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서 힙한 주유소 변신...2030세대와 소통

e산업 / 엄지영 기자 / 2025-08-18 09:47:26
  • 카카오톡 보내기
브랜드∙캐릭터∙음악공연이 결합된 새로운 방식의 체험형 콜라보레이션 시행
▲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진행된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의 S-OIL 브랜드 부스. (사진=에쓰오일 제공)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된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One Universe Festival) 2025에서 자동차 문화 브랜드 Peaches(피치스)와 협업한 주유소 콘셉트의 부스를 운영하며, 2030세대 관객들에게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다채로운 브랜드 체험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

 

18일, S-OIL에 따르면 Peaches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음악, 예술, F&B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 행사로, 2023년 첫 개최 이후 매년 20~30대 관객층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행사 역시 미국 팝 가수와 국내 아이돌 그룹의 공연, 트렌드 선도 브랜드의 참여,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S-OIL은 자회사 STLC(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 주관사 Peaches와 함께 주유소 컨셉의 콜라보레이션 부스를 선보였다. 컨테이너와 주유기는 양사 브랜드 색상인 노랑과 검정으로 꾸몄고, 노랑 컨테이너 내부는 올해 S-OIL TV광고 ‘GooDoil Can Do it : 함께 가요, 좋은 내일’의 장면들을 베리에이션한 이미지로 꾸몄다. 부스 곳곳에는 브랜드 캐릭터 ‘구도일’의 등신대와 이미지를 배치해 포토존을 마련했으며, 방문객 약 3,000명에게 구도일 봉제 키링,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엔진오일 ‘에쓰오일 세븐’ 야광 팔찌, 부채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S-OIL 콜라보레이션 부스가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구도일 포토존과 이벤트가 재미있고 인상적이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브랜드 색상을 활용한 공간 디자인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페스티벌의 흥겨운 분위기와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S-OIL 관계자는 “현장에서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며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S-OIL, 저소득 가정 화상 환자 위해 의료비 및 자립 후원
S-OIL, 국가산업대상 2개 부문 1위…브랜드전략 6년·주유소 5년 연속 수상
S-OIL, '빠른주유'로 주유비 절감 혜택 제공
S-OIL, 프로야구단 KT 위즈와 공동마케팅 진행...고객 소통 강화
S-OIL, 올해 1분기 실적 발표...불확실성 속 장기 성장 전략 강화한다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모집...미래의 환경 리더 육성
S-OIL, '구도일' 숏폼 인기에 유튜브 조회수 1억 회 돌파...기념 이벤트 개최
알 카타니 사장 "S-OIL 샤힌 프로젝트는 석유화학의 미래"...현장서 신기술 점검
S-OIL, 보너스카드 회원 대상 경품 프로모션 실시... 주유비 절감 혜택
S-OIL 알 히즈아지, '한국의 경영자상' 수상...창의적 전략·9조 투자 이끈 리더십 주목
S-OIL, 복지시설 환경 개선 위해 5천만원 후원…친환경 페인트로 ESG 실천
S-OIL, 화물차 운전자 위한 '55 화물복지카드' 출시…리터당 55원 즉시 할인
S-OIL, 조달청 유류공급 사업 2회 연속 선정…오일나우 앱으로 협약주유소 확인
S-OIL, 관악구와 손잡고 혁신 스타트업 발굴…오픈 이노베이션 본격화
S-OIL 후원 장애인 오케스트라, 전국 돌며 '찾아가는 나눔 음악회' 진행
S-OIL, '소방영웅지킴이' 20주년… 소방관 가족에 20년간 108억 지원
"차세대 냉각 기술로 승부"…S-OIL, 범한유니솔루션과 ESS·EV 시장 공략
S-OIL, 마포구 범죄피해자에 1천만원 후원..."지역 사회 위한 나눔 실천"
S-OIL, 국가서비스대상 8년 연속 1위...정품·정량·ESG까지 서비스 혁신 주도
S-OIL, 대학생 지킴이단 발대…18년째 천연기념물 보호 활동 지속
S-OIL, 지투파워와 액침냉각 ESS 개발 '맞손'…상용화·사업화 박차
S-OIL, 보너스카드 멤버십 혜택 강화…VIP 고객 대상 ‘잭팟 이벤트’ 예고
S-OIL, 문화예술 나눔 '기름진 콘서트 시즌2'로 지역사회와 소통
S-OIL '굿잡드림' 프로그램 통해 자립준비청년 취업 역량 강화 지원
S-OIL, 전자영수증 탄소중립포인트 10만 고객 돌파…ESG 경영 실천 강화
S-OIL, 18년 연속 ESG 보고서 발간…지속가능 경영 성과 공개
S-OIL, '샤힌 프로젝트' 담은 신규 광고 공개... '구도일'이 전하는 밝은 에너지
S-OIL, ‘구도일 프렌즈’ 간담회 개최…고객 의견 반영 서비스 품질 강화
S-OIL,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서 힙한 주유소 변신...2030세대와 소통
S-OIL, 8월 마포 본사서 무료 나눔공연 ‘청춘모드 ON!’ 개최
S-OIL, 링크드인 공식 계정 오픈…글로벌 경쟁력 알리기 강화
S-OIL, 친환경 감성 담은 ‘My GoodLOVES’ 주유장갑 캠페인 전개
S-OIL, '유연·혁신·신뢰'로 함께 성장…협력사 대상 공급망 설명회 열어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