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 열풍 타고 브랜드 가치 4169억 원 기록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06-18 12:21:02
  • 카카오톡 보내기
브랜드 가치 국내 전체 기업 중 47위 기록
삼양라면, 불닭 등 브랜드와 문화 결합 주효
▲ (사진=삼양식품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삼양식품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Best Korea Brands 2025)’에 선정되며, 국내외에서의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삼양식품은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통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는 한국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인터브랜드가 평가한 삼양식품의 브랜드 가치는 4169억 원에 달하며, 이는 국내 전체 기업 중 47위에 해당한다. 삼양식품은 국내 시장에서 100%에 가까운 브랜드 인지도를 지니고 있는 것을 비롯해 글로벌 무대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갖추고, 장기 성장을 위한 전략적 방향성을 명확히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라면업계 중 유일하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삼양식품은 1963년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을 선보인 이후 반세기 넘는 시간 동안 국내 식품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온 대표적인 기업이다. 라면을 비롯해 소스, 스낵, 유가공, 건강기능식 등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로 사업 분야를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해외에서의 인기를 발판 삼아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불리는 불닭볶음면은 단순한 식품을 넘어, 전 세계 소비자들이 즐기는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으며 삼양식품의 가파른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문화와 브랜드를 결합한 마케팅 전략이 기업의 실적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이는 다시 마케팅의 확산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 비중은 매년 높아지고 있으며, 2024년 기준 80%에 육박할 정도다.

이에 삼양식품은 급증하는 해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11일 밀양 제2공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장 가동에 돌입했다. 연간 약 8억 3000만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는 밀양 제2공장은 제1공장과 함께 삼양식품의 수출 전진기지를 담당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글로벌 수출 능력 강화를 바탕으로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높은 공신력을 갖춘 인터브랜드의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창사 이래 처음으로 이름을 올리게 돼 영광이다”며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라는 자부심 아래 앞으로도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리는 선봉장 역할을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삼양식품그룹, ‘삼양라운드스퀘어’로 다시 출발
삼양식품, 매운맛 다섯 가지로 세분화해 브랜드 ‘맵탱’ 론칭
"해외 판매법인 성공" 삼양식품, 2분기 영업익 61% 향상
삼양사, 태국 최대 식품소재박람회 참가...국제적 역량 강화 모색
삼양식품, 신제품 ‘맵탱’ 광고모델로 매운맛 라면 애호가 정호연 선정
농심과 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대상 나눔 활동 전개
농심, 100억 원 스타트업 출자로 푸드테크 혁신 나선다
농심, ‘신라면건면’이 아트 갤러리로 변신?...유명 화가 작품 담아
삼양그룹, 알룰로스 등 신제품 내세워 미국 기능성 식품 시장 공략 가속화
삼양사 서브큐,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공개...자영 제과점 경쟁력 강화
농심, 태국 미슐랭 셰프와 손잡고 ‘신라면 똠얌’ 출시
삼양사,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 활용한 ‘제로슈가 카페시럽’ 4종 출시
삼양그룹, 창립 99주년 맞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위해 4천만 원 기부
삼양그룹 4세 ‘젊은 리더’ 김건호, 지주사 삼양홀딩스 신임 사장 선임
농심, 봉지라면 '신라면 더 레드' 인기 힘입어 컵라면 '큰사발' 출시
삼양그룹 계열 삼양사, 폐어망 재활용한 플라스틱 소재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삼양식품, 매운맛 열풍 'K-푸드' 수출탑 대상 수상...글로벌 위상 강화
농심,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GS홈쇼핑 첫 런칭
농심, 스타필드 안성점에 카레전문점 코코이찌방야 직영점 오픈
이병학 농심 대표 신년사 "사업영역 다각화로 글로벌 시장 성공 방정식 만들어야"
농심, 먹태깡 감칠·알싸한 맛 접목 '먹태깡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농심, 신라면 새 TV광고 런칭...일상 속 추억과 감동 전달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화재경보기 보급 앞장
농심, '먹태깡' 응용해 만든 포테토칩·큰사발면 판매 돌풍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이어 건면 브랜드 '탱글'로 일본 공략 나서
삼양식품, '밀양2공장' 착공해 내년 준공...글로벌 식품기업 도약
삼양식품, 수출 시장·품목 다변화로 해외매출 8천억 돌파​...불닭소스 인기 ↑
삼양그룹-휴비스,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성료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수출효자 노릇 톡톡...중국·미국·유럽 매출 수요 급증"
삼양식품, 불닭 신드롬 포테이토칩이 잇는다…일본 스낵 시장 공략 나서
삼양식품, 글로벌 시장 '불닭 인기' 열풍...네덜란드에 법인 설립 유럽 공략 박차
삼양식품, 미국 등 해외매출 성장세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
삼양식품, 8월 식품 기업 브랜드평판 1위...2분기 사상 최대 실적 '파죽지세'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삼양라면 친환경 패키지 리뉴얼 [ESG+]]
삼양식품, K-푸드 매운맛 구현 글로벌 브랜드 '맵' 태국서 선보여
삼양식품 '탱글',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글로벌 입맛 사로잡다
삼양식품, 불닭 열풍 타고 브랜드 가치 4169억 원 기록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준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본격 가동
삼양식품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 금융위원장상 수상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이익 1340억 원…해외매출 4천억 돌파
삼양식품 유럽법인, 'Wheel of Retail' 3관왕 쾌거...불닭 브랜드 파워 입증​
삼양식품, 해외매출 1조 시대 진입… 미국법인 성장 '눈부셔'
삼양식품, 지난해 매출 1조 7300억·영업익 3442억… 창사 이래 최대 실적
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가 뽑은 '2024 최고의 브랜드' 1위...소셜 미디어 마케팅 주효
삼양식품, 한강공원 물놀이장에 컬러풀 팝업존…라면 할인·체험 행사 마련
삼양식품, 첫 해외 공장 착공…中 자싱에 2000억 투자
삼양식품, '불닭' 인기 기반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 출시…글로벌 K-푸드 공략 박차
삼양식품, 건강 스낵 '펄스랩' 론칭…식물성 단백질 간편식 시장 정조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