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사로잡은 'K-소주'와 글로벌 콘텐츠의 만남… 화제성 폭발
![]() |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와 글로벌 인기 시리즈의 파격 협업이 MZ세대의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이 MZ 소비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전량 완판됐다고 31일 밝혔다.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은 하이트진로가 술자리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와 함께 선보인 협업 제품이다.
국내 유흥, 가정 채널에 합산 5000만 병 한정 출시된 테라, 참이슬 에디션 제품은 출시 5주 만에 완판되며 ‘테슬라(테라+참이슬)’ 브랜드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는 일일 평균 140만 병 이상 출고된 성과이다.
<오징어 게임> 시즌3와의 협업은 참이슬과 함께 테라 에디션 제품도 추가로 선보였으며, 새롭게 등장한 철수 캐릭터와 주요 색상인 핑크를 라벨 디자인에 반영해 주목도가 높았다. 특히 <오징어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굿즈 4종 ▲영희 게임기, ▲테라 컬러잔, ▲참이슬 컬러잔, ▲머리끈은 술자리 재미 요소를 극대화해 MZ세대 취향을 사로잡았다는 현장 반응이었다.
이번 협업은 온라인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SNS 채널에서도 ‘테라·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콘텐츠가 현재까지 약 360만 회 이상 노출되며 반응이 뜨겁다.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약 5만 회 이상 나타나는 등 2030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테라·참이슬(테슬라) 브랜드가 글로벌 콘텐츠와 만날 때마다 압도적인 반응을 확인했다”며,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협업을 통해 ‘K-소주’의 재미와 가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하이트진로, 굿즈·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보여...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도
- 하이트진로, MZ소비자 공략 위해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 전개
- SPC 던킨, 밸런타인데이 맞아 저당 초콜릿 사용 '도넛 2종' 출시
- 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신제품 '일품진로 마일드' 출시
-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토스카나 대표 와이너리 신제품 4종 출시
- SPC 던킨, 프랑스 디저트 스타일 '꿀고구마 브륄레 도넛' 매장 확대
- 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신제품 ‘레몬에이슬’ 출시...전 세계 26개 공략
- SPC 던킨, 봄 맞아 시원하고 깔끔한 '던킨 아이스 블렌드' 출시
- 하이트진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 4천만 병 돌파
- 하이트진로, 산불 피해 지역 주민과 소방관 위해 석수 15만병 제공
- SPC 던킨, 핫샌드위치 '비프칠리 핫도그' 소비자 요청에 재출시
- SPC 파스쿠찌, 유럽식 커피·디저트 페어링 문화로 소비자 사로잡아
- SPC그룹, 영남 지역 산불 피해 물품 이어 성금 3억원 기부
- 하이트진로, 미래 100년 이끌 '통합연구소' 개관…R&D 역량 강화 시동
- 하이트진로,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와인의 정수 ‘드라이랜드’ 제품 출시
- SPC 던킨, 당류·칼로리 85% 줄인 '로우슈거 쿨라타' 출시… "건강과 맛 모두 잡았다"
- SPC그룹,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 청소년 꿈 응원에 2억원 기부
- SPC 파스쿠찌, 5월 가정의 달 맞아 사랑과 감사의 마음 담은 케이크 3종 출시
- SPC 파스쿠찌, '센트로 대전DT점' 오픈...이탈리아 감성 담은 플래그십 매장
- 하이트진로, 5월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한 와인 6종 추천
- 하이트진로 출시 6주년 ‘진로’, 젊고 트렌디한 소통 이어간다
- SPC 쉐이크쉑, 서울 성수에 세계 첫 '쉐이크 특화 매장' 5월 1일 오픈
- SPC 던킨, '잔망루피 태블릿 파우치' 출시…귀여움+실용성 잡았다
- SPC 던킨, 밀크티와 에스프레소 조화 '로얄 밀크티 라떼' 출시
- SPC 배스킨라빈스, 40주년 맞아 'I.C.E.T' 비전 발표…청담점으로 미래 전략 본격화
- CJ ONE-하이트진로, '테라' 캔맥주 포인트 적립 이벤트 진행
- SPC 던킨, 여름 한정 파인애플 도넛·음료로 무더위 공략
- ‘잔망루피’ 굿즈 열풍 이어간다…SPC 던킨, 접이식 피크닉매트 출시
- 하이트진로, 파리 시민 사로잡다…팝업스토어로 K-주류 매력 전파
- 하이트진로 진로, 데킬라도 눌렀다…세계 증류주 시장 1위 유지
- SPC 파리바게뜨, 인생크림빵에 애플망고 더했다…계절 한정 라인업 확대
- SPC 던킨, 무더위 겨냥한 청량 음료 '레몬민트 쿨라타' 선보여
- SPC그룹 "작은 위험도 놓치지 않는다"… 노사 협력 안전관리체계 본격화
- SPC 던킨,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 출시… 매콤달콤한 스와이시 맛 구현
- SPC 쉐이크쉑,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24시간 매장 오픈…모닝 메뉴도 선보여
- SPC 던킨, 고소함 더한 7월 이달의 도넛 선보여...카라멜과 꿀 땅콩 조화
- 하이트진로, 뉴욕서 '참이슬 X 오징어 게임' 에디션 체험 부스 운영
- 하이트진로-서울시, 취약계층 폭염 대비 영등포 온기창고 개소
- 하이트진로, 영국 최대 미식 축제서 참이슬·과일리큐르로 유럽 입맛 공략
- SPC 파스쿠찌, 상큼한 과일주스로 무더위 공략…할인 행사도 진행
- SPC 잠바주스, 생 멜론 담은 시즌 음료 선봬…최대 20% 할인 이벤트
- SPC 파리바게뜨, 축구 팬 위한 EPL 토트넘 홈경기 관람권 증정 이벤트
- SPC 던킨×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 출시...소버 라이프 겨냥
- 하이트진로-서울시, 혹서기 앞두고 쪽방촌 주민에 매월 제철 식품 전달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25·오크43' 패키지 리뉴얼…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 하이트진로, 25년 숙성 소주 '일품진로' 온라인 추첨 판매 실시
- 하이트진로, 日 1위 RTD '효케츠' 국내 첫 출시...국내 주류 시장 판도 바꿀까?
- 하이트진로 '켈리', 전국 맛집 인증 나섰다...맛있는 맥주엔 맛있는 안주
- 하이트진로, 수해 피해 지역에 생수 13만 병 긴급 지원…재난 대응 지속 강화
- '테슬라'와 '오징어 게임' 만남 통했다! 하이트진로, 한정판 에디션 전량 완판
-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1년 만에 앵콜 출시
- 하이트진로 테라,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본투윈'과 협업
- 하이트진로, MZ세대 취향 저격...리빙 브랜드 '비욘'과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