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인천공항서 'K-건기식' 세계화 선봉장 나선다...외국인 대상 '뿌리삼' 콘텐츠 강화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12-23 14:32:21
  • 카카오톡 보내기
정관장, 인천국제공항에 브랜드 역사와 한국 전통을 담은 프리미엄 스토어 오픈
역대 최다 외국인 관광객 한국 방문에 맞춰 조선왕실 모티브로 특화매장 선보여
▲ 신라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프리미엄 스토어.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조선시대 궁궐과 일월오봉도 등 한국의 전통 미학을 재해석한 프리미엄 스토어를 오픈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 중인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려인삼의 역사와 ‘궁정비차’ 등 차별화된 K-건강기능식품 문화를 선보인다.

 

정관장은 궁궐과 문화유산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스토어를 신라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특화매장은 지난 2월 선보인 여행과 일상 속 간편건강을 제안하는 브랜드 ‘에브리타임’ 스튜디오에 이은 두 번째 콘셉트형 매장이다. 조선시대 궁궐을 모티브로 다양한 문화유산 소품을 적극 활용해 여행객들의 흥미를 자아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은 약 1582만 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5.2% 증가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올해 외국인 관광객 규모가 약 2009만 명으로 사상 최대 관광객을 기록한 2019년 약 1750만 명을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아시아는 물론 유럽, 중동, 멕시코, 러시아 등에서도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어나 외국인 관광객 국적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외국인 관광객을 공략하고자 정관장 프리미엄 스토어에서는 대한민국의 하늘과 땅,시간과 정성을 담아 세상 모든 뿌리가 되는 ‘뿌리삼’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매장 내 플렉서블 사이니지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려인삼의 재배과정부터 역사와 정보를 제공해 시각적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 중국인들은 고려시대로부터 접해 온 한국홍삼을 '뿌리삼'으로 인식해온 문화적 배경이 있어 원물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천삼, 지삼, 양삼, 본삼 등 ‘뿌리삼’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지난 여름 선보인 정관장 ‘본삼’은 한국 여행 기념 선물로 구매하는 중국인 고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출시 이후 1만 3000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매장 전면에는 최근 인기 애니메이션에 등장해 세계적인 관심을 받은 ‘일월오봉도’가 미술관 전시 작품처럼 연출되어 여행객들의 시선을 끌어당긴다. ‘일월오봉도’는 왕의 집무 공간에 놓였던 병풍으로 왕의 권위와 존엄을 상징하는 해와 달, 소나무 등을 묘사한 그림이다.

입구에는 소담한 소반과 다도 도구를 진열하고 매장 곳곳에 프리미엄 티 브랜드 ‘궁정비차’를 조화롭게 구성했다. 조선 왕실 기록을 바탕으로 전해 내려온 전통 원료와 비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지난 9월 출시한 ‘궁정비차’는 바쁜 일상 속 몸과 마음에 휴식이 필요한 순간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건강차다.

실제로 『조선왕조실록』과 『승정원일기』 등에는 임금을 위한 건강차에 대한 기록이 현재까지 남아 있다. ‘궁정비차 진생온율’은 격무가 잦았던 정조의 건강을 위해 사용된 네 가지 전통원료(천궁·작약·당귀·숙지황) 배합을 바탕으로 약쑥과 익모초,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더해 활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궁정비차 진생기율’은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된 허준의 건강차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귀한 영지버섯을 담아낸 ‘궁정비차 진생영지’는 보양을 위한 프리미엄 건강차다.

정관장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 브랜드와 전통 문화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특화 매장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활동을 통해 ‘K-건기식’을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KT&G, 잎담배 농가 찾아 수확 봉사…"농민과 상생 지속"
정관장 아이패스, 수능 맞춤 건강 캠페인 전개…이병훈 소장 '학습 컨설팅' 제공
KGC인삼공사, 아시아 무대서 정관장 R&D 기술력 과시...'K-홍삼' 우수성 세계에 알리다
정관장,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함께하는 여름 프로모션 진행…최대 7만 원 할인
정관장 '알엑스진', 국가유공자 예우 및 나눔 실천...보훈 감사 캠페인 진행
KGC인삼공사, 박보검과 함께 정관장 브랜드 '正'과 '情’' 가치 전한다
정관장, 배드민턴 동호회 대상 '선수단 방문 이벤트' 참가자 모집
KGC인삼공사, 생명연과 업무협약 체결…저속노화 등 홍삼 효능 과학적 입증 나선다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 임팩트스퀘어와 함께 사회적 가치 페스타 부스 운영
"박보검이 일일 점장!" 정관장, '보검점' 이벤트 참가자 모집
정관장 ‘기다림 침향’, 누적 매출 102억 돌파
"사회복귀 돕는 따뜻한 동행" KT&G, 법무부 보호대상자 위한 기부금 전달
KT&G, '제17회 대단한 단편영화제' 개최… 93대1 경쟁률 뚫은 35편 상영
정관장, 가맹점과 손잡고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파트너십 체결
KT&G '릴', 8년 연속 브랜드 대상 1위…소비자 신뢰로 입증된 시장 지배력
정관장 ‘아이패스’, 이병훈 소장과 함께하는 공부법 특강 성황리 마무리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성과공유회·상상플래닛 웰컴데이 개최...청년 창업과 사회혁신 잇는다
정관장, 식후 혈당·피로 관리 돕는 기능성 신제품 ‘GLPro 혈당밸런스’ 출시
KGC인삼공사·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 자동차사고 피해가족 복지·건강지원 MOU 체결
이디야커피,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 손잡고 스포츠 마케팅 강화
KT&G, 프랑스 칸 ‘2025 TFWA World’ 참가…글로벌 면세시장 입지 강화
KT&G, 주주환원 강화 및 Altria MOU 체결로 글로벌 성장 전략 발표
정관장도 APEC 응원 동참…KT&G, 커피차·홍삼으로 현장 활력 더해
'금빛 감성 담은 디자인'…KT&G, 세계 최고 권위 패키지 공모전서 골드·실버·브론즈 휩쓸어
KGC인삼공사 임직원 창의 아이디어 장려 ‘정관장 발명왕·발명데이’ 개최
KGC인삼공사, APEC 2025 경주 개최 응원 전국 캠페인...한국 건강문화 세계에 알린다
정관장,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제안하는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 선보여…‘개현 본점’ 오픈
정관장 GLPro, 2025 블루런 공식 스폰서 참여…혈당 관리 인식 개선
KGC인삼공사, 홍삼오일 전립선 비대증 개선 연구 성과 국제 학술대회 발표
정관장, 연말 건강 프로모션 실시...베스트셀러 할인·수험생 스포츠 이벤트 제공
정관장, '효(孝)배달'에 이어 '사랑의 김장'까지...지역사회 상생 활동 박차
정관장, 인천공항서 'K-건기식' 세계화 선봉장 나선다...외국인 대상 '뿌리삼' 콘텐츠 강화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