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호테, 이온, 라이프, 웰시아 등 일본 메인 유통채널 약 2,000개 점 입점
![]() |
▲ 삼양식품은 일본 스낵 시장에서 포테이토칩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사진=삼양식품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불닭 포테이토칩 3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일본 스낵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양식품은 일본에서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현재 100여 개국에서 누적 판매량 57억 개(2023년 말 기준)를 넘어서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 신제품 라인이다. 특제 시즈닝을 사용해 불닭볶음면만의 감칠맛 나는 매운 맛을 포테이토칩에 고스란히 담은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두께 1.0~1.2mm로 슬라이스 한 감자를 약 180℃에서 2분 30초간 튀겨 기본에 충실한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맛은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 총 3종으로 구성된다. 오리지널 맛은 칠리, 하바네로, 레드페퍼, 흑후추를 조합해 불닭 특유의 매운 맛을 구현했다. 4가지 치즈 맛은 모짜렐라, 체다, 까망베르, 고다 등 다채로운 치즈 맛을 강조했으며 하바네로&라임 맛은 상큼한 산미를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맛에 집중했다. 3종 모두 중량은 55g이며 희망 소비자 가격은 198엔이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일본 현지 젊은 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점에 힘입어 개발 단계에서부터 주요 유통채널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삼양재팬은 돈키호테, 라이프, 세이유, 이온 등 대형 슈퍼마켓을 비롯해 일본 대표 드럭스토어인 웰시아 등 주요 유통채널 약 2000개 점에 입점하며 일본 스낵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를 통해 불닭 브랜드의 제품군을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공략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일본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야끼소바 불닭볶음면이 해외 현지 및 국내 관광객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급부상, 국내로 역수입되었던 것처럼 불닭 포테이토칩도 일본을 방문하는 전 세계 불닭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삼양식품그룹,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다시 출발
- 삼양식품, 매운맛 다섯 가지로 세분화해 브랜드 ‘맵탱’ 론칭
- "해외 판매법인 성공" 삼양식품, 2분기 영업익 61% 향상
- 삼양사, 태국 최대 식품소재박람회 참가...국제적 역량 강화 모색
- 삼양식품, 신제품 ‘맵탱’ 광고모델로 매운맛 라면 애호가 정호연 선정
- 농심과 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대상 나눔 활동 전개
- 농심, 100억 원 스타트업 출자로 푸드테크 혁신 나선다
- 농심, ‘신라면건면’이 아트 갤러리로 변신?...유명 화가 작품 담아
- 삼양그룹, 알룰로스 등 신제품 내세워 미국 기능성 식품 시장 공략 가속화
- 삼양사 서브큐,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공개...자영 제과점 경쟁력 강화
- 농심, 태국 미슐랭 셰프와 손잡고 ‘신라면 똠얌’ 출시
- 삼양사,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 활용한 ‘제로슈가 카페시럽’ 4종 출시
- 삼양그룹, 창립 99주년 맞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위해 4천만 원 기부
- 삼양그룹 4세 ‘젊은 리더’ 김건호, 지주사 삼양홀딩스 신임 사장 선임
- 농심, 봉지라면 '신라면 더 레드' 인기 힘입어 컵라면 '큰사발' 출시
- 삼양그룹 계열 삼양사, 폐어망 재활용한 플라스틱 소재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 삼양식품, 매운맛 열풍 'K-푸드' 수출탑 대상 수상...글로벌 위상 강화
- 농심,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GS홈쇼핑 첫 런칭
- 농심, 스타필드 안성점에 카레전문점 코코이찌방야 직영점 오픈
- 이병학 농심 대표 신년사 "사업영역 다각화로 글로벌 시장 성공 방정식 만들어야"
- 농심, 먹태깡 감칠·알싸한 맛 접목 '먹태깡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 농심, 신라면 새 TV광고 런칭...일상 속 추억과 감동 전달
-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화재경보기 보급 앞장
- 농심, '먹태깡' 응용해 만든 포테토칩·큰사발면 판매 돌풍
-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이어 건면 브랜드 '탱글'로 일본 공략 나서
- 삼양식품, '밀양2공장' 착공해 내년 준공...글로벌 식품기업 도약
- 삼양식품, 수출 시장·품목 다변화로 해외매출 8천억 돌파...불닭소스 인기 ↑
- 삼양그룹-휴비스,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성료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수출효자 노릇 톡톡...중국·미국·유럽 매출 수요 급증"
- 삼양식품, 불닭 신드롬 포테이토칩이 잇는다…일본 스낵 시장 공략 나서
- 삼양식품, 글로벌 시장 '불닭 인기' 열풍...네덜란드에 법인 설립 유럽 공략 박차
- 삼양식품, 미국 등 해외매출 성장세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
- 삼양식품, 8월 식품 기업 브랜드평판 1위...2분기 사상 최대 실적 '파죽지세'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삼양라면 친환경 패키지 리뉴얼 [ESG+]]
- 삼양식품, K-푸드 매운맛 구현 글로벌 브랜드 '맵' 태국서 선보여
- 삼양식품 '탱글',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글로벌 입맛 사로잡다
- 삼양식품, 불닭 열풍 타고 브랜드 가치 4169억 원 기록
-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준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본격 가동
- 삼양식품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 금융위원장상 수상
-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이익 1340억 원…해외매출 4천억 돌파
- 삼양식품 유럽법인, 'Wheel of Retail' 3관왕 쾌거...불닭 브랜드 파워 입증
- 삼양식품, 해외매출 1조 시대 진입… 미국법인 성장 '눈부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