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화 평론가 이동진,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기자 출신 방송인 안현모가 라플위클리 시즌5 런칭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 제공) |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한화 금융 계열사 공동 브랜드 LIFEPLUS의 유튜브 채널 ‘LIFEPLUS TV’가 시청자 참여형 오리지널 콘텐츠 ‘라플위클리’ 시즌5를 17일 공개하며 새로운 소통과 큐레이션 경험을 선보인다.
한화생명 등에 따르면 이번 시즌은 시청자 참여 중심의 기획으로 한층 진화했다. 지난 시즌에서 시청자 투표로 선정된 주제가 높은 호응을 얻은 만큼 이번 시즌에서는 주제 선정 기회를 대폭 확대해 시청자가 선택한 주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시청자가 직접 투표한 한국 영화 감독과 영화 시리즈를 디깅하는 회차도 선보인다.
시청자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도 마련된다.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출연진과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청자들은 LIFEPLUS 트라이브 앱을 다운로드하여 라플위클리에서 준비한 다양한 기획 아이디어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트라이브에서는 차주 주제를 선공개하고, 시청자들이 나만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이벤트도 매주 진행하는 등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시즌5의 첫 화 주제는 돈이다. 출연진들은 ‘돈’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경제적 가치와 삶의 의미, 개인의 선택과 행복의 상관관계 등을 깊이 있게 탐구하고, 다양한 콘텐츠도 추천할 예정이다. 이번 시즌부터는 유튜브와 함께 글로벌 대표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를 통해서도 서비스 된다.
라플위클리는 영화 평론가 이동진,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국제회의 통역사이자 방송인 안현모 등 3인의 지식인이 각자의 시선으로 사회·문화적 키워드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큐레이션하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다.
2024년 7월 첫 시즌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네 개 시즌을 선보이며 누적 조회수 25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콘텐츠 애호가와 시청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어왔다.
LIFEPLUS 관계자는 “라플위클리는 지식을 일상의 언어로 풀어내며, 시청자들의 선택의 순간마다 인사이트를 제공해온 콘텐츠”라며 “시즌5에서는 시청자와의 직접 소통을 강화해 유튜브와 앱 서비스를 넘나드는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IFEPLUS는 일상의 작은 고민부터 인생의 중요한 문제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만나는 수많은 선택지 앞에서 헤매지 않도록 문화와 금융을 아우르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큐레이션해 제공하는 한화 금융 계열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자산운용)의 공동 브랜드다.
LIFEPLUS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LIFEPLUS TV는 일상 속 선택의 순간에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라이프 솔루션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큐레이션하는 라플위클리,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을 설계해나가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시리즈 라이프플러스 피플 등이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한화손해보험, 주행거리 줄면 보험료 할인 '마일리지 감축할인 특약' 출시
- 한화손보, 자립준비청년 위한 마라톤 캠페인 '성료'…1억 2000만원 기부
- 한화생명, 신용등급 피치 'A+'로 상향...수익성·재무건전성 개선 반영
- 한화생명, 글로벌 신용평가사 무디스도 A1 상향
- 일산차병원, 인플루언서 써니다혜 출산 계기로 분만 전문병원 위상 강화
- 차병원-우리은행, 저출산 극복 위한 업무협약 체결…출산 친화 문화 조성 협력
- 한화손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로 사회적 책임 강화
- 한화손보, 암 극복 여성 위한 토크콘서트·힐링 프로그램 개최
- 한화손보, 임직원들 자발적 헌혈 캠페인…5년간 300여 명 생명 나눔 동참
- 한화손보, 나채범 체제서 '디지털·ESG 경영' 박차…캐롯 흡수로 시너지 본격화
- 일산차병원, 갑상선 질환 시민 건강강좌 개최...13일 무료 진행
- 차움-차병원, 외국인환자 맞춤형 디지털 상담 플랫폼 본격 추진
- 일산차병원, 개원 5주년 기념행사… 맞춤 진료 성과 공유하고 감사 전해
- 한화손보,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여성 웰니스·ESG 경영 집중
- 한화생명, 인니 노부은행 지분 인수…글로벌 금융 플랫폼 도약 박차
- 한화생명, 암 경험 청년들과 함께 도전·회복 여정 나선다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최승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현장형 리더십으로 성장 견인"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미래 금융 이끌 차세대 투자 전문가 발굴 나선다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차세대 투자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IFC그룹' 100% 자회사로 편입...GA 시장 1위 자리 굳히기
- 가수 레이디제인 부부, 강남차여성병원서 쌍둥이 딸 건강히 출산
- 한화생명, 암 치료 전 주기 보장 강화…신규 특약 3종 배타적 사용권 획득
- 한화생명, 7월 집중호우 피해 고객 대상 특별 금융 지원 시행
- 한화생명, '라이프플러스 크리에이터 캠퍼스' 발대식 개최
- 한화손해보험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70만 명 돌파
- 일산차병원, 지역사회와 상생…재가 장애인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
- 美 증권사 벨로시티 품은 한화생명, 글로벌 종합금융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 한화생명, 권혁웅·이경근 투톱 체제 가동...AI·디지털 혁신으로 새 비전 제시
- 한화손해보험 ‘시그니처 라이브러리’,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70만 돌파
- 차병원 그룹, 카카오헬스케어와 손잡고 과천에 'AI 의료 복합타운' 구축
- 강남차병원, 영유아·어린이 발달신경학 권위자 정희정 교수 진료시작
- 차병원 "한국줄기세포학회, 차광렬 연구소장 업적 기려 '차광렬 학술상' 제정"
- 차 의과학대학교, 제14대 총장에 서영거 교수 공식 선임
- 한화생명, 암·뇌·심질환 전 과정 보장 ‘H건강플러스보험’ 출시
- 한화손보, 민관 협의체 'NUMA' 합류…자율주행 기반 보험 혁신 본격화
- 차병원·한화손보, 여성암 환우 위한 '토탈 케어 콘서트'로 치유와 공감의 장 마련
- 한화생명, 맞춤형 상속 설계 지원하는 ‘보험금청구권 신탁’ 출시
- 한화생명, ‘AI 번역·가입설계 AI Agent’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신규 지정
- 한화생명, CEO 직속 소비자보호 TF 출범…전사 리스크 사전 차단 본격화
- 한화투자證 "에이피알, 美 시장 성장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 전망"
- 전립선암·남성 난임까지 보장...한화생명, 업계 최초 남성 특약 출시
- 한화생명, '하나로H종신보험' 출시…사망 보장과 노후 연금 동시 확보
- "음악으로 전하는 따뜻한 나눔" 한화생명 콘서트 열기 후끈
- 한화 LIFEPLUS, 문화·금융 넘나드는 라이프 큐레이션 콘텐츠 시즌5 공개...누적 조회수 2500만 돌파
- 한화생명 등 LIFEPLUS TV, 시즌2서 ‘전문가의 경험과 지혜’로 시청자 공감 이끈다