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모바일∙TV∙OTT 동시 송출∙∙∙ “티빙으로 즐기는 라방”이라는 新시청 패턴까지 제시
![]() |
▲ 은세로운 발견 포스터(이미지=CJ온스타일) |
[일요주간=엄지영 기자] CJ온스타일이 채널의 경계를 허무는 옴니채널 콘텐츠 IP로 또 한 번의 혁신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오는 4일 저녁 8시, 배우이자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기은세가 MC로 진행하는 신규 IP 〈은세로운 발견〉을 첫 방송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통업계 최초로 모바일·TV·OTT에서 동시 송출되는 IP로, 특히 티빙(TVING)과 연계해 선보이는 첫 사례다. 업계에서는 이를 두고 콘텐츠 커머스가 OTT로 본격 확장되는 새로운 이정표라는 점에서 주목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단순히 여러 채널에서 같은 콘텐츠를 내보내는 것이 아닌, 하나의 IP를 각 플랫폼 특성에 맞게 변주하는 전략을 펼친다.
TV에서는 제품 정보와 세일즈에 집중하고, 모바일에서는 실시간 소통과 셀럽 직캠 연출을 통해 ‘보는 재미’를 강화한다. 티빙에서는 “OTT로 즐기는 라방”이라는 새로운 시청 패턴을 제시한다. 방송 이후에는 하이라이트 영상을 숏폼으로 재가공해 틱톡, 인스타그램 등 외부 채널로 확장하며 CJ온스타일만의 IP 유니버스를 완성한다는 전략이다.
<은세로운 발견>은 ‘세상의 모든 취향 탐험’을 콘셉트로, 프리미엄 패션·뷰티·리빙을 아우르는 편집샵형 IP다. 4일(목) 모바일 라방에서는 전 연령대에서 팬층이 두터운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 ‘유메르(UMER)’와 함께한다. 방송에서 유메르의 프리미엄 가죽 라인 ‘메르레브(MRRV)’의 ‘루나백 쁘띠’ 신상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초부터 ‘IP 유니버스’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2월에는 뷰티 IP <겟잇뷰티>, 5월에는 웰니스 IP <큰쏜언니 BIG세리>와 <셰프의 공구마켓>을 론칭했다. 이어 6월에는 CP(Chief Producer), PO(Product Owner), PD, 마케터로 구성된 IP 개발 전담 스쿼드를 신설, IP 기획부터 브랜딩·상품 큐레이션·마케팅까지 아우르는 독립 제작 체계를 마련했다. 이번 <은세로운 발견>은 이 스쿼드가 내놓은 첫 번째 성과물이다.
CJ온스타일 김진경 모바일라이브제작1팀장은 “<은세로운 발견>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TV·OTT를 동시에 넘나드는 다채로운 포맷의 혁신적 IP”라며 “앞으로도 새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영상 기반 커머스 대표 플랫폼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은세로운 발견>은 4일 저녁 8시 모바일 라방을 시작으로 15일 저녁 7시 25분 모바일·TV·OTT 동시 송출 파일럿 편성 이후 23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25분에 고정 편성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CJ온스타일, 협력사와 동반성장 위해 상생 정산 정책 시행
- CJ온스타일, 한예슬·소유 셀러와 토크 '모바일 라이브쇼' 누적 조회수 1천만 뷰 돌파
- 日 무라카미 다카시 슈즈 '오하나 하타케', CJ온스타일에서 국내 첫선
- CJ온스타일, 황금연휴 기간 업계 유일 '빠른 배송' 서비스 운영
- CJ온스타일, 웰니스 라방 신설로 전 카테고리 IP 완성…박세리·오스틴강 출격
- CJ온스타일, 협력사 CCM 인증 지원 협약 선포…소비자중심경영 동반 실천 나선다
- CJ온스타일 × 이지혜, 예능형 콘텐츠 커머스 '밉지 않은 사장 언니' 론칭
- CJ온스타일, 메타와 전략적 협업…앱 경쟁력·협력사 마케팅 동시 강화
- '감탄브라', CJ온스타일 첫 입점…TV·모바일 라이브 동시 론칭
- CJ온스타일, 여에스더와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역대 최저가 도전
- CJ온스타일, KBO 마스코트 담은 '피규어 텀블러' 7월 7일 출시
- "400만 팔로워 잡는다"…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쇼'로 모바일 라방 강화
- CJ온스타일, '선글라스 효과' 뜬다…경기 침체 속 '불황형 소비'로 부상
- KBO 열기, 커머스 시장까지…CJ온스타일, 'KBO 피규어 텀블러' 완판
- 갤럭시 Z 플립7·폴드7, CJ온스타일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만난다
- CJ온스타일, 홈트 진화 이끈다…코어운동·콘텐츠 구독 기획전 진행
- CJ온스타일, '앵콜 썸머 블프' 진행…매일 두 차례 990딜로 초특가 제공
- CJ온스타일, 여성 패션 브랜드 '더엣지' 독립 브랜드로 육성 나서
- CJ온스타일, SNS형 쇼핑 피드 '퍼플닷' 론칭…콘텐츠 탐색·구매 한 번에
- CJ온스타일-티빙, 숏폼 협업 효과 ‘톡톡’…주문액·앱 유입 급증
- CJ온스타일, 당일 배송 '바로도착' 론칭…퀵커머스 시장 공략 본격화
- CJ온스타일 육아 라방 ‘맘만하니’, 4주년 팬미팅 성료…애청자 8명 출연
- CJ온스타일, 美 틱톡샵 공식 파트너 TIPS에 전략 투자… K-브랜드 글로벌 진출 가속
- CJ온스타일, 유통업계 최초 '모바일·TV·OTT 동시 송출' IP 공개
- CJ온스타일, 2025 FW 시즌 맞아 ‘더 스타일 아이콘’ 패션 쇼케이스 연다
- CJ온스타일, 3040 여성 겨냥한 '르네디피' 론칭…감각적 테일러링으로 차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