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오크25’와 ‘일품진로 오크43’의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하며 제품 정체성 강화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18일, 도수별 브랜드 특징을 보다 명확히 전달하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한다고 밝혔다.
‘일품진로 오크25’와 ‘일품진로 오크43’은 국내 최대 규모의 목통 숙성고에서 장기 숙성된 원액을 블렌딩해 완성한 고품질 증류식 소주다. 이번 리뉴얼은 라벨과 병뚜껑 디자인 및 색상 변경에 초점을 맞췄다.
‘일품진로 오크25’는 숙성이 가장 잘 된 고도수 원액을 사용해 진한 향과 깊은 풍미가 특징이며, 리뉴얼 패키지에는 오크통 원목의 색을 표현한 베이지 라벨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원액의 진정한 가치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일품진로 오크43’은 12년 이상 숙성된 목통 원액을 블렌딩해 깊고 부드러운 맛을 선사하는 고도수 제품으로, 블랙 라벨과 병뚜껑을 채택해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깊이를 강조했다.
새로운 패키지가 적용된 제품은 ‘일품진로 오크43’이 7월 3주차, ‘일품진로 오크25’는 7월 5주차부터 순차적으로 생산될 예정이다. 제품의 용량, 주질,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일품진로 오크25와 오크43은 국내 최대 규모의 목통 숙성고에서 생산된 원액을 정교하게 블렌딩해 차원이 다른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보다 명확히 하고, 프리미엄 소주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1970년대 국내 최초로 목통 숙성고를 도입한 이래, 1996년 ‘참나무통맑은소주’를 통해 목통 숙성 블렌딩 제품을 처음 선보였다. 이어 2007년에는 본격적인 목통 숙성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를 출시하며 국내 증류식 소주 시장을 선도해왔다. 현재까지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설비 투자를 이어가고 있으며, 숙성 원액의 품질을 극대화하기 위해 오크통의 위치를 주기적으로 조정하고 온도·습도를 정밀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24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희석 없이 병입한 ‘캐스크 스트렝스’ 제품을 선보이며 숙성 및 블렌딩 기술의 정점에 올랐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판매..."1년에 단 한 번 출시"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로 프리미엄 소주 선도
-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이 전국 강·하천 정화 프로젝트 진행
- 하이트진로, 진로 캐릭터 두꺼비 활용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
- 하이트진로, 굿즈·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보여...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도
- 하이트진로, MZ소비자 공략 위해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 전개
- 손경식 CJ그룹 회장 "잠재적 기회 발굴하고 글로벌 영토 확장 통한 성장동력 확보 적극 추진" [신년사]]
- SPC 던킨, 밸런타인데이 맞아 저당 초콜릿 사용 '도넛 2종' 출시
- 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신제품 '일품진로 마일드' 출시
-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토스카나 대표 와이너리 신제품 4종 출시
- SPC 던킨, 프랑스 디저트 스타일 '꿀고구마 브륄레 도넛' 매장 확대
- 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신제품 ‘레몬에이슬’ 출시...전 세계 26개 공략
- SPC 던킨, 봄 맞아 시원하고 깔끔한 '던킨 아이스 블렌드' 출시
- 하이트진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 4천만 병 돌파
- 하이트진로, 산불 피해 지역 주민과 소방관 위해 석수 15만병 제공
- SPC 던킨, 핫샌드위치 '비프칠리 핫도그' 소비자 요청에 재출시
- SPC 파스쿠찌, 유럽식 커피·디저트 페어링 문화로 소비자 사로잡아
- SPC그룹, 영남 지역 산불 피해 물품 이어 성금 3억원 기부
- CJ제일제당 퀴진케어 영셰프들, 미식 거장과 한식의 미래를 논하다
- CJ그룹, 경상도·울산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 성금 5억원 기부
- 하이트진로, 미래 100년 이끌 '통합연구소' 개관…R&D 역량 강화 시동
- 하이트진로,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와인의 정수 ‘드라이랜드’ 제품 출시
- SPC 던킨, 당류·칼로리 85% 줄인 '로우슈거 쿨라타' 출시… "건강과 맛 모두 잡았다"
- SPC그룹,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 청소년 꿈 응원에 2억원 기부
- SPC 파스쿠찌, 5월 가정의 달 맞아 사랑과 감사의 마음 담은 케이크 3종 출시
- SPC 파스쿠찌, '센트로 대전DT점' 오픈...이탈리아 감성 담은 플래그십 매장
- 하이트진로, 5월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한 와인 6종 추천
- 하이트진로 출시 6주년 ‘진로’, 젊고 트렌디한 소통 이어간다
- SPC 쉐이크쉑, 서울 성수에 세계 첫 '쉐이크 특화 매장' 5월 1일 오픈
- CJ제일제당, '혁신 기술·아이디어 보유' 유망 스타트업 육성 돌입
- CJ 이미경 부회장, 美 '엘리스 아일랜드 명예훈장' 수상..."문화 간 교류·글로벌 엔터 기여"
- SPC 던킨, '잔망루피 태블릿 파우치' 출시…귀여움+실용성 잡았다
- CJ ENM, 2025년 1분기 영익 7억 원…음악·커머스 부문 성장세 지속
- CJ제일제당, 일본 치바에 만두 생산공장 건설...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 박차
- CJ제일제당, 1분기 비비고 중심 해외 매출 증가...글로벌 식품 확장으로 돌파구 모색
- CJ온스타일, 웰니스 라방 신설로 전 카테고리 IP 완성…박세리·오스틴강 출격
- SPC 던킨, 밀크티와 에스프레소 조화 '로얄 밀크티 라떼' 출시
- SPC 배스킨라빈스, 40주년 맞아 'I.C.E.T' 비전 발표…청담점으로 미래 전략 본격화
- CJ제일제당, 세븐틴과 함께 명동·홍대에 '비비고' 팝업스토어 오픈
- CJ대한통운, 국내 유일 물류기술 경진대회 ‘미래기술챌린지 2025’ 개최
- CJ ONE-하이트진로, '테라' 캔맥주 포인트 적립 이벤트 진행
- SPC 던킨, 여름 한정 파인애플 도넛·음료로 무더위 공략
- ‘잔망루피’ 굿즈 열풍 이어간다…SPC 던킨, 접이식 피크닉매트 출시
- 하이트진로, 파리 시민 사로잡다…팝업스토어로 K-주류 매력 전파
- 하이트진로 진로, 데킬라도 눌렀다…세계 증류주 시장 1위 유지
- SPC 파리바게뜨, 인생크림빵에 애플망고 더했다…계절 한정 라인업 확대
- SPC 던킨, 무더위 겨냥한 청량 음료 '레몬민트 쿨라타' 선보여
- SPC그룹 "작은 위험도 놓치지 않는다"… 노사 협력 안전관리체계 본격화
- SPC 던킨,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 출시… 매콤달콤한 스와이시 맛 구현
- SPC 쉐이크쉑,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24시간 매장 오픈…모닝 메뉴도 선보여
- SPC 던킨, 고소함 더한 7월 이달의 도넛 선보여...카라멜과 꿀 땅콩 조화
- 하이트진로, 뉴욕서 '참이슬 X 오징어 게임' 에디션 체험 부스 운영
- 하이트진로-서울시, 취약계층 폭염 대비 영등포 온기창고 개소
- 하이트진로, 영국 최대 미식 축제서 참이슬·과일리큐르로 유럽 입맛 공략
- SPC 파스쿠찌, 상큼한 과일주스로 무더위 공략…할인 행사도 진행
- SPC 잠바주스, 생 멜론 담은 시즌 음료 선봬…최대 20% 할인 이벤트
- SPC 파리바게뜨, 축구 팬 위한 EPL 토트넘 홈경기 관람권 증정 이벤트
- SPC 던킨×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 출시...소버 라이프 겨냥
- 하이트진로-서울시, 혹서기 앞두고 쪽방촌 주민에 매월 제철 식품 전달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25·오크43' 패키지 리뉴얼…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 하이트진로, 25년 숙성 소주 '일품진로' 온라인 추첨 판매 실시
- 하이트진로, 日 1위 RTD '효케츠' 국내 첫 출시...국내 주류 시장 판도 바꿀까?
- 하이트진로 '켈리', 전국 맛집 인증 나섰다...맛있는 맥주엔 맛있는 안주
- 하이트진로, 수해 피해 지역에 생수 13만 병 긴급 지원…재난 대응 지속 강화
- '테슬라'와 '오징어 게임' 만남 통했다! 하이트진로, 한정판 에디션 전량 완판
-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1년 만에 앵콜 출시
- 하이트진로 테라,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본투윈'과 협업
- 하이트진로, MZ세대 취향 저격...리빙 브랜드 '비욘'과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