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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의 중국 현지 전략형 전기 SUV ‘일렉시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현대자동차가 중국 현지 시장을 겨냥한 전략형 전기 SUV ‘일렉시오(ELEXIO)’를 공개하며 프리미엄 전동화 브랜드로의 위상을 강화하고 본격적인 중국 재도약에 나섰다.
30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일렉시오는 깔끔한 실루엣과 절제된 비율로 구성된 대담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으며 크리스탈 형태의 사각형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고 뛰어난 내구성의 차체 구조로 안전성도 높였다.
또 88.1kWh 배터리를 탑재해 722km의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CLTC 기준)를 달성했고 약 27분 만에 배터리를 3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차량 내부에는 △27인치 4K 대화면 디스플레이 △3만:1 명암비를 갖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BOSE사의 8스피커 및 현대차 최초로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탑재해 몰입감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일렉시오 곳곳에는 가족을 위한 기능도 배치했다.
먼저 가속 및 감속 시 차량의 반응 속도를 정교하게 제어하는 회생 제동 시스템 ‘패밀리 브레이크 모드’를 적용해 운전자는 물론, 함께 탑승한 가족 모두의 피로도를 줄인다.
또 차량 내부에 총 46곳의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기본 506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최대 1540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도록 설계해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측면 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총 9개의 에어백 시스템과 비상 상황에서 자동으로 튀어나오는 도어 핸들 등 첨단 안전 사양도 적용했다.
특히 도어 핸들의 경우 배터리 방전 및 비상 상황에서도 개폐할 수 있고 내부에도 잠금 해제 버튼이 있어 위급 상황에서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현대자동차 중국권역본부 오익균 부사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In China, For China, To Global(중국에서, 중국을 위해, 세계를 향해)’ 전략의 첫 모델인 일렉시오를 발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전동화 및 차량의 지능화 속도가 매우 빠른 중국 시장에서 적극적인 현지화 노력을 바탕으로 반드시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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