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미국 등 해외매출 성장세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08-15 09:28:44
  • 카카오톡 보내기
해외매출 분기 최초 3천억 돌파하며 실적 견인
반기 누적 영업익 2023년 전체 영업익 넘어서
▲ 삼양식품 본사 전경. [사진=삼양식품]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삼양식품은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244억 원, 영업이익 894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8.7%, 영업이익은 103.2% 증가한 것으로 분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이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던 직전 분기(2024년 1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 11.6% 늘었다.


2분기에는 해외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4.9% 증가한 3321억 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3000억 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78%까지 확대됐다. 2분기 해외매출은 미국시장이 견인했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주류 채널 입점 확대와 현지 내 까르보불닭볶음면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한 714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수익성 높은 해외부문이 확대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3.2% 증가한 894억 원을 기록했다. 반기 기준 누적 영업이익은 1695억 원으로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1475억)을 넘어섰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시아 중심이었던 수출 초기와 달리 최근에는 미국, 유럽 등이 해외부문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며 “최근 유럽법인 설립으로 주요 수출지역에 모두 판매거점을 갖추게 됐다. 이를 기반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최근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네덜란드 노르트홀란트주에 유럽판매법인을 설립했다. 유럽지역은 2019년 6%에서 지난해 15%로, 올해 상반기 기준 19%까지 비중이 확대되며 삼양식품의 주요 수출지역으로 자리잡았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삼양식품그룹,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다시 출발
삼양식품, 매운맛 다섯 가지로 세분화해 브랜드 ‘맵탱’ 론칭
"해외 판매법인 성공" 삼양식품, 2분기 영업익 61% 향상
삼양사, 태국 최대 식품소재박람회 참가...국제적 역량 강화 모색
삼양식품, 신제품 ‘맵탱’ 광고모델로 매운맛 라면 애호가 정호연 선정
농심과 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대상 나눔 활동 전개
농심, 100억 원 스타트업 출자로 푸드테크 혁신 나선다
농심, ‘신라면건면’이 아트 갤러리로 변신?...유명 화가 작품 담아
삼양그룹, 알룰로스 등 신제품 내세워 미국 기능성 식품 시장 공략 가속화
삼양사 서브큐,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공개...자영 제과점 경쟁력 강화
농심, 태국 미슐랭 셰프와 손잡고 ‘신라면 똠얌’ 출시
삼양사,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 활용한 ‘제로슈가 카페시럽’ 4종 출시
삼양그룹, 창립 99주년 맞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위해 4천만 원 기부
삼양그룹 4세 ‘젊은 리더’ 김건호, 지주사 삼양홀딩스 신임 사장 선임
농심, 봉지라면 '신라면 더 레드' 인기 힘입어 컵라면 '큰사발' 출시
삼양그룹 계열 삼양사, 폐어망 재활용한 플라스틱 소재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삼양식품, 매운맛 열풍 'K-푸드' 수출탑 대상 수상...글로벌 위상 강화
농심,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GS홈쇼핑 첫 런칭
농심, 스타필드 안성점에 카레전문점 코코이찌방야 직영점 오픈
이병학 농심 대표 신년사 "사업영역 다각화로 글로벌 시장 성공 방정식 만들어야"
농심, 먹태깡 감칠·알싸한 맛 접목 '먹태깡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농심, 신라면 새 TV광고 런칭...일상 속 추억과 감동 전달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화재경보기 보급 앞장
농심, '먹태깡' 응용해 만든 포테토칩·큰사발면 판매 돌풍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이어 건면 브랜드 '탱글'로 일본 공략 나서
삼양식품, '밀양2공장' 착공해 내년 준공...글로벌 식품기업 도약
삼양식품, 수출 시장·품목 다변화로 해외매출 8천억 돌파​...불닭소스 인기 ↑
삼양그룹-휴비스,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성료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수출효자 노릇 톡톡...중국·미국·유럽 매출 수요 급증"
삼양식품, 불닭 신드롬 포테이토칩이 잇는다…일본 스낵 시장 공략 나서
삼양식품, 글로벌 시장 '불닭 인기' 열풍...네덜란드에 법인 설립 유럽 공략 박차
삼양식품, 미국 등 해외매출 성장세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
삼양식품, 8월 식품 기업 브랜드평판 1위...2분기 사상 최대 실적 '파죽지세'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삼양라면 친환경 패키지 리뉴얼 [ESG+]]
삼양식품, K-푸드 매운맛 구현 글로벌 브랜드 '맵' 태국서 선보여
삼양식품 '탱글',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글로벌 입맛 사로잡다
삼양식품, 불닭 열풍 타고 브랜드 가치 4169억 원 기록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준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본격 가동
삼양식품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 금융위원장상 수상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이익 1340억 원…해외매출 4천억 돌파
삼양식품 유럽법인, 'Wheel of Retail' 3관왕 쾌거...불닭 브랜드 파워 입증​
삼양식품, 해외매출 1조 시대 진입… 미국법인 성장 '눈부셔'
삼양식품, 지난해 매출 1조 7300억·영업익 3442억… 창사 이래 최대 실적
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가 뽑은 '2024 최고의 브랜드' 1위...소셜 미디어 마케팅 주효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