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파리 중심가에서 15일간 운영한 ‘진로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약 8000여 명의 현지 소비자가 방문해 브랜드 체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혔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현지인들에게 진로 브랜드 정체성과 매력을 전달하고, 제품 체험을 통해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진로 정원(JINRO’S GARDEN)’을 콘셉트로 꾸며진 행사장은 진로의 상징인 녹색병과 프랑스 베르사유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공간 연출로 현지 감성을 살렸다. 외관은 조화 장식과 브랜드 로고 간판으로 꾸며졌으며, 내부는 브랜드 컬러를 기반으로 제품 전시와 피규어 장식을 조화롭게 배치해 진로만의 감성을 담았다. 1층은 제품 체험 및 구매 공간, 2층은 어두운 조명과 네온 효과로 프리미엄 시음 공간으로 운영됐다.
방문객들은 ‘진로 트래블카드’를 받아 제품 시음, 위시트리 작성, 포토 부스 등 3가지 미션을 수행하며 도장을 받고 기념품으로 교환했다. 제품 구매 고객 대상 ‘나만의 진로 만들기’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며 SNS 자발적 공유가 활발히 이뤄졌다.
특히 ‘진로 부채 캘리그래피’ 이벤트가 주목받았다. 전문 작가가 한국 전통 부채에 방문객이 선택한 문구를 손글씨로 새기는 체험으로, 파리의 친환경 문화와 한국적 감성을 결합해 현지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브랜드 몰입도와 소비자 접점 확대에 긍정적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루브르 박물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행사장에는 약 8천여 명이 방문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최근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내 판매 확대를 바탕으로 ‘진로의 대중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20년부터 2024년까지 프랑스 소주 수출량은 연평균 70% 이상 성장했다. 이는 한인 식당 중심 판매에서 ‘까르푸’ 등 대형마트 입점 확대와 과일 리큐르 수요 증가, 젊은 세대 선호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전무는 ‘진로 팝업스토어는 브랜드 감성과 제품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플랫폼 역할을 수행했다’며 ‘해외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전하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 강화하고, 진로가 글로벌 메인 주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국가에서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랑스 팝업스토어에 앞서 하이트진로는 홍콩 코즈웨이베이에서 ‘진로 테마 스토어’를 20개월간 운영하며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2023년 9월부터 2025년 5월까지 운영된 이 매장은 월 최대 9000여 명 방문객을 기록하며 홍콩 주요 매체에 소개됐다. 매장에서는 진로 소주와 칵테일 메뉴를 판매했고, 시즌별 콘텐츠 교체와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충성 고객을 확대했다. 현지 소비자의 자발적 SNS 확산과 미디어 노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기여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 출시 5년간 누적판매 45억 4천만병 돌파
-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해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
-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 신제품 '진로골드' 런칭...TV 광고 공개
- '창립 100 주년' 하이트진로, 7년째 '장애인의 날' 시각장애인 등 지원 펼쳐
- 하이트진로, 여름 맥주 시장 겨냥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
- [ESG 경영]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맞아 환경정화 프로젝트 확대
- 하이트진로, 이효리 '일품진로' 광고 모델 발탁...100년 기술에 진심 담았다!
- 하이트진로, '켈리' 프로모션 앞세워 '부산 센텀맥주축제' 후원
- 하이트진로, 유망 스타트업 '티엠알파운더스' 지분 투자..."혁신기업 발굴하고 지원"
- 하이트진로, 행안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진행...참이슬 보조라벨에 문구 삽입
-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아 협력사 초청 행사 진행...협력사와 동반성장 다짐
-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기념 1924년 소주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서 '테라 라이트' 선보인다...당일 생산 제공
- 하이트진로, 100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 하이트진로, 세계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 티켓 정식 판매
- 하이트진로, 유기농 홉 100%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
- 하이트진로, 대형마트 점유율 1위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판매
- 하이트진로, '압도적 가성비' 필라이트 신규 TV 광고 선보여
- 하이트진로, 건강 소비 트렌드 반영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출시
- 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정품인증 스티커 부착 유통
-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판매..."1년에 단 한 번 출시"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로 프리미엄 소주 선도
-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이 전국 강·하천 정화 프로젝트 진행
- 하이트진로, 진로 캐릭터 두꺼비 활용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
- 하이트진로, 굿즈·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보여...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도
- 하이트진로, MZ소비자 공략 위해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 전개
- 손경식 CJ그룹 회장 "잠재적 기회 발굴하고 글로벌 영토 확장 통한 성장동력 확보 적극 추진" [신년사]]
- 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신제품 '일품진로 마일드' 출시
-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토스카나 대표 와이너리 신제품 4종 출시
- 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신제품 ‘레몬에이슬’ 출시...전 세계 26개 공략
- 하이트진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 4천만 병 돌파
- 하이트진로, 산불 피해 지역 주민과 소방관 위해 석수 15만병 제공
- CJ제일제당 퀴진케어 영셰프들, 미식 거장과 한식의 미래를 논하다
- CJ그룹, 경상도·울산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 성금 5억원 기부
- 하이트진로, 미래 100년 이끌 '통합연구소' 개관…R&D 역량 강화 시동
- 하이트진로,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와인의 정수 ‘드라이랜드’ 제품 출시
- 하이트진로, 5월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한 와인 6종 추천
- 하이트진로 출시 6주년 ‘진로’, 젊고 트렌디한 소통 이어간다
- CJ제일제당, '혁신 기술·아이디어 보유' 유망 스타트업 육성 돌입
- CJ 이미경 부회장, 美 '엘리스 아일랜드 명예훈장' 수상..."문화 간 교류·글로벌 엔터 기여"
- CJ ENM, 2025년 1분기 영익 7억 원…음악·커머스 부문 성장세 지속
- CJ제일제당, 일본 치바에 만두 생산공장 건설...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 박차
- CJ제일제당, 1분기 비비고 중심 해외 매출 증가...글로벌 식품 확장으로 돌파구 모색
- CJ온스타일, 웰니스 라방 신설로 전 카테고리 IP 완성…박세리·오스틴강 출격
- CJ제일제당, 세븐틴과 함께 명동·홍대에 '비비고' 팝업스토어 오픈
- CJ대한통운, 국내 유일 물류기술 경진대회 ‘미래기술챌린지 2025’ 개최
- CJ ONE-하이트진로, '테라' 캔맥주 포인트 적립 이벤트 진행
- 하이트진로, 파리 시민 사로잡다…팝업스토어로 K-주류 매력 전파
- 하이트진로 진로, 데킬라도 눌렀다…세계 증류주 시장 1위 유지
- 하이트진로, 뉴욕서 '참이슬 X 오징어 게임' 에디션 체험 부스 운영
- 하이트진로-서울시, 취약계층 폭염 대비 영등포 온기창고 개소
- 하이트진로, 영국 최대 미식 축제서 참이슬·과일리큐르로 유럽 입맛 공략
- SPC 던킨×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 출시...소버 라이프 겨냥
- 하이트진로-서울시, 혹서기 앞두고 쪽방촌 주민에 매월 제철 식품 전달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오크25·오크43' 패키지 리뉴얼…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 하이트진로, 25년 숙성 소주 '일품진로' 온라인 추첨 판매 실시
- 하이트진로, 日 1위 RTD '효케츠' 국내 첫 출시...국내 주류 시장 판도 바꿀까?
- 하이트진로 '켈리', 전국 맛집 인증 나섰다...맛있는 맥주엔 맛있는 안주
- 하이트진로, 수해 피해 지역에 생수 13만 병 긴급 지원…재난 대응 지속 강화
- '테슬라'와 '오징어 게임' 만남 통했다! 하이트진로, 한정판 에디션 전량 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