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박 활용한 화분∙키링, 친환경 파우치 등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참가자 만족도↑
에코 플리마켓 참가자 150팀 몰려 조기 마감…자원 재활용 의미 되새기는 시간 가져
![]() |
▲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참가자들이 각자 그린 그림을 들고 있다.(사진=삼양그룹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삼양그룹(회장 김윤)과 휴비스(대표 김석현)는 지난 20일 전주 휴비스 공장에서 열린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1996년 시작된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는 삼양그룹의 장학재단인 수당재단과 삼양사, 삼양화성, 화학 섬유소재 전문기업 휴비스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과 후원하는 환경 축제다.
이번 축제에는 전국의 유치원생(만 3~6세)과 초등학생 약 1100명이 참가했으며 가족까지 포함하면 2200여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올해 그림 경연대회는 △멸종 위기에 처한 동식물을 지키는 우리들의 노력 △100년 뒤에도 깨끗한 우리 동네, 미래 친환경 도시의 모습 등 2개의 주제가 제시됐다. 학생들은 원하는 주제 1개를 선택해 그림을 그리며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그림대회에 참가한 고아라(온빛초등학교 3학년) 학생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그림축제에 참가했다. 그림을 그리며 환경의 중요성과 환경보호 방법을 고민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축제가 열린다면 꼭 참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가자와 가족들은 행사 당일 운영된 △커피박(커피찌꺼기)을 재활용한 화분·키링 만들기 △친환경 파우치 꾸미기 △환경 관련 그림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 관련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며 축제를 즐겼다.
아울러 올해 처음 운영한 ‘에코 플리마켓’은 사전접수에서 150개팀이 몰려 조기 마감될 만큼 많은 관심을 모았다. 플리마켓 참가자들은 장난감, 도서, 옷, 신발 등 가정 내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각자 가져와 저렴하게 판매하며 자원의 재활용을 실천했다.
삼양사 배용준 전주EP공장장은 “작년보다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한 결과 예년보다 많은 방문객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며 “앞으로도 환경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풍성하게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그림 경연대회 수상자는 5월 17일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그림대회 총 상금은 1680만 원으로 대상(환경부장관상) 수상자 3명에 상금 각 100만 원을, 금상(수당재단 이사장상, 전북특별자치도교육감상) 수상자 6명에 상금 각 70만 원을 수여한다. 이어 △은상 6명(상금 각 50만 원) △동상 6명(상금 각 30만 원) △장려상 9명(상금 각 20만 원) △입선 100명(상금 각 3만 원) 등 수상자 총 130명을 선정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삼양사, 태국 최대 식품소재박람회 참가...국제적 역량 강화 모색
- 삼양식품, 신제품 ‘맵탱’ 광고모델로 매운맛 라면 애호가 정호연 선정
- 농심과 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대상 나눔 활동 전개
- 농심, 100억 원 스타트업 출자로 푸드테크 혁신 나선다
- 농심, ‘신라면건면’이 아트 갤러리로 변신?...유명 화가 작품 담아
- 삼양그룹, 알룰로스 등 신제품 내세워 미국 기능성 식품 시장 공략 가속화
- 삼양사 서브큐,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공개...자영 제과점 경쟁력 강화
- 농심, 태국 미슐랭 셰프와 손잡고 ‘신라면 똠얌’ 출시
- 삼양사,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 활용한 ‘제로슈가 카페시럽’ 4종 출시
- 삼양그룹, 창립 99주년 맞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위해 4천만 원 기부
- 삼양그룹 4세 ‘젊은 리더’ 김건호, 지주사 삼양홀딩스 신임 사장 선임
- 농심, 봉지라면 '신라면 더 레드' 인기 힘입어 컵라면 '큰사발' 출시
- 삼양그룹 계열 삼양사, 폐어망 재활용한 플라스틱 소재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 삼양식품, 매운맛 열풍 'K-푸드' 수출탑 대상 수상...글로벌 위상 강화
- 농심,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GS홈쇼핑 첫 런칭
- 농심, 스타필드 안성점에 카레전문점 코코이찌방야 직영점 오픈
- 이병학 농심 대표 신년사 "사업영역 다각화로 글로벌 시장 성공 방정식 만들어야"
- 농심, 먹태깡 감칠·알싸한 맛 접목 '먹태깡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 농심, 신라면 새 TV광고 런칭...일상 속 추억과 감동 전달
-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화재경보기 보급 앞장
- 농심, '먹태깡' 응용해 만든 포테토칩·큰사발면 판매 돌풍
-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이어 건면 브랜드 '탱글'로 일본 공략 나서
- 삼양식품, '밀양2공장' 착공해 내년 준공...글로벌 식품기업 도약
- 삼양식품, 수출 시장·품목 다변화로 해외매출 8천억 돌파...불닭소스 인기 ↑
- 삼양그룹-휴비스,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성료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수출효자 노릇 톡톡...중국·미국·유럽 매출 수요 급증"
- 삼양식품, 불닭 신드롬 포테이토칩이 잇는다…일본 스낵 시장 공략 나서
- 삼양식품, 글로벌 시장 '불닭 인기' 열풍...네덜란드에 법인 설립 유럽 공략 박차
- 삼양식품, 미국 등 해외매출 성장세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
- 삼양식품, 8월 식품 기업 브랜드평판 1위...2분기 사상 최대 실적 '파죽지세'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삼양라면 친환경 패키지 리뉴얼 [ESG+]]
- 삼양식품, K-푸드 매운맛 구현 글로벌 브랜드 '맵' 태국서 선보여
- 삼양식품 '탱글',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글로벌 입맛 사로잡다
- 삼양식품, 불닭 열풍 타고 브랜드 가치 4169억 원 기록
-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준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본격 가동
- 삼양식품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 금융위원장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