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 신드롬 포테이토칩이 잇는다…일본 스낵 시장 공략 나서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06-22 09:52:02
  • 카카오톡 보내기
특제 시즈닝 사용한 오리지널, 4가지 치즈, 하바네로&라임 등 신제품 3종 출시
돈키호테, 이온, 라이프, 웰시아 등 일본 메인 유통채널 약 2,000개 점 입점
▲ 삼양식품은 일본 스낵 시장에서 포테이토칩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사진=삼양식품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불닭 포테이토칩 3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일본 스낵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양식품은 일본에서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현재 100여 개국에서 누적 판매량 57억 개(2023년 말 기준)를 넘어서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 신제품 라인이다.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불닭볶음면만의 감칠맛 나는 매운 맛을 포테이토칩에 고스란히 담은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두께 1.0~1.2mm로 슬라이스 한 감자를 약 180℃에서 2분 30초간 튀겨 기본에 충실한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맛은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 총 3종으로 구성된다. 오리지널 맛은 칠리, 하바네로, 레드페퍼, 흑후추를 조합해 불닭 특유의 매운 맛을 구현했다. 4가지 치즈 맛은 모짜렐라, 체다, 까망베르, 고다 등 다채로운 치즈 맛을 강조했으며 하바네로&라임 맛은 상큼한 산미를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맛에 집중했다. 3종 모두 중량은 55g이며 희망 소비자 가격은 198엔이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일본 현지 젊은 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점에 힘입어 개발 단계에서부터 주요 유통채널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삼양재팬은 돈키호테, 라이프, 세이유, 이온 등 대형 슈퍼마켓을 비롯해 일본 대표 드럭스토어인 웰시아 등 주요 유통채널 약 2000개 점에 입점하며 일본 스낵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를 통해 불닭 브랜드의 제품군을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공략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일본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야끼소바 불닭볶음면이 해외 현지 및 국내 관광객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급부상, 국내로 역수입되었던 것처럼 불닭 포테이토칩도 일본을 방문하는 전 세계 불닭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삼양식품그룹,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다시 출발
삼양식품, 매운맛 다섯 가지로 세분화해 브랜드 ‘맵탱’ 론칭
"해외 판매법인 성공" 삼양식품, 2분기 영업익 61% 향상
삼양사, 태국 최대 식품소재박람회 참가...국제적 역량 강화 모색
삼양식품, 신제품 ‘맵탱’ 광고모델로 매운맛 라면 애호가 정호연 선정
농심과 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대상 나눔 활동 전개
농심, 100억 원 스타트업 출자로 푸드테크 혁신 나선다
농심, ‘신라면건면’이 아트 갤러리로 변신?...유명 화가 작품 담아
삼양그룹, 알룰로스 등 신제품 내세워 미국 기능성 식품 시장 공략 가속화
삼양사 서브큐,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공개...자영 제과점 경쟁력 강화
농심, 태국 미슐랭 셰프와 손잡고 ‘신라면 똠얌’ 출시
삼양사,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 활용한 ‘제로슈가 카페시럽’ 4종 출시
삼양그룹, 창립 99주년 맞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위해 4천만 원 기부
삼양그룹 4세 ‘젊은 리더’ 김건호, 지주사 삼양홀딩스 신임 사장 선임
농심, 봉지라면 '신라면 더 레드' 인기 힘입어 컵라면 '큰사발' 출시
삼양그룹 계열 삼양사, 폐어망 재활용한 플라스틱 소재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삼양식품, 매운맛 열풍 'K-푸드' 수출탑 대상 수상...글로벌 위상 강화
농심,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GS홈쇼핑 첫 런칭
농심, 스타필드 안성점에 카레전문점 코코이찌방야 직영점 오픈
이병학 농심 대표 신년사 "사업영역 다각화로 글로벌 시장 성공 방정식 만들어야"
농심, 먹태깡 감칠·알싸한 맛 접목 '먹태깡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농심, 신라면 새 TV광고 런칭...일상 속 추억과 감동 전달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화재경보기 보급 앞장
농심, '먹태깡' 응용해 만든 포테토칩·큰사발면 판매 돌풍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이어 건면 브랜드 '탱글'로 일본 공략 나서
삼양식품, '밀양2공장' 착공해 내년 준공...글로벌 식품기업 도약
삼양식품, 수출 시장·품목 다변화로 해외매출 8천억 돌파​...불닭소스 인기 ↑
삼양그룹-휴비스,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성료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수출효자 노릇 톡톡...중국·미국·유럽 매출 수요 급증"
삼양식품, 불닭 신드롬 포테이토칩이 잇는다…일본 스낵 시장 공략 나서
삼양식품, 글로벌 시장 '불닭 인기' 열풍...네덜란드에 법인 설립 유럽 공략 박차
삼양식품, 미국 등 해외매출 성장세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
삼양식품, 8월 식품 기업 브랜드평판 1위...2분기 사상 최대 실적 '파죽지세'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삼양라면 친환경 패키지 리뉴얼 [ESG+]]
삼양식품, K-푸드 매운맛 구현 글로벌 브랜드 '맵' 태국서 선보여
삼양식품 '탱글',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글로벌 입맛 사로잡다
삼양식품, 불닭 열풍 타고 브랜드 가치 4169억 원 기록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준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본격 가동
삼양식품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 금융위원장상 수상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이익 1340억 원…해외매출 4천억 돌파
삼양식품 유럽법인, 'Wheel of Retail' 3관왕 쾌거...불닭 브랜드 파워 입증​
삼양식품, 해외매출 1조 시대 진입… 미국법인 성장 '눈부셔'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