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환경 캠페인 '굿러브스'로 공공PR대상 수상 쾌거 [ESG+]

e산업 / 엄지영 기자 / 2025-09-14 09:19:11
  • 카카오톡 보내기
일회용 장갑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성과 인정…환경적 가치·사회적 파급력 높이 평가
▲ S-OIL 공공PR대상 우수상 GoodLOVES 캠페인 영상.(사진=에쓰오일 제공)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지난 12일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 공공PR대상’에서 민간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셀프주유소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업사이클링해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제작 및 배포한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파급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국내 마케팅/홍보 학술단체인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공공PR대상>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국내에서 추진되는 정책홍보, 캠페인 등 공공 홍보(PR)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해오고 있다.

작년 8월에 시작된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은 서울 마포구 S-OIL 염리동주유소에서 수거한 일회용 비닐장갑을 내구성이 높은 원단으로 재가공하여 셀프주유에 적합한 다회용 주유장갑을 만들고, 주유소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보관 파우치를 만들어 자원 선순환의 의미를 더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영상과 사전 이벤트는 S-OIL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공개됐으며, 소비자들로부터 ‘비닐장갑 낭비를 줄일 수 있는 뜻깊은 프로젝트’라는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높은 참여도를 이끌어냈다. 또한 지난 1월, <제22회 서울영상광고제> 브랜드경험부문에서Finalist에 오르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편 지난 9월 3일부터 S-OIL은 굿러브스 캠페인 시즌2인 ‘마이 굿러브스(My GoodLOVES)’ 캠페인 영상을S-OIL SNS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가정에서 방치된 목장갑, 고무장갑 등 다양한 장갑을 3D 캐릭터로 의인화하여 ‘어떤 장갑이든 나만의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의 진정성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이며, 앞으로도 마이 굿러브스 캠페인이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의 시작점이 되어 많은 소비자들이 즐겁게 동참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S-OIL, 조달청 유류공급 사업 2회 연속 선정…오일나우 앱으로 협약주유소 확인
S-OIL, 관악구와 손잡고 혁신 스타트업 발굴…오픈 이노베이션 본격화
S-OIL 후원 장애인 오케스트라, 전국 돌며 '찾아가는 나눔 음악회' 진행
S-OIL, '소방영웅지킴이' 20주년… 소방관 가족에 20년간 108억 지원
"차세대 냉각 기술로 승부"…S-OIL, 범한유니솔루션과 ESS·EV 시장 공략
S-OIL, 마포구 범죄피해자에 1천만원 후원..."지역 사회 위한 나눔 실천"
S-OIL, 국가서비스대상 8년 연속 1위...정품·정량·ESG까지 서비스 혁신 주도
S-OIL, 대학생 지킴이단 발대…18년째 천연기념물 보호 활동 지속
S-OIL, 지투파워와 액침냉각 ESS 개발 '맞손'…상용화·사업화 박차
S-OIL, 보너스카드 멤버십 혜택 강화…VIP 고객 대상 ‘잭팟 이벤트’ 예고
S-OIL, 문화예술 나눔 '기름진 콘서트 시즌2'로 지역사회와 소통
S-OIL '굿잡드림' 프로그램 통해 자립준비청년 취업 역량 강화 지원
S-OIL, 전자영수증 탄소중립포인트 10만 고객 돌파…ESG 경영 실천 강화
S-OIL, 18년 연속 ESG 보고서 발간…지속가능 경영 성과 공개
S-OIL, '샤힌 프로젝트' 담은 신규 광고 공개... '구도일'이 전하는 밝은 에너지
S-OIL, ‘구도일 프렌즈’ 간담회 개최…고객 의견 반영 서비스 품질 강화
S-OIL,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서 힙한 주유소 변신...2030세대와 소통
S-OIL, 8월 마포 본사서 무료 나눔공연 ‘청춘모드 ON!’ 개최
S-OIL, 링크드인 공식 계정 오픈…글로벌 경쟁력 알리기 강화
S-OIL, 친환경 감성 담은 ‘My GoodLOVES’ 주유장갑 캠페인 전개
S-OIL, '유연·혁신·신뢰'로 함께 성장…협력사 대상 공급망 설명회 열어
S-OIL, 생성형 AI 활용해 봉사·환경·희망 메시지 담은 ESG 숏폼 영상 공개
S-OIL, 가을맞이 가족친화 행사 개최…임직원 소속감·조직문화 강화
S-OIL, 인천해양경찰 故이재석 경사 유족에 위로금 3천만 원 전달
S-OIL, 환경 캠페인 '굿러브스'로 공공PR대상 수상 쾌거 [ESG+]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