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주요 판매 지표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K-뷰티 브랜드 중 독보적 입지 확인
제로모공패드, 아마존 '뷰티&퍼스널'; '스킨케어' 카테고리 1위 연속 유지…압도적 흥행 입증
주요 온라인 채널 판매 지표 및 오프라인 채널 일제히 성장하며 현지 소비자 확장세 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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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 메디큐브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배너. (사진=APR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 APR)은 미국 최대 연말 쇼핑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동안 자사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이 아마존, 틱톡샵, 울타 뷰티 등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 전반에서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역대 최고 판매 실적을 기록, 축적된 브랜드 인지도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졌음을 입증했다.
10일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아마존(Amazon), 틱톡샵(Tiktok), 온라인 공식몰 등 주요 온라인 채널과 울타 뷰티(ULTA) 등 오프라인 채널 전반의 판매를 합산한 결과로 신흥 판매 채널 중심의 신규 고객 유입 증가가 전체 성장세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는 아마존에서의 흥행이 특히 두드러졌다. 지난 11월 20일부터 시작된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는 12월 1일 ‘사이버 먼데이’를 끝으로 종료됐는데 해당 기간 동안 메디큐브는 K-뷰티 인기를 견인하며 ‘뷰티&퍼스널케어(Beauty&Personal Care)’ 카테고리 베스트 셀러 10위권 내에 4종, 50위권 내에 7종을 올리는 등 두드러진 성과를 기록했다.
에이피알은 이러한 실적이 온라인 채널뿐 아니라 뉴욕 팝업스토어, 울타 뷰티 입점 등 오프라인 브랜딩과의 시너지가 맞물려 프로모션 노출이 강화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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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 메디큐브us 온라인 공식몰(자사몰). (사진=APR 제공) |
최근 미국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의 구매 인증으로 주목받은 메디큐브 ‘제로모공패드’는 행사 기간 내내 아마존 ‘뷰티&퍼스널케어’ 및 ‘스킨케어(Skin Care)’ 카테고리 1위를 유지하며 압도적인 흥행을 이어갔다. SNS 챌린지 등으로 화제가 된 ‘PDRN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도 높은 고객 반응을 이끌며 주요 스킨케어 제품군의 성장세를 견인했다.
이 외에도 ▲콜라겐 젤크림 ▲콜라겐 나이트 랩핑 마스크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 ▲딥 비타C 캡슐 크림 등 주요 스킨케어 제품군이 아마존 주요 카테고리 상위권에 오르며 라인업 전반에서 고른 판매가 이뤄졌다.
미국 대형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 뷰티에서도 긍정적인 흐름이 이어졌다. 지난 8월 메디큐브 입점을 시작으로 현지 소비자 접점이 확대됐으며 10월 24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된 ‘얼리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서도 견조한 제품 반응을 확인했다. 이어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된 본행사에서는 전월 선행 행사 대비 약 30% 증가한 매출을 기록하며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제품 체험 기반 신규 고객 유입이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미국 주요 유통 채널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며 매년 블랙 프라이데이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스킨케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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