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 대 돌파" 에이피알 메디큐브 AGE-R, 출시 4년 만에 글로벌 홈뷰티 대표주자 우뚝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10-22 09:0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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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디바이스 대세' 입증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 대 돌파
해외 판매 급증으로 연간 200만대 규모의 디바이스 판매시대 열어…글로벌 비중 절반 상회
국내 최초 '기획-개발-생산-유통' 잇는 밸류체인 내재화로 품질 경쟁력과 공급 안정성 강화
▲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2세대 뷰티 디바이스. (사진=APR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 대를 돌파하며 홈 뷰티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에이피알은 22일 2021년 3월 첫 제품 출시 이후 약 4년 6개월 만에 달성한 이번 성과가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라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 9월 기준, 자사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이하 에이지알)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500만 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2021년 3월 첫 번째 제품인 ‘더마 EMS 샷’ 출시 이후 약 4년 6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로, 홈 뷰티 디바이스 수요 확대와 K-뷰티의 글로벌 인기 상승과 함께 최근 판매 추이는 더욱 빨라지고 있다.

특히 2024년 말 300만 대를 돌파한 이후 불과 9개월 만에 200만 대가 추가 판매됐으며 지난 6월 400만 대를 기록한 뒤로도 3개월 만에 100만 대가 추가 판매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피알은 해당 성과가 글로벌 홈 뷰티 시장 내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주력 제품인 ‘부스터 프로’는 같은 기간 글로벌 누적 판매 200만 대를 돌파하며 브랜드 전체 성장세를 견인했다.

이 같은 판매 성과는 에이피알이 일찍부터 진행한 뷰티 디바이스 사업 관련 선제적 투자와 체계적 구조화에 집중해 온 노력의 결과라는 설명이다. 에이피알은 2023년 10월 ‘부스터 프로’ 출시를 기점으로 자체 생산 공장인 ‘에이피알팩토리’를 가동하며 국내 뷰티 기업 중 최초로 ‘기획-연구개발-생산-유통’ 전 과정을 아우르는 뷰티 디바이스 밸류체인 내재화를 완성했다. 

 

▲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판매 성장 그래프 1매. (사진=에이피알 제공)

이를 통해 제품 품질과 생산 효율을 강화하는 한편, 안정적인 공급망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했다. 이후 ▲울트라 튠 40.68 ▲하이 포커스 샷 ▲부스터 프로 미니 ▲부스터 진동 클렌저 ▲부스터 프로 미니 플러스 ▲하이 포커스 샷 플러스 등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해외 시장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에이지알 디바이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 500만 대 중 해외 매출 비중은 절반을 넘어섰으며, 특히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뚜렷했다. 미국에서는 울타 뷰티(ULTA) 등 주요 리테일 채널 입점을 계기로 판매가 대폭 확대됐고 일본 역시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급증했다. 또한 일본 내에서는 큐텐 재팬(Qoo10) 등 온라인 플랫폼과 함께 드럭스토어, 버라이어티숍 등 오프라인 유통망까지 확장되며 전반적인 성장세를 견인했다.

현재 에이피알은 소비자 경험 중심의 제품 설계와 철저한 안전성 검증을 바탕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에이지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디바이스 연동 및 개인 맞춤형 피부 관리 루틴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색상과 캐릭터 협업 한정판 출시 등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확대했다. 동시에 원천 기술을 통한 자체 기술력과 제품 안전성 검증에도 적극 나서 지난 7월에는 국제전기기기인증제도(IECEE) 산하 CB인증을 포함해 유럽 CE EMC, 미국 FCC, 국내 KC 인증을 모두 취득하며 전자파 등 글로벌 안전성 기준을 충족했다. 특히 ‘부스터 프로’ 전 모델의 CB인증 획득은 국내 홈 뷰티 디바이스 업계 최초 사례로, 제품 품질 관리 역량을 객관적으로 입증한 성과다.

에이피알은 이번 성과가 소비자 체험을 기반으로 한 신뢰 구축의 결과라고 분석하며 향후 국내외 소비자 접점 강화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페이스 도산’ 등 국내 플래그십 운영을 강화하는 한편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참가와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의 팝업 행사 개최 등 다양한 브랜드 경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뷰티 디바이스 기획부터 생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행하며 품질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 500만 대 판매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K-뷰티 대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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