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장애인 배드민턴 선수단 '엔젤 윙' 운영 사회공헌 앞장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3-12-11 17:43:15
  • 카카오톡 보내기
발달장애인 선수들에게 근로와 훈련의 기회 제공해 사회 통합 촉진
▲ 동양생명 '엔젤 윙' 장애인 배드민턴 선수단 모습. (사진 = 동양생명 제공)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동양생명은 발달장애인 선수들로 구성된 배드민턴 선수단 '엔젤 윙'을 2년째 운영하고 있다.

 

이 선수단은 사회적 책임과 장애인 체육 진흥에 기여하고자 창단됐다. 이들 10명의 선수들은 동양생명의 직원으로 공식 채용돼 훈련 시간을 근로시간으로 인정받으며 월급여를 지급받고 있다. 또한 선수복과 훈련 용품, 의약품 지원은 물론 단체보험 및 경조사 지원 등 다양한 복지 혜택도 제공받고 있다.

엔젤 윙 대표 선수인 홍순재 씨는 최근 양주시장배 및 시흥시장배 복식부문에서 1등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다. 고등학교 2학년 때 배드민턴에 처음 관심을 가진 그는 현재 10년차의 베테랑 선수로 성장했다. 홍순재의 어머니 탁정숙 씨는 아들이 '엔젤 윙'에 속해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며 선수생활을 하는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표현했다.

김한솔 코치는 선수들의 밝아진 모습과 사회성 향상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내며 동양생명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를 표했다. 


동양생명은 배드민턴 외에도 테니스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서울 장충테니스장 시설 개선에 참여하고 다양한 대중적 테니스 이벤트를 후원하며 장애인 테니스 선수들을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회사의 사회적 책임과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신뢰받는 금융사가 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동양생명금융서비스 김명빈 명예이사 “행복하고 안전한 노후 설계해준 설계사로 기억되고 싶어”
동양생명, 새로운 간병보험 서비스 론칭...치매 및 간병 보장 강화
동양생명, 올 상반기 우수설계사 한석희 명예상무 선정
동양생명, 추석 앞두고 독거 어르신 위해 따뜻한 손길
‘건강한 기업 문화 만들기’… 동양생명, 직원 친화적인 근무환경 조성에 힘써
동양생명, 2024년 대졸 신입 채용 진행 중...오는 31일 마감
동양생명, 점자촉각책 제작해 시각장애 아동 교육 지원
동양생명, 장애인 배드민턴 선수단 '엔젤 윙' 운영 사회공헌 앞장
동양생명, 아동양육시설 등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따뜻한 위로 선사
동양생명, '기본 수술·신(新)의료수술' 보장 보험상품 출시
동양생명, 디지털 혁신 가속화로 업무 효율성 극대화
동양생명, 이문구 신임 대표 취임..."지속 가능한 성장과 안정적 수익구조 확립에 초점"
동양생명, 소통·상호존중 기업문화 조성 위한 간담회 개최
NH투자증권 "동양생명, 목표주가 상향 조정"...배당성향 개선 기대감 상승
동양생명, 건강·노후 보장 종신보험 출시... 보너스 지급 혜택 강화
동양생명, 대고객 서비스 개선 위해 '강북플라자' 개소...고객 접근성 확대
동양생명, 임직원 대상 '챗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