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美 틱톡샵 공식 파트너 TIPS에 전략 투자… K-브랜드 글로벌 진출 가속

e산업 / 엄지영 기자 / 2025-08-28 09:15:13
  • 카카오톡 보내기
▲ CJ온스타일 콘텐츠 IP 라인업(사진=CJ온스타일)

 

[일요주간=엄지영 기자] CJ온스타일이 입점 브랜드의 미국 시장 진출 지원을 강화한다.

CJ온스타일은 28일, 자사가 투자한 틱톡샵 공식 파트너사 올세일코퍼레이션이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를 통해 CJ온스타일이 발굴한 유망 중소 브랜드들은 미국 틱톡샵 입점부터 물류, 판매, 마케팅까지 전 과정에서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는 K-브랜드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CJ온스타일-정부-파트너사 간 삼각 협력 모델로 평가된다.

틱톡샵은 2021년 도입된 틱톡 앱 내 통합 커머스 기능으로, 숏폼 콘텐츠와 연계된 쇼핑 추천 등을 통해 급성장했다.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MAU) 15억 명 규모의 틱톡 생태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을 선도하는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올세일코퍼레이션은 미국 틱톡샵이 한국 브랜드 운영을 위해 공식 선정한 파트너사다.


CJ온스타일은 지난 4월 올세일코퍼레이션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데 이어, 이를 기반으로 중기부가 운영하는 글로벌 TIPS 컨설팅을 추진해 최종 선정 성과를 거뒀다. 글로벌 TIPS는 민간 투자와 정부 지원을 연계해 해외 진출 역량을 갖춘 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 기업은 3년간 최대 12억 원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이번 투자와 글로벌 TIPS 선정을 통해 올세일코퍼레이션은 현지 인플루언서 협업, 마케팅, 물류 등 틱톡샵 운영 전 과정을 CJ온스타일과 함께 수행한다. 이를 기반으로 CJ온스타일은 신진 브랜드들의 미국 시장 판로 개척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투자와 글로벌 TIPS 선정을 계기로 국내 유망 브랜드들의 글로벌 판로 확대를 본격 추진할 것”이라며 “신진 브랜드를 발굴하고 K-브랜드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열어가는 인큐베이터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J온스타일은 2023년 3월부터 CJ그룹 계열사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창업 지원 프로그램 TIPS 운영사로 선정됐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 유망 H&B 브랜드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는 ‘CJ온큐베이팅’을 4기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50여개 브랜드를 선정해 집중 육성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CJ온스타일, 'Y3K 패션이 온다' 톱모델 이혜정과 'FW 패션 쇼케이스' 개최
CJ온스타일, 협력사와 동반성장 위해 상생 정산 정책 시행
CJ온스타일, 한예슬·소유 셀러와 토크 '모바일 라이브쇼' 누적 조회수 1천만 뷰 돌파
日 무라카미 다카시 슈즈 '오하나 하타케', CJ온스타일에서 국내 첫선
CJ온스타일, 황금연휴 기간 업계 유일 '빠른 배송' 서비스 운영
CJ온스타일, 웰니스 라방 신설로 전 카테고리 IP 완성…박세리·오스틴강 출격
CJ온스타일, 협력사 CCM 인증 지원 협약 선포…소비자중심경영 동반 실천 나선다
CJ온스타일 × 이지혜, 예능형 콘텐츠 커머스 '밉지 않은 사장 언니' 론칭
CJ온스타일, 메타와 전략적 협업…앱 경쟁력·협력사 마케팅 동시 강화
'감탄브라', CJ온스타일 첫 입점…TV·모바일 라이브 동시 론칭
CJ온스타일, 여에스더와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역대 최저가 도전
CJ온스타일, KBO 마스코트 담은 '피규어 텀블러' 7월 7일 출시
"400만 팔로워 잡는다"…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쇼'로 모바일 라방 강화
CJ온스타일, '선글라스 효과' 뜬다…경기 침체 속 '불황형 소비'로 부상
KBO 열기, 커머스 시장까지…CJ온스타일, 'KBO 피규어 텀블러' 완판
갤럭시 Z 플립7·폴드7, CJ온스타일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만난다
CJ온스타일, 홈트 진화 이끈다…코어운동·콘텐츠 구독 기획전 진행
CJ온스타일, '앵콜 썸머 블프' 진행…매일 두 차례 990딜로 초특가 제공
CJ온스타일, 여성 패션 브랜드 '더엣지' 독립 브랜드로 육성 나서
CJ온스타일, SNS형 쇼핑 피드 '퍼플닷' 론칭…콘텐츠 탐색·구매 한 번에
CJ온스타일-티빙, 숏폼 협업 효과 ‘톡톡’…주문액·앱 유입 급증
CJ온스타일, 당일 배송 '바로도착' 론칭…퀵커머스 시장 공략 본격화
CJ온스타일 육아 라방 ‘맘만하니’, 4주년 팬미팅 성료…애청자 8명 출연
CJ온스타일, 美 틱톡샵 공식 파트너 TIPS에 전략 투자… K-브랜드 글로벌 진출 가속
CJ온스타일, 유통업계 최초 '모바일·TV·OTT 동시 송출' IP 공개
CJ온스타일, 2025 FW 시즌 맞아 ‘더 스타일 아이콘’ 패션 쇼케이스 연다
CJ온스타일, 3040 여성 겨냥한 '르네디피' 론칭…감각적 테일러링으로 차별화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