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하이트진로가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 게임’ 시즌3 팬 이벤트 현장에서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도미노파크(Domino Park)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3 뉴욕 팬 이벤트’에 단독 브랜드 파트너로 참여해 진로(JINRO) 부스를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대중문화 콘텐츠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글로벌 히트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는 27일 전 세계 동시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이를 기념해 열린 이번 대규모 글로벌 팬 이벤트에는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선별된 팬 약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오징어 게임’ 속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실제 우승자를 가리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연출을 맡은 감독과 주요 출연진 등 관계자들이 직접 행사에 참석해 팬들과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가지며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일한 주류 브랜드로, 단독 부스에서 브랜드 체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부스에서는 글로벌 소비자들이 신제품 ‘레몬에이슬’을 비롯해 과일 리큐르 6종, ‘참이슬 X 오징어 게임’ 에디션 등 다양한 진로(JINRO) 제품을 직접 시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쏘맥 음용법과 쏘맥타워 시연 등을 통해 한국 주류 문화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외에도 미니 게임 참여자에게 참이슬 마이크, 에코백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했으며, 부스 방문객 전원에게는 ‘오징어 게임’ 한정판 전용잔과 영희 게임기가 포함된 스페셜 기프트 키트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한 현장 인터뷰와 SNS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확산되며 진로(JINRO)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진로(JINRO)’를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브랜드의 글로벌 대중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말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을 통해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을 한국, 일본, 호주, 멕시코 등 4개국에 출시해 한 달 만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당시 함께 선보인 ‘영희 게임기’는 술자리 게임 콘텐츠로 MZ세대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전 세계 소셜미디어에서 1억 뷰 이상을 기록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시즌3 협업 에디션은 올해 한국, 미국, 영국, 필리핀 등 총 18개국으로 확대 출시됐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하이트진로, 세계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 티켓 정식 판매
- 하이트진로, 유기농 홉 100%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
- 하이트진로, 대형마트 점유율 1위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판매
- 하이트진로, '압도적 가성비' 필라이트 신규 TV 광고 선보여
- 하이트진로, 건강 소비 트렌드 반영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출시
- 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정품인증 스티커 부착 유통
-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판매..."1년에 단 한 번 출시"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로 프리미엄 소주 선도
-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이 전국 강·하천 정화 프로젝트 진행
- 하이트진로, 진로 캐릭터 두꺼비 활용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
- 하이트진로, 굿즈·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보여...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도
- 하이트진로, MZ소비자 공략 위해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 전개
- 손경식 CJ그룹 회장 "잠재적 기회 발굴하고 글로벌 영토 확장 통한 성장동력 확보 적극 추진" [신년사]]
- 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신제품 '일품진로 마일드' 출시
-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토스카나 대표 와이너리 신제품 4종 출시
- 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신제품 ‘레몬에이슬’ 출시...전 세계 26개 공략
- 하이트진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 4천만 병 돌파
- 하이트진로, 산불 피해 지역 주민과 소방관 위해 석수 15만병 제공
- CJ제일제당 퀴진케어 영셰프들, 미식 거장과 한식의 미래를 논하다
- CJ그룹, 경상도·울산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 성금 5억원 기부
- 하이트진로, 미래 100년 이끌 '통합연구소' 개관…R&D 역량 강화 시동
- 하이트진로,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와인의 정수 ‘드라이랜드’ 제품 출시
- 하이트진로, 5월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한 와인 6종 추천
- 하이트진로 출시 6주년 ‘진로’, 젊고 트렌디한 소통 이어간다
- CJ제일제당, '혁신 기술·아이디어 보유' 유망 스타트업 육성 돌입
- CJ 이미경 부회장, 美 '엘리스 아일랜드 명예훈장' 수상..."문화 간 교류·글로벌 엔터 기여"
- CJ ENM, 2025년 1분기 영익 7억 원…음악·커머스 부문 성장세 지속
- CJ제일제당, 일본 치바에 만두 생산공장 건설...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 박차
- CJ제일제당, 1분기 비비고 중심 해외 매출 증가...글로벌 식품 확장으로 돌파구 모색
- CJ온스타일, 웰니스 라방 신설로 전 카테고리 IP 완성…박세리·오스틴강 출격
- CJ제일제당, 세븐틴과 함께 명동·홍대에 '비비고' 팝업스토어 오픈
- CJ대한통운, 국내 유일 물류기술 경진대회 ‘미래기술챌린지 2025’ 개최
- CJ ONE-하이트진로, '테라' 캔맥주 포인트 적립 이벤트 진행
- 하이트진로, 파리 시민 사로잡다…팝업스토어로 K-주류 매력 전파
- 하이트진로 진로, 데킬라도 눌렀다…세계 증류주 시장 1위 유지
- 하이트진로, 뉴욕서 '참이슬 X 오징어 게임' 에디션 체험 부스 운영
- 하이트진로-서울시, 취약계층 폭염 대비 영등포 온기창고 개소
- 하이트진로, 영국 최대 미식 축제서 참이슬·과일리큐르로 유럽 입맛 공략
- SPC 던킨×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 출시...소버 라이프 겨냥
- 하이트진로-서울시, 혹서기 앞두고 쪽방촌 주민에 매월 제철 식품 전달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25·오크43' 패키지 리뉴얼…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 하이트진로, 25년 숙성 소주 '일품진로' 온라인 추첨 판매 실시
- 하이트진로, 日 1위 RTD '효케츠' 국내 첫 출시...국내 주류 시장 판도 바꿀까?
- 하이트진로 '켈리', 전국 맛집 인증 나섰다...맛있는 맥주엔 맛있는 안주
- 하이트진로, 수해 피해 지역에 생수 13만 병 긴급 지원…재난 대응 지속 강화
- '테슬라'와 '오징어 게임' 만남 통했다! 하이트진로, 한정판 에디션 전량 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