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삼양식품은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밸류업 우수기업으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삼양식품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삼양식품은 지난 2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밸류업 우수기업으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해 도입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실시됐다. 유가증권 및 코스닥시장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직전년도 1년간의 기업 가치 제고 결과와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밸류업 우수기업으로 10개사를 선정하고 경제부총리상, 금융위원장상, 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을 수여한다.
삼양식품은 사업확대 및 재투자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와 주주가치 극대화 노력을 인정받아 밸류업 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리며 금융위원장상을 받았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외형성장과 수익성을 입증하면서 기업 가치를 대폭 끌어올렸다. 전년 대비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133% 증가했고 식품업계 평균을 훌쩍 웃도는 19.9%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
특히 밀양공장 등 CAPEX 투자를 매출과 수익성 확대로 이끌며 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했다. 이에 따라 현재도 장기적 성장을 위해 총 3800억원 규모의 생산설비투자를 진행중이다. 6월 밀양2공장 완공에 이어 2027년까지 중국현지공장을 설립해 생산능력을 현재 대비 최대 78%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주주환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대규모 투자에 따른 지출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배당규모를 확대해 지난해엔 전년 대비 57% 증가한 3300원의 배당금을 책정했다. 배당 정책의 투명성을 강화하고자 2024년 정기주주총회에서 선배당, 후 기준일 확정제도를 도입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2021년 ESG경영을 본격화하면서 이사회 기능과 역할을 강화해 건전한 지배구조와 투명한 경영환경을 유지해오고 있다.
이같은 노력에 힘입어 삼양식품은 이번 수상에 앞서 지난해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포함됐고, 올해는 이달 14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수에 새롭게 편입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삼양식품이 지닌 가치와 잠재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기업 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삼양식품그룹,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다시 출발
- 삼양식품, 매운맛 다섯 가지로 세분화해 브랜드 ‘맵탱’ 론칭
- "해외 판매법인 성공" 삼양식품, 2분기 영업익 61% 향상
- 삼양사, 태국 최대 식품소재박람회 참가...국제적 역량 강화 모색
- 삼양식품, 신제품 ‘맵탱’ 광고모델로 매운맛 라면 애호가 정호연 선정
- 삼양그룹, 알룰로스 등 신제품 내세워 미국 기능성 식품 시장 공략 가속화
- 삼양사 서브큐,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공개...자영 제과점 경쟁력 강화
- 삼양사,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 활용한 ‘제로슈가 카페시럽’ 4종 출시
- 삼양그룹, 창립 99주년 맞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위해 4천만 원 기부
- 삼양그룹 4세 ‘젊은 리더’ 김건호, 지주사 삼양홀딩스 신임 사장 선임
- 삼양그룹 계열 삼양사, 폐어망 재활용한 플라스틱 소재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 삼양식품, 매운맛 열풍 'K-푸드' 수출탑 대상 수상...글로벌 위상 강화
-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이어 건면 브랜드 '탱글'로 일본 공략 나서
- 삼양식품, '밀양2공장' 착공해 내년 준공...글로벌 식품기업 도약
- 삼양식품, 수출 시장·품목 다변화로 해외매출 8천억 돌파...불닭소스 인기 ↑
- 삼양그룹-휴비스,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성료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수출효자 노릇 톡톡...중국·미국·유럽 매출 수요 급증"
- 삼양식품, 불닭 신드롬 포테이토칩이 잇는다…일본 스낵 시장 공략 나서
- 삼양식품, 글로벌 시장 '불닭 인기' 열풍...네덜란드에 법인 설립 유럽 공략 박차
- 삼양식품, 미국 등 해외매출 성장세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
- 삼양식품, 8월 식품 기업 브랜드평판 1위...2분기 사상 최대 실적 '파죽지세'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삼양라면 친환경 패키지 리뉴얼 [ESG+]]
- 삼양식품, K-푸드 매운맛 구현 글로벌 브랜드 '맵' 태국서 선보여
- 삼양식품 '탱글',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글로벌 입맛 사로잡다
- 삼양식품, 불닭 열풍 타고 브랜드 가치 4169억 원 기록
-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준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본격 가동
- 삼양식품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 금융위원장상 수상
-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이익 1340억 원…해외매출 4천억 돌파
- 삼양식품 유럽법인, 'Wheel of Retail' 3관왕 쾌거...불닭 브랜드 파워 입증
- 삼양식품, 해외매출 1조 시대 진입… 미국법인 성장 '눈부셔'
- 삼양식품, 지난해 매출 1조 7300억·영업익 3442억… 창사 이래 최대 실적
- 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가 뽑은 '2024 최고의 브랜드' 1위...소셜 미디어 마케팅 주효
- 삼양식품, 한강공원 물놀이장에 컬러풀 팝업존…라면 할인·체험 행사 마련
- 삼양식품, 첫 해외 공장 착공…中 자싱에 2000억 투자
- 삼양식품, '불닭' 인기 기반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 출시…글로벌 K-푸드 공략 박차
- 삼양식품, 건강 스낵 '펄스랩' 론칭…식물성 단백질 간편식 시장 정조준
- 삼양식품 불닭소스, 美 판다 익스프레스와 맞손...'K-매운맛' 글로벌 영향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