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점자촉각책 제작해 시각장애 아동 교육 지원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3-11-30 11:37:43
  • 카카오톡 보내기
임직원들의 손길로 탄생한 점자촉각책, 시각장애 아동들의 교육 보조자료로 사용 예정
▲ 동양생명이 이달 한달간 임직원들과 함께 ‘점자촉각책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 = 동양생명 제공)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동양생명보험(대표이사 저우궈단)이 '한글점자의 날'(11월 4일)을 기념해 11월 한 달 간 임직원들과 함께 '점자촉각책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캠페인은 시각장애 아동의 교육을 돕고 점자의 중요성과 시각장애인의 세계와의 소통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점자촉각책은 시각을 통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 아동들이 촉감을 통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도서이다. 현재 한국에서는 이러한 점자촉각 교육도구가 부족한 상태이며 이번 활동은 이러한 부족함을 고려해 진행됐다.

동양생명 약 100명의 임직원들은 지난 세 주 동안 폐기된 폐병 소재의 재활용 천을 활용한 수작업으로 다양한 날씨 조건을 알려주는 점자촉각책을 제작했다. 이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약 100권의 점자촉각책은 전국의 시각장애 아동 학교와 가정에 사회적 기업 담심포를 통해 전달돼 시각장애 아동들의 교육 보조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집에서 아이와 함께 점자촉각책을 만들며 시각장애인이 겪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장애인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갖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우리 임직원들의 진심이 담긴 이 책들을 통해 시각장애 아동들이 세상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 생명보험사로서 계속해서 고객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동양생명금융서비스 김명빈 명예이사 “행복하고 안전한 노후 설계해준 설계사로 기억되고 싶어”
동양생명, 새로운 간병보험 서비스 론칭...치매 및 간병 보장 강화
동양생명, 올 상반기 우수설계사 한석희 명예상무 선정
동양생명, 추석 앞두고 독거 어르신 위해 따뜻한 손길
‘건강한 기업 문화 만들기’… 동양생명, 직원 친화적인 근무환경 조성에 힘써
동양생명, 2024년 대졸 신입 채용 진행 중...오는 31일 마감
동양생명, 점자촉각책 제작해 시각장애 아동 교육 지원
동양생명, 장애인 배드민턴 선수단 '엔젤 윙' 운영 사회공헌 앞장
동양생명, 아동양육시설 등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따뜻한 위로 선사
동양생명, '기본 수술·신(新)의료수술' 보장 보험상품 출시
동양생명, 디지털 혁신 가속화로 업무 효율성 극대화
동양생명, 이문구 신임 대표 취임..."지속 가능한 성장과 안정적 수익구조 확립에 초점"
동양생명, 소통·상호존중 기업문화 조성 위한 간담회 개최
NH투자증권 "동양생명, 목표주가 상향 조정"...배당성향 개선 기대감 상승
동양생명, 건강·노후 보장 종신보험 출시... 보너스 지급 혜택 강화
동양생명, 대고객 서비스 개선 위해 '강북플라자' 개소...고객 접근성 확대
동양생명, 임직원 대상 '챗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