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 인기 기반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 출시…글로벌 K-푸드 공략 박차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07-09 16:18:25
  • 카카오톡 보내기
납작당면에 크리미한 매운맛 더해… 전자레인지 2분 30초 간편조리로 MZ세대 공략
▲ (사진=삼양식품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삼양식품이 글로벌 히트 브랜드 ‘불닭’의 인기를 기반으로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을 선보이며 국내외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편의성과 새로운 식감을 앞세워 K-푸드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양식품은 대표 인기 제품 ‘까르보불닭’의 맛을 담은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자사 최초의 해외 공장 건설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서 ‘불닭’ 브랜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기 위한 제품 전략의 일환이다.

‘불닭’은 불닭볶음면과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장 중이다. 특히 ‘불닭떡볶이’는 미국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약 374%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K-푸드의 글로벌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까르보불닭’의 풍미를 쫄깃한 식감의 넓은 면과 접목한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을 출시하게 됐다. 최근 마라탕, 훠궈 등 중국식 음식의 영향으로 넓은 당면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점을 반영한 것이다.

앞서 선보인 ‘로제불닭 납작당면’은 편의점 채널에서 ‘로제불닭볶음면’ 대비 16%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납작당면의 시장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은 소스를 잘 흡수하는 넓은 당면에 까르보불닭 특유의 크리미하면서도 매콤한 풍미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새로운 식감과 매운맛 조화로 MZ세대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당면을 따로 불릴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만 조리하면 완성되며, 상온 보관이 가능해 바쁜 현대인의 간편식 수요에도 부합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불닭’은 다양한 형태로 제품군을 확장해나가며 대표적인 K-푸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불닭’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납작당면 라인업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맛과 스타일을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식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은 CU, GS25,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10일부터는 세븐일레븐에서도 출시된다. 7월 한 달간은 2+1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이어 건면 브랜드 '탱글'로 일본 공략 나서
삼양식품, '밀양2공장' 착공해 내년 준공...글로벌 식품기업 도약
삼양식품, 수출 시장·품목 다변화로 해외매출 8천억 돌파​...불닭소스 인기 ↑
삼양그룹-휴비스,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성료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수출효자 노릇 톡톡...중국·미국·유럽 매출 수요 급증"
삼양식품, 불닭 신드롬 포테이토칩이 잇는다…일본 스낵 시장 공략 나서
삼양식품, 글로벌 시장 '불닭 인기' 열풍...네덜란드에 법인 설립 유럽 공략 박차
삼양식품, 미국 등 해외매출 성장세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
삼양식품, 8월 식품 기업 브랜드평판 1위...2분기 사상 최대 실적 '파죽지세'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삼양라면 친환경 패키지 리뉴얼 [ESG+]]
삼양식품, K-푸드 매운맛 구현 글로벌 브랜드 '맵' 태국서 선보여
삼양식품 '탱글',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글로벌 입맛 사로잡다
삼양식품, 불닭 열풍 타고 브랜드 가치 4169억 원 기록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준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본격 가동
삼양식품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 금융위원장상 수상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이익 1340억 원…해외매출 4천억 돌파
삼양식품 유럽법인, 'Wheel of Retail' 3관왕 쾌거...불닭 브랜드 파워 입증​
삼양식품, 해외매출 1조 시대 진입… 미국법인 성장 '눈부셔'
삼양식품, 지난해 매출 1조 7300억·영업익 3442억… 창사 이래 최대 실적
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가 뽑은 '2024 최고의 브랜드' 1위...소셜 미디어 마케팅 주효
삼양식품, 한강공원 물놀이장에 컬러풀 팝업존…라면 할인·체험 행사 마련
삼양식품, 첫 해외 공장 착공…中 자싱에 2000억 투자
삼양식품, '불닭' 인기 기반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 출시…글로벌 K-푸드 공략 박차
삼양식품, 건강 스낵 '펄스랩' 론칭…식물성 단백질 간편식 시장 정조준
삼양식품 불닭소스, 美 판다 익스프레스와 맞손...'K-매운맛' 글로벌 영향력 강화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