌방지 반사띠 부착 캠페인
공정위, 대리점에 연대보증 강요 오비맥주 제재
희망브리지, 포천 폭탄 오폭 사고 피해 현장에 생수 6700여병 긴급 지원
논알코올 음료도 이동 중에 한잔? 오비 '카스 0.0', 서울모빌리티쇼서 브랜드 체험 제공
OB 카스 라이트, 고양 하프마라톤서 1만 러너와 ‘헬시 플레져’ 완주
OB맥주 카스 프레시, 1분기 가정시장 1위… 점유율 48%로 성장
오비맥주, 한양대 축제서 '카스 0.0 어택' 캠페인…논알코올 음료로 건전음주 문화 선도
오비맥주 '코로나', 2년 연속 세계 최고 맥주 브랜드…탄생 100주년 앞두고 글로벌 위상 입증
환경 캠페인서 사회공헌까지…오비맥주, 폐지수거 어르신 돕는 기부 진행
오비맥주, 이천시에 800만 원 장학금 기탁...지역 인재 육성 지원
오비맥주, 국제식음료품평회서 전 브랜드 수상..."한국 맥주 위상 높였다"
오비맥주, 후시파트너스와 협력사 대상 친환경 워크숍 마무리
오비맥주 한맥, 기다리면 차오르는 거품…부드러운 생맥주 맛 ‘엑스트라 크리미 生 캔’ 선보여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떼창의 열기 가득한 ‘버드엑스비츠 싱어롱 파티’ 선보인다
오비맥주, 극심한 가뭄 강릉에 생수 1만 병 긴급 지원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 전국 편의점서 판매 확대
오비맥주, 지역 상권 살리는 ‘우리 동네 히어로를 찾습니다’ 캠페인 시작
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 체험 팝업 '스무스토피아' 이태원서 3일간 운영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권성준 셰프와 '스타 스탠다드' 캠페인 전개"
오비맥주 카스, FIFA 월드컵 이어 KFA와도 손잡고 축구 마케팅 강화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