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수출 대응력 강화 및 스마트 팩토리 허브기지 역할...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의미
김정수 부회장 "불닭이 앞으로도 더 오래 타오르기 위한 준비와 노력 멈추지 않을 것"
![]() |
▲ 경남 밀양시 부북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 내 '밀양 제2공장 준공식' 장면. (사진=삼양식품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삼양식품이 11일 경남 밀양에서 ‘밀양 제2공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가동에 돌입했다. 2022년 완공된 밀양 제1공장과 함께 모든 생산물량을 수출하는 글로벌 전용 생산기지로 운영될 예정이다.
밀양 제2공장은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고도화해 연간 약 8억 3000만 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췄으며, 자율주행 물류로봇과 태양광 설비를 도입해 생산효율성과 ESG 경영을 동시에 강화했다. 이를 통해 삼양식품의 총 연간 불닭면류 생산량은 28억 개까지 확대된다.
삼양식품은 이번 준공을 계기로 글로벌 수요 대응력 강화, 스마트팩토리 허브 기지화, 지역경제 기여라는 세 가지 목표를 실현할 계획이다.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은 준공식 기념사에서 “불닭이라는 별은 이제 막 타오르기 시작했다. 앞으로 더 뜨겁게 타오르고, 더 밝게 빛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오래 타오르기 위한 준비와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불닭 브랜드의 세계적 인기와 함께 삼양식품은 2024년 식품업계 최초 ‘7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전체 매출의 약 77%가 수출에서 발생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삼양식품그룹,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다시 출발
- 삼양식품, 매운맛 다섯 가지로 세분화해 브랜드 ‘맵탱’ 론칭
- "해외 판매법인 성공" 삼양식품, 2분기 영업익 61% 향상
- 삼양사, 태국 최대 식품소재박람회 참가...국제적 역량 강화 모색
- 삼양식품, 신제품 ‘맵탱’ 광고모델로 매운맛 라면 애호가 정호연 선정
- 삼양그룹, 알룰로스 등 신제품 내세워 미국 기능성 식품 시장 공략 가속화
- 삼양사 서브큐,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공개...자영 제과점 경쟁력 강화
- 삼양사,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 활용한 ‘제로슈가 카페시럽’ 4종 출시
- 삼양그룹, 창립 99주년 맞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위해 4천만 원 기부
- 삼양그룹 4세 ‘젊은 리더’ 김건호, 지주사 삼양홀딩스 신임 사장 선임
- 삼양그룹 계열 삼양사, 폐어망 재활용한 플라스틱 소재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 삼양식품, 매운맛 열풍 'K-푸드' 수출탑 대상 수상...글로벌 위상 강화
-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이어 건면 브랜드 '탱글'로 일본 공략 나서
- 삼양식품, '밀양2공장' 착공해 내년 준공...글로벌 식품기업 도약
- 삼양식품, 수출 시장·품목 다변화로 해외매출 8천억 돌파...불닭소스 인기 ↑
- 삼양그룹-휴비스,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성료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수출효자 노릇 톡톡...중국·미국·유럽 매출 수요 급증"
- 삼양식품, 불닭 신드롬 포테이토칩이 잇는다…일본 스낵 시장 공략 나서
- 삼양식품, 글로벌 시장 '불닭 인기' 열풍...네덜란드에 법인 설립 유럽 공략 박차
- 삼양식품, 미국 등 해외매출 성장세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
- 삼양식품, 8월 식품 기업 브랜드평판 1위...2분기 사상 최대 실적 '파죽지세'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삼양라면 친환경 패키지 리뉴얼 [ESG+]]
- 삼양식품, K-푸드 매운맛 구현 글로벌 브랜드 '맵' 태국서 선보여
- 삼양식품 '탱글',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글로벌 입맛 사로잡다
- 삼양식품, 불닭 열풍 타고 브랜드 가치 4169억 원 기록
-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준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본격 가동
- 삼양식품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 금융위원장상 수상
-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이익 1340억 원…해외매출 4천억 돌파
- 삼양식품 유럽법인, 'Wheel of Retail' 3관왕 쾌거...불닭 브랜드 파워 입증
- 삼양식품, 해외매출 1조 시대 진입… 미국법인 성장 '눈부셔'
- 삼양식품, 지난해 매출 1조 7300억·영업익 3442억… 창사 이래 최대 실적
- 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가 뽑은 '2024 최고의 브랜드' 1위...소셜 미디어 마케팅 주효
- 삼양식품, 한강공원 물놀이장에 컬러풀 팝업존…라면 할인·체험 행사 마련
- 삼양식품, 첫 해외 공장 착공…中 자싱에 2000억 투자
- 삼양식품, '불닭' 인기 기반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 출시…글로벌 K-푸드 공략 박차
- 삼양식품, 건강 스낵 '펄스랩' 론칭…식물성 단백질 간편식 시장 정조준
- 삼양식품 불닭소스, 美 판다 익스프레스와 맞손...'K-매운맛' 글로벌 영향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