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해군 장병 위해 아이스크림 '투게더' 약 20만개 후원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04-10 08:53:56
  • 카카오톡 보내기
▲ 빙그레는 9일 해군본부와 해군 장병을 위한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빙그레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빙그레(회장 김호연)는 9일 해군본부(참모총장 양용모)와 해군 장병을 위한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에 따라 빙그레는 올해 약 20만개의 '투게더 미니어처' 제품을 해군본부에 후원한다. 후원 제품은 매월 해군 함정 승조원 및 도서·격오지에서 근무하는 해군 장병들에게 정기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빙그레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해군 장병들의 복지 향상과 보훈 문화를 확산하고 특히 함정 출항, 격오지 근무 등 여러 제약으로 인해 아이스크림을 접하기 어려운 해군 장병들에게 편의와 사기 진작을 위해 제품 후원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 해군은 병사들의 사기 진작을 목적으로 아이스크림 전용 보급선을 운영했을 정도로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전쟁에서 아이스크림은 미군의 사기를 올리는 1순위의 보급품이었다. 병사들의 사기를 높이고 집을 떠나 있는 그리움을 달래주는 중요한 수단이었으며 심지어 전쟁 승리에도 기여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투게더 출시 50주년을 맞아 오랜 기간 받아온 사랑을 조금이나마 돌려드리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거친 파도와 혹독한 환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대한민국 해역을 수호하는 모든 해군 장병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전우들과 함께 아이스크림을 나누며 힘든 임무 속에서도 위안과 즐거움을 찾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빙그레 전창원 대표이사와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진행했다.

빙그레는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빙그레는 지난해 36회째를 맞은 빙그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의 주제를 ‘독립’으로 정하고 독립기념관에서 행사를 개최하면서 어린이들이 독립운동과 관련해 직접 알아보고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2011년 2월 빙그레가 출연해 설립한 빙그레공익재단은 국가보훈부 및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2018년부터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 후손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빙그레 투게더는 2019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존경의 의미와 그 정신을 이어받고자 영상을 제작한 이래 매년 관련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독립운동으로 인해 학업을 온전히 마치지 못한 학생독립운동가들을 기리는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이란 캠페인을 통해 졸업식 행사 및 졸업앨범 제작에 관련한 영상을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이 외에도 빙그레는 2013년 투게더 수익금 1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누적 기부금액이 10억원을 넘어가면서 ‘레드크로스 아너스 기업 10억 클럽’에 가입했다. 빙그레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위기가정 및 재난취약계층 지원, 인도주의 학술연구 후원 등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빙그레, '독립' 주제로 어린이 그림잔치 독립기념관서 개최
빙그레, 환경부 주최 ‘탄소중립 생활실천’ 민간보조사업에 선정
빙그레, 대한적십자사에 재난취약계층 구호 2억 원 기부 결정
빙그레,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캠페인 통해 독립운동가들 대상 명예 졸업앨범 기증
빙그레 대표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심플리, 국제 디자인 공모전 2관왕 영예
빙그레, 사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시행으로 탄소중립 앞장
빙그레,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 기여...환경부장관 표창 등 수상
빙그레, 아이스크림 '팽이팽이'와 캐릭터 '캐치! 티니핑' 협업
빙그레, 단백질 음료 라인업 확장 '더:단백 딸기·바나나·밀크티' 신제품 출시
빙그레, 비건 인증 음료 '식물성 바유' 리뉴얼 출시
빙그레, 설탕·색소·향·감미료 무첨가 떠먹는 발효유 신제품 출시
빙그레 '건강 tft', 브랜드 정신과 부합하는 트롯 가수 박서진 모델 발탁
빙그레, 투게더와 바나나맛우유 50주년 기념 '투게더맛우유' 출시
빙그레, 해군 장병 위해 아이스크림 '투게더' 약 20만개 후원
빙그레, '서울 자전거 대행진' 협찬..."에너지 드링크 '슈퍼부스트' 제공"
빙그레, 올 1분기 영업이익 211억 전년比 65.2%↑..."해외 매출 성장"
삼양식품, 8월 식품 기업 브랜드평판 1위...2분기 사상 최대 실적 '파죽지세'
빙그레, 계열사 ‘일감 몰아주기’…공정위 조사 착수
빙그레, 여의도 현대百서 '빙그레 소원왕국' 팝업스토어 23일까지 오픈
빙그레, 헬시 플레저 열풍에 설탕 쏙 뺀 '바나나맛우유 무가당' 출시
빙그레, 66억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주주가치 제고 나서
빙그레, 해태아이스 '제로 아이스크림' 4종 출시...당·칼로리 '제로' 실현
신예 걸그룹 하츠투하츠, 빙그레 '요맘때' 광고 모델로 낙점
건강·맛 다 잡았다…빙그레, 과일맛 요플레 그릭 2종 선보여
빙그레, '통모짜 with 체다' 스트링치즈 출시…체다 풍미 더한 고단백 간식
빙그레, 전통과 브랜드의 융합 'K-헤리티지 아트전' 후원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