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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태광산업 제공 |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태광산업 조진환 대표이사가 환경보호 캠페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합류했다.
이 챌린지는 일상에서 자주 소비되며 버려지는 일회용품의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주도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기업부터 공공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단체와 개인이 참여하며 사회 구성원 간의 공감대를 넓혀가고 있다. 참여자는 손으로 '0(Zero)' 모양을 만드는 동작의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또 다른 참여자를 추천해 활동이 계속될 수 있게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와 연계해 태광산업 내에서는 직원들의 참여로 ‘마이컵 챌린지’를 시행. 직장에서의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개인 머그컵 및 텀블러 사용을 권장받고 있다.
조진환 대표이사는 “태광산업과 임직원 모두가 ESG 활동의 일부로 일회용품 줄이기 활동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태광산업은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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