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3억 조회·멤버십 450만명… 브랜드-소비자 연결 고리 강화
![]() |
▲ 『2025 한국경영대상』에서 S-OIL 이영호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과 산업정책연구원 김영기 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쓰오일 제공) |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창의적인 브랜드 전략과 지속적인 마케팅 혁신을 인정받아 정부 산하 싱크탱크인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5 한국경영대상’에서 브랜드전략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에너지 업계 브랜드 경쟁력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경영대상’은 매년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창의적 리더십과 차별화된 브랜드 활동으로 경쟁력을 높인 기업을 선정하는 권위있는 시상 제도이다.
S-OIL은 중장기 브랜드 정책 하에서 Top-tier 브랜드와 No.1 마켓 플레이어를 목표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좋은 기름’이라는 품질 철학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마케팅 혁신을 추진해왔다.
특히 올해 광고캠페인 “함께 가요~ 좋은 내일! GooDoil Can Do it”은 독창적인 3D애니메이션 기법을 통해 회사의 미래 비전인 ‘샤힌 프로젝트’를 전하고 있다. 또한 S-OIL 공식 유튜브 채널은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매주 1회 공개하여 금년 누적 조회수 3억 회를 달성했다.
또한 S-OIL은 2500여 개 주유소·충전소와 450만 멤버십 회원을 기반으로 브랜드 구축, 카드 마케팅, 프로모션, 서비스/품질 관리 등 고객만족도 제고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보너스 카드, ‘빠른주유’ 서비스와 간편 주유소 검색 기능을 지원하는 ‘MY S-OIL App’, 품질보증제도인 ‘믿음가득주유소’, 주유소 서비스 전담조직 ‘YES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메가커피·이마트24·워싱데이 등과 협업해 주유소를 생활 편의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전략도 펼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트렌드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으로 높은 고객만족을 위해 혁신을 거듭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가장 경쟁력 있는 에너지 화학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S-OIL, 지투파워와 액침냉각 ESS 개발 '맞손'…상용화·사업화 박차
- S-OIL, 보너스카드 멤버십 혜택 강화…VIP 고객 대상 ‘잭팟 이벤트’ 예고
- S-OIL, 문화예술 나눔 '기름진 콘서트 시즌2'로 지역사회와 소통
- S-OIL '굿잡드림' 프로그램 통해 자립준비청년 취업 역량 강화 지원
- S-OIL, 전자영수증 탄소중립포인트 10만 고객 돌파…ESG 경영 실천 강화
- S-OIL, 18년 연속 ESG 보고서 발간…지속가능 경영 성과 공개
- S-OIL, '샤힌 프로젝트' 담은 신규 광고 공개... '구도일'이 전하는 밝은 에너지
- S-OIL, ‘구도일 프렌즈’ 간담회 개최…고객 의견 반영 서비스 품질 강화
- S-OIL,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서 힙한 주유소 변신...2030세대와 소통
- S-OIL, 8월 마포 본사서 무료 나눔공연 ‘청춘모드 ON!’ 개최
- S-OIL, 링크드인 공식 계정 오픈…글로벌 경쟁력 알리기 강화
- S-OIL, 친환경 감성 담은 ‘My GoodLOVES’ 주유장갑 캠페인 전개
- S-OIL, '유연·혁신·신뢰'로 함께 성장…협력사 대상 공급망 설명회 열어
- S-OIL, 생성형 AI 활용해 봉사·환경·희망 메시지 담은 ESG 숏폼 영상 공개
- S-OIL, 가을맞이 가족친화 행사 개최…임직원 소속감·조직문화 강화
- S-OIL, 인천해양경찰 故이재석 경사 유족에 위로금 3천만 원 전달
- S-OIL, 환경 캠페인 '굿러브스'로 공공PR대상 수상 쾌거 [ESG+]
- S-OIL, 디지털 리얼리티 혁신 성과...헥사곤 ‘2025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 S-OIL, 국내 최초 AI·빅데이터 기반 주유소 판매 분석 시스템 ‘MAAS’ 도입
- S-OIL, 임직원 가족과 함께한 난지수변 생태학습센터 봉사활동 개최
- S-OIL, 가을 맞아 본사 글판 새 단장…도지현 시 ‘9월에 드리는 기도’ 구절 적용
- S-OIL, 2007년부터 이어온 추석 봉사 실천…마포 지역에 따뜻한 한가위 선사
- S-OIL, ‘한국경영대상’ 브랜드전략부문 6년 연속 1위...'좋은 기름' 철학 기반 마케팅 혁신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